2022/06 27

[대박특강] 1730호. ECB forum /파월의 번복은 오늘도 계속 되더라/큰 흐름을 가속화시키거나 종점으로 가는 것들

계속 같은 이야기 반복해대니까 저도 이제 좀 질릴거같네요.. 얼마전 2320정도까지 빠지다가- 그때가 코인이 1.7만이었죠..추동한건 모기지 5.9%대 금리가 갑툭튀하면서 부채문제로 시장이 일시적으로 경악을 하게된거고 그때 부채문제로 공매도 더 치고 공격하느냐 아니면 과매도와 공매도 칠때 증거금 더 마련하는 부담감을 회피하고 청산하고 수익실현하느냐 구간에서 한템포 늦추더라 이거에요 그래서. 숏커버와 과매도 구간이라고 약 100p가 쑥 올라옵니다. 2420정도까지 오고 코인2만불-비트코인으로 찰떡같이 알아들으세요. 지수 2400지지를 해주더라. 이때..추매 이야기 막 하시는분들이 많았어요. 이때는 진짜 옵션이었어요 왜냐? 처음으로 긴축에서 리세션 우려가 나오면서 훅빠지고 낙폭과대로 코인2만불 2400지수 ..

대박특강 2022.06.30

[대박특강] 1729호. 중국 방역 완화/역시나 부채 우려가 가장 크더라/폭락 이후 숏커버 이후에 조정 장세/

밤새 미국 소비자 신뢰 지수가 안좋게 나오면서후반으로 가면서 줄줄줄 흘렀습니다. 어제 장 상황을 대강 정리하자면 어제 우리장이 숏커버 이후에 조정장세였습니다 한미일 거의 동일했구요 중국이 봉쇄완화한다는 내용에 장후반에 거의 1%가까이 커버들어왔구요 그 요인으로 유럽장이 강보합이상의 좋은 장세였습니다 이 흐름으로 미국장도 괜찮게 시작했는데 이까지가 딱 숏커버와 중국봉쇄완화 기대감에 대한 호재로 3일째 거래 시작이었구요 그리고 소비자지수가 악화되면서 다시 리세션 우려- 종국에는 부채우려가 나와야합니다 이걸로 인해서 줄줄줄 흐르기시작합니다. 그래서 나스닥이 3%수준까지 빠지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이게 지금 장의 현실입니다. 폭락할때는 지구망할것처럼 하다가 한이틀 숏커버 들어오니 전고점 쳐다보면서..그리고 3분..

대박특강 2022.06.29

[대박특강] 1728호. 저점이라고 이야기하는 분들이늘어나네요-그 근거를 잘 보셔야 합니다/

오늘 이야기는 또 전문가라는 분들 신나게 까는글이 되겠수다. 잘 들어보시라.. 주식 조언 들을분 잘골라야합니다 어디 센타장 유명 펀드매니져라고 다 잘하는거 아니에요 지금 상황은 그들도 지금 완전히 코너에 몰려서 먼가 면피해야할말들이 필요할수있고 이게 면피용일수있고 혹은 정말 몰라서 그럴수도있어요. 에이...대박쌤..그 선생님들 너무 쪽주는거 아임미꽈 설마 그들이 그정도일리라고... 아 이분들아. 국가 원수들도 여론이나 대외문제에서 코너에 몰리면 별소리 다하고 그러는데 그들이 머라고.. 사람은 다 고기서 고기입니다. 한우나 수입육이나 썰리면 불판에 올라가긴 마찬가지라 캄미다.. 제가 몇일전에 저점 진입신호들에 대해서 언급하면서 이제부터는 시장이탈을 안하도록 버티는게 중요하다..하는 이야기를했어요 어제 또 ..

대박특강 2022.06.28

[대박특강] 1727호. 다음 폭탄은 부채 문제더라.

주말동안에 큰 내용 두가지를 써서 오늘은 별로 정리할게 없습니다 오늘 장초반부터 계속 강세네요 미국 야선은 강세를 멈추고 약보합으로 돌아섰습니다 장초반부터 외인과 기관이 팔고있습니다 계속 악재 이야기만해서 한국이 망하거나 주식장이 망하는것처럼 생각하실수있는데 그런거 아니에요 그냥 있는 상황만 이야기하는거고 오히려 저는 장이 흥분하면 매도 분위기로 몰고가고싶어하고 장이 침체 되어서 사람들이 이탈하기 시작하면 매수분위기로 몰고가고싶어하는 편입니다.. 전반적으로 기술주 코스닥쪽으로 보편적 수급이들어오는거같고 낙폭과대 심리가 강하네요 그리고 또하나 특징이 무증이슈등으로 인해서 폭등후 다 내려온종목이 연이틀 강세입니다 다시 수급심리가 개선된거죠. 추세전환은 없구요 바로 다시 폭락시키기엔 심리적 부담이 외인에게 있..

대박특강 2022.06.27

[대박특집] 사게 만들 때 팔게 만들 때

어제 나이스? 하게 글을 마무리짓고 나서 그냥 넘어 갈까 하다가.. 특집을 오늘 쓰는게 낫다고 판단해서 지금 쓰게 되었습니다 일요일 늦은 오후부터는 가능하면 좀 안쓰려 하는편이에요 왜냐? 지금쓰면 이거 읽는 분들이 내일 대박뉴스 대박특강 그리고 장중 상황에 이게 계속 생각이 나실거같아서 가능하면 점심시간까지를 데드라인으로 생각하는데 어? 그런거 없어...그냥 돌격앞으로.. 오늘 놓치면 또 아마도 담주말을 기약해야할듯하고 그 주말은 또 대박노트 월간메일쓰는날입니다 1일이 금요일이라서 목욜 정리를 하고 금요일 새벽에 쓰는게 나을지 아니면 순연해서 일욜까지 정리하고 쓰는게 나을지 고민하고있습니다 그건 수욜쯤 대박노트로 공지하도록 하죠 가능하면 날짜 늦추는걸 안하려고 노력하는편인데 이번은 딱 금요일걸려서 무엇이..

대박특강 2022.06.26

[대박특강] 1726호. 그리 오래 갈 거 같지 않더라..즉...바닥에 들어가는 신호가 나오기 시작했다.

주말에 최근 제가 언급했던것중에서 하나씩 떼어내서쓸만한것들 컨디션 좋을때 특집으로 엮고싶다고했는데 오늘 특강쓰고나면 이후에 또 에너지가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2주동안에 언급했던 내용중 가장 많이 언급되고 중요한 내용이 바닥 진입신호였구요 지난번 2020년 3월 코로나 판데믹때 앞뒤가 뒤바뀐상황 즉 전지구가 멈춰버리면서 실물보다 금융이 늦어지면서 이후에 금융이 다이빙해버리는상황 즉 2200에서 1500아래로 갑자기 다이빙했는데 이게 앞뒤가 바뀌면서 이후 금융다이빙 다시 실물경제 타격 이런순서로 좀 장기화될것이다..실제로 거의 2년간의 경기침체가 있었죠 이후로도 인플레 요인으로 경기회복세가 강하다는 뻥을 쳐대면서 인플레 요인을 잡아가고있구요.. 그런데.. 지금은 반대더라..이전과 같은 패턴의.. 경기회..

대박특강 2022.06.25

[대박특강] 1725호. 왜 대박이가 금융 기술 권력이라고 했을까? 긴축 전 공매도 세력이 한바탕 얻어터지고나서 이후에 진짜가 나타난 것

긴가 민가했는데 오늘 숏커버가 제대로 들어오면서 양일간 8%넘는 하락보여온 코스닥 중심으로 급반등이들어왔습니다 삼전도 2%대상승인데 언제이후로 이정도 인지 기억도 안나네요 호재 뉴스나는것들 특히 개잡주가 3자배정내고 이런것들 ㅋㅋㅋ 붙여서 관리하시고 그외에 호재뉴스나오는것들 반등할때 나오는 자동뉴스같은것들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오르는데 찬물끼얹는거같아서 좀 기분이 그렇지만 지금 장이 반등..오늘은 그정도내용은 아니에요 을 할수있는 조건 그리고 전체적인 내용에 대해서 대략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속 해왔던 이야기 조각 조각난걸 좀모으는건데 조만간 한두번의 특집으로 이걸 자세히 정리할거에요. 미국장 반등의의미는 파월의 어제 하원연설도 앞뒤가 하나도 안맞는 이야기를했음에도 쭉 상승해왔는데 지금 장이 상승..

대박특강 2022.06.24

[대박특강] 1724호. 패닉 구간에 진입한 듯/부동산 리스크 나옴/파월 의회 연설/모든 일정이 당겨지고 있습니다.

특강 시작하기가 막막하네요.. 생각할 시간을 많이 확보해두지 않았으면 저도 어리둥절하다가 시간 다 보낼뻔했네요. 2300이 위협받고있습니다. 일단 저는 사건 다 터지고 나서 밸런스가 생기면 2200을 지지선으로 생각한다는 이야기를 꾸준히 드렸고 저 지점이 일시적으로 깨지는 상황을 부동산 리스크라는 이야기를 무지하게 이야기드렸어요 이제 그 리스크가 현실화 되고있습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일정을 먼저 말씀드리면 작년 여름부터 긴축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파월의 일정이 긴축시작점과 종결점이 굉장히 멀었어요 물론 저는 그정도까지 못갈텐데 본거구요 그리고 일단 파월은 핑계대기 좋게되었지만 첫번째는 호주 중국 갈등 다음은 우크라 러시아 문제였어요 이게 긴축의 필요성을 강하게 가져오면서 거의 18개월의 시간을 단축했..

대박특강 2022.06.23

[대박특강] 1723호. 원숭이 두창/핵실험 위험성/상승모멘텀 없음/오히려 빠르게 털고 가는 게 나을 수도.

오늘 새벽 5시까지 풀로..블룸버그 실황을 다 쳐다보고 오늘 아침에 대박뉴스를 쓰면서 우리장도 오늘 급반등장이 되지 않을까 예측했는데 틀렸네요 장초반 반짝하고 쭉쭉 흘러내립니다. 미 야선이 빠지기 시작하면서 추종하는것도있는데 그래도 지금 하락은 지난월욜이후로 설명하기 어려운부분이 있습니다. 홍콩이 좀빠지긴 하지만 우리정도는 아니고 중국이나 일본도 그렇습니다 우리장만 유독빠지는데 짐작되는게 하나있긴합니다. 일단 뉴스보면서 하나하나 설명하도록 하죠. 드디어 뚫렸네요 의심환자 두명입국 그리고 한명이 최종 양성받았습니다 전세계에 2천여명이고..이게 아마도 비 아프리카국 기준일거같네요 거기 기준 내국은 더 많을거구요 몇십개국가에서 골고루 퍼진거같은데 일단 전염력은 하...치명율은 상입니다 이전 메르스이상의 사망율..

대박특강 2022.06.22

[대박특강] 1722호. 어제 외인한테 속은 듯/선물 풀매도 치고 장 후반에 풀매수해서 오버나이트 물량 줄여나간 거임

어제 장이 굉장히 미스테리였잖아요.. 일본장도 약보합수준에서 하락이고 중국장 혼조세 유럽장 강보합 미국야선-어제 정규장없음 -도 강보합수준이었는데 우리장은 초반부터 대폭락장이었어요. 외인이나 기관은 선물증거금이 없어요..오버나이트만하지않으면되고 오버나이트물량만큼만 증거금채우는시스템일꺼에요 이게 머 불합리한 시장조성자 제도같은데. 야튼 왜 우리장만 이런일이 있을까 설왕설래가있었는데 정치적으로 해설하는분들은 윤석열리스크와 북한리스크를 언급하고 그리고 삼성전자에 대한 안좋은뉴스 러시아가 반도체 핵심원자재가지고 괴롭히는 상황 이런것들을 언급하더라구요.. 그런데..개인적으로 저는 제조업에 속하는 빅테크 삼성전자의 능력을 꽤나 신뢰합니다. 러시아발 저런사태가 날거 미리 다 파악했을거고 대처도 했을거라고 보거든요. ..

대박특강 2022.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