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5 2

[대박특집] 약한 고리-금융 위기는 실수로 오는 것이 아니더라/엄청난 회복력.

오랫만에 대박특집을 쓰네요 전반기동안에 쭉 써야지 하는 내용들을 막상 시간나면 다 까먹고 그러다가 다 넘어왔습니다. 체력적으로 한계를 느낀건지 아..뇌의 체력 한계. 이전처럼 다이내믹하게 뇌가 회전하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막상 시간나면...잉? 내가 무슨 생각을 했던걸까? 하고 까먹게 되네요 그래서 앞으로는 생각이 나면 낮에 특강쓰고 특집 내용 메모해뒀다가 바로 밤에라도 써버리는 그런패턴으로해야겠더라 최근 목요일인가요? 우리장 폭락전 오전장 특강썼다가 날아가버린것..아 금욜인듯 그게 뼈아픕니다. 아주 세세하게 최근과 근미래장을 잘 설명해뒀는데 다시쓰라면 못써요 한번쓰고나면 에너지 바닥나서.. 야튼 오늘 할 내용은 계속 경고나 예고한 내용 금융위기급..폭락이 올때마다 약한고리가 당하는데 이게 어떤 원리인가 ..

대박특강 2022.05.15

[대박특강] 1693호. 남북미 분수령 하나 등판/나스닥 폭등을 어찌 봐야 하나?

선행지수가 뒤집어지면서 이전에 영어좀 하고미국 정보좀 빠르고 그리고 한국장 해설할때 어제 미국장이 어쩌고 저쩌고 하던 분들 굉장히뻘쭘한 시기가 왔습니다 너무 상심마시라 이거 다 플라자합의 이후로 일본 증권해설하던 애들이 겪은 비참함이더라. 어제 우리장에서 삼전이 반등한 이후로 엔비디아 에이엠디가 대폭등합니다. 애플도 반등하고 이게 참 묘하죠 묘하긴 머가 묘해 어제 낮에 특강때 다 해설해뒀는데 이걸 가지고 추세전환이다 호들갑떠는애들 삼전의 바닥이다 이런 소리하는애들은 주식첨부터 다시배우시공.. 폭등후에 환희구간 지나고 안착구간과 폭락후에 공포구간지나고 숏커버들어오고 안착구간 이걸 이해못하면..큰일납니다. 왜냐 전자는 실적 기반으로 안착이 된걸 악재 뉴스 내면서 사람들이 더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후자는 호재뉴..

대박특강 2022.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