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특강

[대박특강] 1620호. 대박라디오 48회 업로드/대박이가 미친듯이 반복해서 디테일하게 지금 상황을 설명하는 이유

대박스탁 2022. 2. 21. 13:53

 

 

자정경에

 

48회 업로드했습니다

30분정도되는거고

 

어제 폐막식 이후에 벌어질 일들에 대해서

대략 설명해뒀습니다

 

짧게 짧게 하나씩 쪼개서 자주 올리려고 노력중입니다

 

얼굴꼴 보시면 알겠지만

 

컨디션회복이 안되네요.

 

생각해보니

저는 원래 겨울은 몸이 별로

 

여름되면 살아나는 그런스타일인듯합니다.

 

장초반에

우크라가 내전양상으로가면서

폭락으로 시작했다가

 

미중 외무-국무장관회의로 안되겠는지

 

미-러간 정상회담 합의? 사실여부는

더들어봐야되고

그 내용에

미 야선이 급반전하면서

우리장도

1.5%가까이 낙폭가져가다가

보합권까지 점심때왔습니다

지금은 또

단기차익 매물나오면서

조금더 빠지네요.

 

진짜 집요할정도로

이런 내용을 계속 설명하는 이유가 머냐?

금요일 점심 조금넘어였어요.

전화한통이 왔어요

선물옵션하는 친구에요.

 

반등인줄 알고 진입할려고했는데

미처 못샀네요

하는 이야기를하길래..제가 ㅋㅋㅋㅋㅋ

진짜 황당함미다잉..

 

이유가 지수반전에 차트가 바닥다지고

올라가는거같다는

이야기를하더라구요

 

용감하죠?

그래서 아쉬워마라

월욜은 더어려울거다 하고 말았어요.

 

그 내용이 저거에요

반전을 끌어들인 러시아

 

미러 정상회담에서

바이든은

크림반도때처럼

분리주의자에 군대와 물자주고

내전 양상으로몰고가지마라 비겁하게..

침공하지마라하니까

내전 만드냐.

이러면

당연히

러시아는 니네 국경근처아니니까

그리 쉽게 말하지

그리고

반군에 러시아군있다는 내용 증거있냐?

무기는 걔네들이 사가는거지

니들도

무기 공급하잖아요

훈련도 시키고..

 

그러니까 내가 니들 전쟁물자

우크라이나 반입하지마라니까..

 

하고 나올꺼에요.

 

이게 정상회담에서 나올 내용입니다.

 

바이든은 손대는곳마다 다 내전을만들어냅니다

 

이제 한반도 남았네요.

 

야튼 위 내용을

대략 설명한게 위

 

대박라디오입니다

주식하면서

 

미국과 러시아 대통령간의

회담 내용 예상까지해야하나싶으실텐데

 

저 내용에

지금 주식장이 다 움직입니다.

 

뉴스 몇개 캡쳐하고

계속 이야기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위 내용보세요

전운다시 고조 이렇게 나오는데

 

내용이 친러 반군 총동원령..

 

이게 먼 소린고하니

저기도 아마 연방인듯한대

연방대통령이 있고

주지사가 있을거아니에요

 

그 주지사는 연방대통령과 다른당 소속일거고

아마 친러 세력인가봅니다

그런데

연방에 동조하지 않는거죠

 

이건 지정생존자 미국판에 나오는 내용이죠

연방대통령은 민주당

텍사스 주지사는 공화당-특히 텍사스는

강경 공화당이죠

 

이런 양상입니다.

 

그런데 저 지형상으로 러시아와 근접한 곳이

친러세력이 장악한지역이고

거기로 가스관도 지나가고- 아마도 통행세를

러시아가 주겠죠? 그러니 러시아와 가까운걸꺼고

 

친러세력 통해서 정부군 습격하고

정부우크라이나군이

친러지역에 폭격하면서 내전양상으로가고

다음 건드린게

가스관 건드리고

그러면 러시아가 개입할명분이 생기고

이런 패턴입니다

 

그리고 덜심각할땐

외무 국무장관회의

 

하이라이트는

미-러정상회담

 

이 패턴이죠.

 

내전이 되면 곡물문제가 더 심각해지고

반군을 통해서

자작극인지

가스관폭발시키면

천연가스 에너지 가격 상승하고

이런 패턴입니다.

 

 

지금 금 가격이 상승하는건

 

3가지 요인으로 압축가능합니다

긴축가능성과 전쟁리스크 이후에 줄줄이

미러 북미간 갈등 등이있더라

 

긴축가능성하나

전쟁리스크 심리적 요인 하나

 

또하나는

 

반도체 수퍼사이클 준비하는거에요

지금 구조조정중이잖아요

반도체 공급부족겪고있고

오미크론 공급병목탓에

이후에 전 산업에 4차산업 적용되면서

반도체가 적용되면

산업적 수요가 다시 폭발하리라는 기대감이죠.

 

금은 그역할 다하는거맞고

긴축우려 전쟁리스크에

달러 강세도맞고

 

비트코인은? ㅋㅋㅋㅋㅋㅋㅋ

 

비트코인 쭉빠지고 나서

이제 이게

달러나 금하고 같은방향이라는 뉴스쏙들어가죠?

 

물론 좀전 미-러정상회담 소식에

일시적 반등합니다

 

하나 기억해야할건

더이상 비트코인은 금이나 달러와같은 방향이

아니에요..

 

여러번 강조하는것은 다 이유가있다케꼬

그 이유도 몇번에 걸쳐서 강조했어요

 

지수에 민감한분들

지수의 선행이 비트코인입니다

 

비트코인 1.5만불까지는 분명히 영향받습니다

물론 처음 6만불이 넘어가고 7만불지점가까운곳에서

떨어질때보다는 총액이 낮지만

여전합니다.

 

비트코인 급락에

상품산 사람들

마진콜 문제가 그 상품가격의 위력이떨어지는

1.5만불까지는 꾸준히 지수를끄집어내리는

역할을합니다

 

상하이가 두달연속 금리를 내립니다

유럽도 금리인상을하고

우리는 빨리하고

미국도 긴축준비중인데

 

중국은 마이웨이입니다.

 

디지틀위안화 이번에

올림픽때 대대적으로쓰잖아요

 

저 두가지를 같이봐야합니다

 

중앙정부에서

중국내 통화를 완전히 통제하고

어두운부분을 없앤다는것하나

 

더 크게보면

이후에 이걸 해외로적용해서

기축통화로만들때

디지틀달러가 없으니

더 유리한 지점을 가져가겠다 내용이 하나있구요

 

또하나는

 

저런 통화에 대한 정확한 통계를 바탕으로

미국보다 더 양적완화할 여지가있다

이렇게 보는거죠..

 

그래서 금리인하를하거나 그에 준하는

양적완화를 더해보는거에요

코로나 이후에

중국이 경착륙하게되면

정권이 뒤집히니

그걸막고자하는 내용이죠

 

그래서 제가

 

글로벌 트렌드따라가지 않고

독자적으로 정책을 펼것이더라

이걸 두고

소로스는 중국사냥을 준비하는거고

개인적으로는 중국이 사냥당하지 않을것이다

생각하는거에요

 

일본의 그 폐쇄적이고 거대한 통화구조와

사회구조탓에 그리고

집 금고에서 무한정쏟아져나오는 돈탓에

소로스가 역사상 처음으로

환공격에서 실패한게

일본인데

 

이번 청나라는 이전의 청나라가 아니더라

더어려울거라 판단하는거고

 

또하나 이야기

중국은

코로나 끝나고 나면

다른나라는

esg니 머니 환경문제니 머니 하면서

대응할텐데

수출형은 몰라도-이것도 인플레 생각하면

미국이 쉽지 않아요

지난번 트럼프때도 겨울에는 봐줬잖아요

관세인상을.

 

연착륙과 경기부양을 위해서

중국은 공장 풀가동할것이더라

그래서

4월이후 양쯔강기단이 득세하는시절부터는

다시 우리는

황사와 미세먼지탓에 고생을 좀 하게될꺼에요

 

이 타이밍에 다음 산업

수소산업등등을 위해서 먼가 튀어나올것이더라

 

아 그리고

 

자연재해

폭우나 기타등등으로인하여서

환경문제가 다시대두됩니다

지금 브라질문제도 그렇구요

 

그 사이에 몇개 외교적 문제나

중요한것은빼고

코로나 이후에 벌어질것중

중국관련내용입니다

그리고

 

이 문제들로인해서

바이든과 시진핑이 갈등하게되고

여기에 또 주식포인트하나 걸립니다.

 

친환경선박

수소선박 이런 이야기나오죠

아직은 먼 이야기지만

야튼 우리나라 다른기간산업은 거의다

올라왔는데

안올라온게

하나가 조선업

실적에 비해서 주가 안올라옴.

다음 하나는

플랜트

이정도입니다.

 

원래 조선이한템포 늦게들어오는편입니다.

 

실적은 코로나 이전 고점거의 닿은듯합니다.

 

그러면우리는 중립금리는 1.75%정도본다는거네요

미국도 저정도지 않을까하는데

다이먼 회사는

9번 .25%로 쭉 올린다 하던데

그러면 약 2.5%까지 올린다는거같네요.

 

저는 2%가 최정점이고

1.75%정도에 정리될듯합니다만.

 

좀전에 한 이야기죠.

 

어제 이형이 이런 이야기하던데

이것도

따로 떼서 설명해야할거같아요

 

mrna 시스템으로이번에

코로나 2년만에 극복하지만

다음에는 6개월만에 극복할수있을것이다

사향xx같은 걸로..포유류일듯한대

그런게 매개체가 될수있다

중국에서 먹는 식용들로인해서

이런 위험이있다 이런 이야기에요

 

이건 따로 이야기하죠

이형은

지금

 

리카싱이 투자한 수소비행기

거기에 투자했어요

수소산업을 노리는거같은데

이게 민간기업이나 한두개의 정부가

추진하기에는 너무 큰 덩어리고

정치적모멘텀이 생겨야합니다

 

그게 환경문제가 또 대두되어야하고

전 지구적으로보면

수소생태계를 같이 구축하는게 개이득이다

이런 공감대를만들어야하고

다보스나 기타 국제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만들어갈꺼에요

 

그 모멘텀이 지구적 재앙 그리고 또다른 판데믹

곡물파동등으로 인해서 다시한번 경제가 휘청하고

구조조정을 당해야하겠죠?

 

수소배와 수소비행기 수소자동차를

단일기업이 시스템만들고 제조하고

한다고 될일 아니에요

그렇다고

정부들이

이렇게 가자하고할수가없어요

선행하면 손실이 커서 경제가 어려워져요

 

강제로 할수밖에 없는구조를만들어야죠.

 

 

이까지 하고 다음에 더 자세히 이야기합시다잉.

 

 

 

위기 해소해도 급반등어려워

 

이게 먼소린지 아시죠?

 

이정도 할께요.

 

미-러 정상회담에서 긍정적인 내용이 나와야지

그전에 벌어질 기상천외한 푸틴의 kgb식

난동으로인해서 떨어진 지수가 회복이 됩니다

 

아 하나빼먹을뻔했는데

 

이준석이

국민당 돌아가신분사건을

언급하면서

국민당 자극해서

안철수가

완주선언해버렸어요.

 

그래서 단일화 들고나왔을때

윤석열주식이 급등하다가

오늘은

 

안과 윤주식이 내리고

이 주식이 급반등하기 시작합니다.

 

품귀주위주로 움직인다는건

거래량에 자신이 없는거에요

그만큼 취약하다는거죠

 

이까지하고

 

저는 오후장 보고

 

시황때 돌아옵니다

 

세줄요약

 

1. 우크라사태 내전양상

 

2. 미-러정상회담 분수령

 

3.그 사이에 반군도 건드리고 북한도 부추기고

시진핑도 부추기고...이런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