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특강

[대박특강] 1621호. 우크라진입한 러시아/거버넌스이슈와 이걸 노리는 코흘리개들/대선 토론회

대박스탁 2022. 2. 22. 13:31

 

 

 

어제 심야에

 

cnn에

 

러시아 안보회의 이사회가 소집된

실활을 보여줬습니다

 

그 내용하고

우크라 대통령 우크라측 입장을

이야기했었는데.

 

아 우리가 살면서

 

우크라이나 역사나 현대사 이런걸

자세히 알필요가별로 없잖습니까?

 

그런데 이게 주식의 지수를

결정하는 시기가 와서

어려우실거에요

 

대박이는어렵지 않습니다

이런게 저에겐 쉬워요.

 

 

오늘 새벽 자정경

 

러시아 안보위원회 회의실황에서

 

핵심내용은 머였는고하니

 

돈바스지역-국제법상으로 우크라지역

도네츠크 루칸스크 공화국..두개의 공화국입니다

 

이들은

 

크림반도 러시아가 병합하자- 그때명분도

그 지역이 러시아를 원한다였어요

 

그이후로

저 두지역에서

공화국세우고-연방이 아니네요..대박이 무식개쩜

 

독립운동-분리주의자라는 표현을 방송서씁니다

하는중이었고

 

이때 무장투쟁이 심해지니

민스크협정-이건 벨라루스지역이고

거기서 협정했다고 이렇게 부르는데

중화기 철수하자 이런 내용이었어요

이게 2014년인가 그렇습니다.

 

어제 두명의 발언이

중요했는데

 

첫번째 러시아 국방이 하는이야기

마지막 푸틴 이야기는 별로 중요하지 않고

 

러시아측에는

메드베데프발언-현 총리인가 그럴꺼에요

우크라이나는 돈바스지역을 요구하지 않는다

필요로하지않는다 라는 이야기를합니다

정확히는

도네츠크-루칸스크 지역이죠

 

그 말 이후에 푸틴이 결심한듯합니다.

 

저지역은 최근

 

저 반군-현재론 반군맞죠

크림반도도 현재 국제적으로는

러시아영토로 치지 않고있습니다

 

저 지역을

우크라군이 폭격했다- 즉 중화기 썼다 이거였겠죠

이렇게 러시아가 보도했고

우크라는 저 반군이 먼저 정부군을향해서

공격했다는 이야기하나

 

또하나는

 

저 지역으로 러시아 천연가스가 들어가나본데

저기서 가스관폭발이 났다고합니다.

이것도 역시 러시아 보도에요

그래서 러시아 재산이니

러시아가 개입할 명분을쌓은거죠

 

이 상황에서

 

우크라이나에서

민스크협정 싫다

저들은 대놓고 무시하고 공격하는데

우리는 협정지키느라 중화기 못쓰고

당한다 이런 상황이었어요.

 

야튼 그래놓고나서

 

두 지역의 독립을 대놓고 지지한다고 못하던

러시아가 드디어

독립승인 하고- 이것도 국민투표부치려나?

야튼 그리고 내전상황인데

러시아인접국이니 그리고

천연가스관지나가는 러시아 이익과

깊은연관이 있으니 평화유지군보내겠다

이 상황입니다.

 

그래서 공식적으로는 우크라 영토

비공식적으로는 반군이 점령한곳에

러시아군이 진입하게되는겁니다.

 

침공이라고 표현하기 애매하죠?

 

곧 있을

미-러 정상회담에서

 

미국은 당연히

돈바스지역에서 나가라

그리고 무기공급해서 그 두지역하고

우크라이나 싸움붙이지 마라 할꺼고

 

러시아는

거기 우리 천연가스 지나감

그리고 니들이 먼저 우크라이나에 무기공급

한거아님?

그래서 내가 니들한테 무기공급하지마라

했잖슴?

 

니들은 되고? 난 안됨?

더군다나 돈바스지역에는 우리 천연가스가

지나가고 거기를 통해서

유럽에 공급되고하는데

 

니가 무슨권리로 우리 재산을 우리가 지키겠다고 하고

그것도 평화유지군이 진입한건데

왜막음? 하고 나오는거죠

 

그래서 어제 cnn핵심 이슈가

바이든 외교의 시험대라는

이야기가 나왔어요

 

바이든이 손대는곳마다

전부다 내전양상입니다.

 

지금 돌아가는상황은

 

우리나라 남북에는 아주 안좋은 상황입니다

 

짧게 끊어서 두가지만 봐도

 

우크라이나 핵 포기후에

미국과 서방이 지켜줄것처럼했지만

아무것도 못했어요.

 

그다음은

그 아래로 천연가스 관이 지나가는거같은데

그게 안전을 보장하는 -통행세받고하겠죠-

그리고 경제를 회복하는 내용이 될줄알았는데

 

러시아 자작극으로 평화유지군불러서

러시아군이 들어오고

나중에 독립되고나서

 

미국의 외교기조대로

자국의 일은 자민족이 해결하는거로..라고 해서

국민투표라도 붙여서

독립승인 우크라 잔류 러시아편입

셋중에서 러시아편입되면

 

미국이 이걸 막을 방법이 없는 상황입니다

 

크림반도이후로 돈바스지역까지 넘어가는상황이죠.

 

 

이 내용으로

에너지에서 곡물에서 희토류까지

순환중입니다

 

희토류.....그러합니다.

유쾌한분들이 많이 계시길 바랍니다.

 

이게 여기서 끝나려나

그럴리가.

 

일단 미-러정상회담앞두고

러시아가 직접 침공수준은 아니고

이렇게 포석을한거에요

다음 미국이 쓸카드는 제재외에는없죠뭐

돈바스지역에 달러결제금지등

해본들..싶네요.

 

다음은 북한 중국을 줄줄이 대응해야합니다.

 

북한은 핵포기하기 힘든상황으로몰렸고

그 댓가로 러시아 송유관 뚫고 통행료받고

몇가지 경제원조대가를 제시한것들을보면

저 상황에서 과연 그게 무슨의미인가?

하고 김정은이 깊은 고민에 빠질듯

 

미국도 러시아도 중국도 못믿는 상황이 될꺼에요

 

야튼 이까지 터졌어요

 

일단 러시아도 미국과붙으면 핵전쟁된다

미국도 지네가 직접 러시아처럼 우크라진입하면 3차대전된다 이런상황입니다

그까진 안갈거같아요..

 

대박이가 일전에

2018년부터

 

다음 위험한 지역으로 두개를꼽았어요

 

그리고 코로나 이후에 또다른긴장을 통해서

돈을벌수있는것을

 

핵위협이라고 했었고

그게

 

인도 파키스탄 중국지역

그리고 하나가

 

러시아의 동유럽 침공이야기였어요

 

진짜 이런일 벌어지네요.

 

오늘은 싱거운 이야기만 줄창해댈거같네요.

 

폴더블 테마주는

안빠지네요

오르네요

 

우리가 미는

인터플렉스도 오늘 1.8만 뚫는거같은데

폴더블 빅사이클걸리네요.

 

갤럭시폴더블 두 종류와

곧 시장익으면 진입할 애플탓이죠.

 

거버넌스 이슈가 계속나옵니다

 

이번 코로나 이후에 가장 핫한 지점이라고했어요

 

이게 역사가 오래되었다했는데

이번에

중대재해처벌법이라던지

이런것들이

다 저런 거버넌스 이슈와 연관이 있어요

 

인수합병 경영권 단순하게 이런것뿐아니라

경영분쟁유도하거나

사회적 물의 일으킨오너를

연금이나 산업은행에서 용인하지 않는다해서

대주주와 손잡고 경영분쟁일으켜서

지분매입경쟁 시키는 그런거죠.

 

그런데 이런게 활성화되면

저런일벌어져요

중국회사가 어디 지분샀다고 폭등하고.

 

지분사면 보통 내려요

피인수기업이 오르고

그런데 같이 오르면

 

아...요놈들봐라 하면됩니다.

 

 

일전에 제가 푸틴타임이라고했죠?

 

주식하면서

이런거 어렵다

이런거 싫다 하시는분들

 

그런분은

주식하면 안되요

 

어려워도 공부해야하고

파악해야하고

그렇게 늘어가야합니다

 

달러랑 비트코인이랑 역행하는거보이시죠?

 

이제 더이상 속으면안되요.

특히

긴축우려나오는지점에

코인이 더간다

달러 대용이 된다 하고

꼬드기는지점

 

이걸 잘 기억하세요

 

이런 패턴이 다른상품에서도

계속 반복해서 나오고 털어먹습니다.

 

코인이 오르다가

규제나오고

어려움겪으니

 

그다음과정은 머냐

 

논리는

선별이라는 논리가 나옵니다

잡코인은 빠지고

그자금이

메이져로간다

그래서 비트코인과 빅3정도로

모였어요

그러면서

이제 잡코인 잡거래소 없어지고

메이져들로만 자금모여서

폭등한다라고 하죠

그렇게 끌어모아서

우르르 내려까는패턴이에요

 

이건 어떤 자산의 잠복 상승 활황 하이라이트

그리고 사라짐이 거의 비슷해요

 

이 자산은 다를꺼야...같은건

당신 꿈에서나 존재하는 유니콘같은겁니다.

 

차마 아침뉴스에

제가 언급을 못했어요

지난번에

토론을 진영이 달리봤는데

그땐 윤석열이 진짜 시장이보기에

잘했다 생각했는지

상승했거든요

 

오늘은 내리는데

그게 돈바스침공 내용탓인지도 모르죠

야튼...저는 풀로 보진 않았어요

지난번처럼

쪼개둔 영상을 봤습니다.

 

티비토론할때마다

대박특강에서 한 이야기가 툭툭 튀어나오네요

 

좀 자세히 읽어보시고

논리도 좀 익히시고하시지

 

지난번엔 윤석열 이번엔 이재명이네요

이건 조금후에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입니다

알파홀딩스가 한송네오텍 인수했다고

폭등한거.ㅋㅋㅋ

 

에디슨 ev이후에 그팀이

유앤아이로 끌어올리더니

결산보고서 시즌이오면

벌어지는 그런일입니다

한송네오텍은 일전에 마스크도연관있었어요

요즘

 

2차전지 이상한거내고

폭등후 사실무근 이런거 많이 나오네요.

 

왜이런일이 벌어질까요?

 

2차전지 전기차 활성화 내용으로

엄청나게 몰렸는데

엘지화학 사태이후에

버블이 터지잖아요

 

물론 그 시장이 없어진다는건 아닌데

야튼 그리되니

사이드 주식들

매집하고 끌어올리려고 대기중이었는데

수급안몰려서 어려움겪으니

저런일이 벌어지는거에요

 

대선테마주 낙마한주식이

갑자기 방향바꾸는것처럼..

결과는 뭐...그렇습니다.

 

ㅋㅋㅋㅋㅋ

 

외교장관회의에서 결정할 수준넘었죠

결국 미러 정상회의에서 담판해야합니다.

 

맘스터치 공개매수후 자진상폐이슈

이번은

 

한쪽에서 합병반대하고

공개매수해서 주가 상승시키는것.

ㅋㅋ

 

2년간 ipo붐이었고

다음은

거버넌스가지고

주가 끌어올리는것이

흔한일이 됩니다.

 

러시아 주가가 새벽에 폭락했어요

그래서 일이 터졌구나 알게된거죠

유럽도 내렸구요

미국은 휴장이었구요

 

그리고 이후에 나오는

저 내용보세요

8회 9회이야기하더니

6회이야기하네요

 

전쟁이 터지면

저게 더 빠르고 짧게 끝납니다.

 

당겨지고 빠르고 짧게..이게 핵심입니다.

 

긴축과 팽창의 시작점들에서의

주가 움직임과

사건으로인해서

그 타이밍이 당겨지고 밀리고

강도가쎄지고 이런것들을 이해해야합니다.

 

일전에는

지난 트럼프정부때는

미중분쟁탓에 인상을 강하게 못했어요.

이번사태랑은 반대현상이죠.

 

 

어제 이재명이 부채가 느는걸

어떡할거냐? 하는 대답에

우리 곧 기축통화국된다는 발언을했나봐요..

 

아까 하던 이야기마저하도록 하죠

 

일전에

 

윤석열이

 

원전폐기물 처리를 물으니

기술의 발달이라는 두루뭉실한 발언해서

줘터지잖아요

 

smr같은 신형원전나오고

기존원전은 폐기수순으로가고

신형원전은 안정성 실용성 그리고 경제성까지

다 잡는거다

 

그중에서 핵심은

아직은 구체적인 이야기가 나오지 않지만

아마도 우주로 쏘아보내는거지 않을까 생각한다

하는 이야기

그래서 지금

스페이스 x가 부지런히

재활용기술을 활용해서

우주로 보낸다

이게 향후 10년안으로 완전히 안전하게..안전하지 않으면 바다로 떨어지게 해서

원전 폐기물을

우리 궤도밖으로 이송하는 기술이 나올것이다

 

이게 제 의견인데

그건 설명못하고

기술의발전이 다 알아서 해줄꺼야해서

핀잔을 들었잖아요.

 

이번은

 

저 외평채와 기축통화 이야기

 

이것도 대박스탁에서 여러번했죠

작년에

우리나라 외평채 발행한거

순식간에 완판됩니다

 

지금 우리부채가

급속도로 늘어난건맞는데

현재수준이

주요국

특히 비슷한 경제수준의나라 대비

월등히 낮고

추세적으로봐도 경제 확대속도가

다른나라에비해서우월하다

 

그래서 외평채 발행한게

바로 완판되는거다

하는 이야기 하나

그리고

아시아에서 우리가 일본의 대체 내지는

비슷한수준으로 평가받는시절이 온다

g7도 사실상 진입한거다

 

이 기준이 뭐냐?

원화의 위상인데

원화가 준 기축통화

엔화수준까지 진입하는게 현실화가 될것이다

하는 이야기를했어요

 

그리고 현대 기아차가 도요타 따라잡기 시작할것이다

아시아권역이 훨씬 도요타가 강력한 점유를

가지는데

다 따라잡아가죠?

 

이런 이야기를한적이있어요

기억나시나요?

 

기축통화는 달러고

무한정 스와핑되는통화들

캔딸 유로 엔 스위스프랑 파운드

정도를 이 5개를 준기축통화라 합니다

이 위상을 의미한건데

 

약간 이재명이 오바한거같긴한대

 

무리한거죠

저 3분안쪽에

저 흐름을 어찌설명합니까?

 

야튼 대박스탁에서 툭툭던지는게

현실이 되니...재밌네요.

 

 

새벽에

러시아 상황보고

아...cnn실황보고...아..

 

그때가..새벽3시.우리시간.

크렘린궁이 밤 10시경인듯한대

그 시점즈음에

사인하고 푸틴이 잘거같더라구요.

 

그리고 아침에 일이터집니다.

 

지난번

 

긴축우려와 전쟁리스크 더블펀치로쭉빠지던게

반정도회복된거구요

 

다음 이 카드입니다

이번에 좀빠지면

또 반정도 회복되고

 

그다음은

중국 북한 이정도 리스크가있습니다

그즈음에

오미크론끝나고

엔데믹되고.이렇게 표현합시다

 

그리고 긴축이 시작됩니다

 

공급병목 풀리면

긴축의 강도가

 

연준이사들이나 다이먼이 하는수준으로

극단적으로갈수없어요

왜냐?

 

그 2년동안에

시장이 엄청확대되었습니다.

 

이전수준으로 회귀할 필요가 없는거죠

기술적 난제

지금처럼

파생가지고장난치는것때문에

일시적 인플레가 폭등하는걸 막으려고

단기 급등이후에 인하로 조절은 가능한대

가능하면

 

통화정책 안정성을 위해서

그런건 안하고싶어할꺼구요

 

이까지가 드러난 일들입니다.

 

수익률보고

매도했으면싶은것도있으시겠지만

그런거 상관없어요

그냥갑니다

그리고

매수도 좀더 신중하게 판단할꺼구요

 

천천히 갑니다

 

오후장 지켜보고

 

저는 시황때 돌아옵니다

 

세줄요약

 

 

1.돈바스지역터짐

2. 상황시작

3.미러정상회담에서 기싸움팽팽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