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특강

[대박특강] 1481호. 홍준표 승승장구/대선은 절대 단독으로 뜨지 않습니다/

대박스탁 2021. 9. 6. 13:51

 

 

주말 잘보내셨습니까

 

주말동안에

 

특강을 두개를 다쓰고

쟁점을 다 짚어둔지라

 

그리 해야할말들이 많지 않습니다

 

 

장세가 보합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고있습니다

 

거의 특징적인 이슈가 없구요

 

다 선반영? 뭐 이런분위기네요

 

원래는

지금쯤

소비관련주가 올라와야하는데

 

코로나 확진자가 줄지 않아서

그게 반영이 안되는듯합니다

 

뮤.....변이에 대한 우려도있구요

 

확진자 주는 포인트에 저게 반영될듯합니다

 

 

야튼 싱거운소리좀 하다가

대선 테마 관련해서 이야기하고 후다닥 끝내고

장을 보겠습니다.

 

큰 그림인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국힘당 범야권에서의 전략?이라고 하기엔 그리 바람직한분들이 아니시고

바램 정도라고합시다...그걸 기반으로

대선테마 베팅할곳 챙겨보구요.

 

야튼

 

저는 바지락 칼국수를 좋아합니다..

 

그런데 마냥 좋아하는건 아니구요

 

비오는날 잘하는집만 좋아합니다

 

모시조개탕 과 바지락 칼국수를 좋아하는데

 

잘하는집이 잘 없더라구요

 

동네에 모시조개탕 정말 잘하는집이 있었는데..

 

낙지집이었어요

 

낙지도 원톱이고 모시조개탕도 맛있었는데

 

어느순간 가니 문닫았더라구요

 

그래서 아직 모시조개탕 단골은 이후로 못구했구요.

 

바지락 칼국수는 하나 있습니다

 

혹시 제가 사는곳 근처에 모시조개탕 잘하는집 아시면 알랴주소...

 

 

말씀드린대로

 

자가격리이후로

컨디션 회복이 안되고있습니다

 

그게 거래나 주식장보는것에 영향을 미치는건 아니구요

 

단지 정리하고 글을쓰고 녹화하는데에

좀어려움이있네요

 

저는 괜찮은데

 

당신들이 좀 불편하실듯..

 

오늘부로 부산은 경기장 다시 문을 여나봅니다

 

자가격리배경이 확진자 접촉이었고

그때를 기점으로

부산은 경기장 문을 다 닫았거든요

그리고 운동을 일절 못했는데

이제 다시 여는군요.

 

야튼

 

컨디션이 안좋아지면

 

임시방편으로

 

아이스커피를 안마시고

물도 좀 줄이는편입니다

 

그래서

 

에스프레소를 시키려는데

초코렛 들어간게 있네요.

 

마시다 보니

문득

 

스타벅스 리저브에서 마시던

브라질 원두 아메리카노 생각이 나네요..

 

그런데...리저브에 드랍커피가 있던가요?

갑자기 궁금하네요,

 

 

 

 

경선 시작이 되면서

경선을 앞두고 각 진영에 대해서

예상했던것중에서

 

하나는 근접..하나는 좀 의외인게 있습니다.

 

하나는 근접 내용인데요

 

충청경선에서

과반근처로 나올거라고 예상했던건

근접한 예상이었습니다

 

저게 나오고

추미애한테까지 밀린 정세균이

이낙연하고 단일화 이야기를 급히 하리라고 보고있습니다.

 

이낙연은 전남

정세균은 전북분이구요

전북과 가까운 충청에서도

하나는 3위 하나는 4위한..그것도 7%내외로...

정세균이 이낙연과 단일화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보통 이런경우는

단일화에서 승산이 있거나

이후에 지더라도 향후에 먼가 득이 있을때 할수있는건데

정세균입장에서는

지고 나서 이낙연이 득세해도 얻을게 없습니다

 

의장 총리..즉 국가서열 2위 5위한분이

더이상 멀 하겠어요

바로 정계은퇴지

그 세력이 다 그대로 와해된다고 보면됩니다

 

그래도 이게 이낙연에게는 하나의 모멘텀이 된다고 보면되구요

 

민주당은

광주 전남에서 이재명이 득세하면

경선끝난거라고보면됩니다

제 3지대도 없구요

 

이재명의 개인적인문제가

불거질만한게 별로 안보입니다

대선 두번째 치르는 사람의 프리미엄이라고나 할까요?

이낙연이 이번이 처음치르는거잖아요..

 

그러면 민주당은

이재명이 경선치르면서

 

정책주로 확 돌아서게 되구요

승기잡는 순간

지역경선정책보다

전국정책

보편적 정책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게됩니다

 

여기에 포인트가 하나있구요.

 

 

너무 빨리 뒤집히네요.

 

홍도 대략 추석 전후로봤는데

 

이유는

 

지금 20/40 지지율높잖아요

 

이건 유투브 영향입니다

 

홍띄우기가 연초부터 있었어요

 

전략적으로보면

 

유는 오래전부터 대학생이나 청년과의 미팅을 통해서

거기를 다져온건데

어쩌면 상당부분 반영된거라고 봐야죠

 

이제 남은건 여성표가 진영내에 남아있습니다

그걸 누가 더 가져가느냐가

야권에서 지지율이 더 올라오느냐구요

홍준표는

 

당내들어올때부터

 

청년 여성이 싫어한다고 하더라

이야기가 있었는데

 

이미 슬금슬금 유투브 작업된게 위력을 발휘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바싹 따라잡고

윤의 결정적 실책정도 나오면

뒤집힌다고 본거거든요.

 

그런데 너무 빨리 뒤집히네요.

 

야튼 홍이 이렇게 올라옵니다

오늘

 

테마주 단연 돋보이는게

홍이구요

 

순환매가 시작될꺼고

 

홍은 윤잡고 나면

이재명만 겨냥할꺼에요

 

그래서 조경태가

윤이야기 그만했으면 좋겠다 하는거고

철저하게 유와 윤을 무시하는 전략

그리고

 

이재명한테 날을세울꺼에요

그러면

 

이재명에 대항하는 혹은 더 강력한

정책을 이야기할꺼고 그게 순환하게 될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윤이 이변이 없는한

추석까지는 넉넉히 버텨줄것이다

왜냐? 세력이 살아 있다 이렇게 생각했거든요.

 

야튼

 

보수진영에서

홍이 윤보다 안정감있다 이런 이야기가 나오면서

승부는 난겁니다.

 

홍은 이재명과 마찬가지로

대선 두번째 나오는거라서

 

안좋은 이야기는 이미 악재로 다 반영이 된 상황이에요.

 

 

이제 바른미래당계 세력이 있는 유가 남았습니다

 

최재형은 그냥 제가 없는 사람 치는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최재형 이니셜 그려대면서

j에다가 재팬 느낌나게 하고 핑크색을 했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으이그...

 

최재형하고 유승민하고 세력이 겹치는데

혹은 최재형이 겹치고싶어하는데

여성표와 중도 진영표를 가지고싶어하는데

 

정부에 대립각 세운다고

극보수 행보를 보이면서

순식간에 무너진겁니다.

 

그래서 설자리가 없어진거에요.

 

윤석열이 지지율빠지기 시작한것도 그랬구요

 

이제 지역과 세대와 정책의 중원이 남았습니다.

 

야권에서 충청과 수도권을 누가 가져가느냐 여부가 남았구요.

 

그리고 20/30에서 유와 홍이 비슷비슷할거같구요

 

다음 여성표가 남았구요

 

정책의 중원은 유승민이 유리합니다만

 

이건 잘 모르겠네요

 

홍준표가 정치적으로는 수가 더 높은 양반이라서..

 

지금상황으로는

이재명-홍준표 vs 유승민 - 제 3지대 이정도남았습니다.

 

이재명 홍준표 떴구요

 

제 3지대에 누가 등판하느냐 여부가 남았습니다

 

김동연은 최재형하고같은처지시고

 

안철수와 ? 이정도입니다

 

김종인이 등판안할리가 없고

 

안철수와 홍준표하곤 앙숙이시고

김동연하곤 사이가 좋은데

 

승산없는싸움안하시는분이시고

 

김종인 그분이

이제껏 지는선거를 하신적이없어요

 

먼소린고하니

 

이기는선거만 하고 지는선거는 등판안하시더라..

 

이까지가 드러난 상황이구요

 

현재 전체 지지율...현재 판세로는

이재명이 가장 유리한 상황인데

 

국힘당에서는

 

바라는 시나리오가

지난번 서울시장 시나리오 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때랑 많이 다르죠잉..

 

제가 그때

 

이준석이 당대표된게 악재다

다음은 압승한게 악재다 이야기를했어요

 

약점이 드러나면 보완하면되고

 

압승한 당은

언제든 후보가 지네측에서 나오면

이긴다라고 생각해서

앞뒤 안재고 당내 권력투쟁하다가 무너지거든요.

 

 

현재로는 민주당이 유리한 상황인데

 

이준석이나 그외 판을 그리고있는분들이

다 자기처지가 엉망이라서

머라고 말은 못하지만

 

아마도

그리 생각할꺼에요

 

지난번 서울시장처럼

오세훈이 그렇듯이

홍준표가 역전에 역전을 거듭해서

단일화까지 이기고

제 3지대와 갈등이 극한으로 간 이후에

제3지대 후보가 승복하고 선거운동 열심히하는 아름다운 그림을 생각하고있겠죠.

 

몇가지 포인트짚어보겠습니다.

 

1.이재명 압승으로인해서 이낙연 정세균 단일화 이후에 호남에서 약진

 

2.홍준표 득세하고 순환매 이후에 세력이 좋은 유승민이 정비하고 반격

 

3.제3지대 후보 등판

 

4.김종인이 킹메이커로 등판-경제민주화 주식 반등

 

5.야권진영 단일화이후 승자 주식 급등이후 전체주식 폭락

 

6.이후 정책주의 반등

 

 

이정도를 생각할수 있습니다.

 

 

민주당후보는 미리 선출된 이후에

 

기다려야하는 입장이 될꺼구요

 

야권에서는 드라마를 만들어야할꺼구요.

 

이정도되겠습니다.

 

 

물론 민주당입장에서는

 

정부의 힘을 좀 빌리려 할건데

그게 북한 문제가 되지 않을까싶네요

 

 

이까지 하고

 

오후장 지켜볼께요

 

그럼 저는..이만...총총총

 

 

세줄요약

 

 

1. 홍준표 급발진

 

2. 유승민 맘급해짐

 

3.제 3지대도 윤석열 빠진표 흡수하려고 등판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