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특강

[대박특강] 1992호. 구제역등판-나라가예산이없다니까/1분기 적자액 올한해 예상치80%상회/인터플렉스 돌격앞으로/턴어라운드주식들을 사랑하시라.

대박스탁 2023. 5. 12. 13:14

 

슈팅나면 청산하고 다시 내려오면 잡고이런 패턴으로

가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제가 대체로 권하는주식들은

두가지 내용을 충족하는것 중심으로-물론 전부다

그런건 아니지만

정리를하는데

그게 턴어라운드와 모멘텀을 쥐는겁니다

그런데 전체적인

상황이 안좋아져서

이상 급락하는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결국은

턴어라운드가 더쎄서 치고나오기 마련이거든요.

 

그리고 한고비..손잡이 자리에 오면..물병손잡이라고 하죠

청산하고 다시 정리되고나서 잡을때는

롱텀을 보는거에요.

 

이게 정석인데

최근에는 꺾이는거 무시하고 쥐다가

시간이 가서 사람들 마음을 힘들게 하는

범죄?를 지었습니다.

 

오후에 아마 인터플렉스 청산하고

 

다른것들은 또 좀 보겠습니다.

 

조국 타임이 온다고했는데

진짜 와버렸습니다

 

어디로 나오느냐가 또 관건이에요

견제도 들어옵니다.

 

가장 가능성이 높은 시나리오는..

 

관악으로나오고싶겠죠 서울대교수니까

하지만 거긴 민주당강세지역에 공천자체가

어려울수있고

또하나는

하태경있는 해운대 신도시 자리

여긴 부산에 자리가 아예비어있다시피한곳이에요

전 과기부장관?이 정계은퇴해버려서..

여긴 해운대 두번째집이있던곳입니다

부산에서 그나마 진보세가 있는 젊은층있는곳이라서

해볼만하다 이런 생각

 

또하나는

가장 가능성 높은곳을

저는 서초 대검찰청자리를 꼽습니다

검찰발 조국살리기 촛불집회 자리

본인집도 서초였고-지금은 모름

검찰정상화 상징성도있어서..

 

여기에 한동훈등판한다면 민주당서

누가 선뜻나설수가 없으니-조국이 가서

붙겠다하면

민주당도 좋고

국힘당도 좋고 그렇습니다.

 

그래서 서초로 나오지 않을까하고

있습니다

 

화천기계가 어제 상한가에 이어서 오늘도 불을뿜네요

화천기계 삼보산업

 

그런데 한때 대선후보1위때

조국주식이 50여개가있었어요.

 

6월에 이낙연도 돌아옵니다.

둘이 주식이 굉장히 많아요

 

국힘당에서는

한동훈 서초가서 조국하고 붙어서 지면 좋고

이겨도 좋고 아닙니꽈?

 

야튼 양당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지는 카드입니다.

 

지금 개정된 안이

기소가지고는 공천안주는거아니다

확정판결전에는 괜찮다인데

이게 또 선거법이나 기타 다른사안으로

판결이 나온건

사법적으로는

옥중출마가 가능한대

이게 당헌당규에서 열어둔건지 여부가있네요

1심에서 2년나온거고

2심과 대법판결까지

내년 4월 선거전에..결론이 날려나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두가지 내용을 다 봐야합니다

하나는

안철수로 주로 해먹던

여의도 주식세력들이

조국의 시간을이용해서

대선테마주띄우는것

 

이것도 염두에 둬야합니다.

 

유동성이 빠지니까

수급을 몰아갈수있는 테마와

레버리지를 다 활용하는거에요

 

한동훈-이낙연-조국의 시간이오는거고

과거에 폭발적이었던게 새로 올라오면

이전 기억이 다시나기시작합니다

가장 대표적인게 안철수주식들이죠

 

이게 대선끝까지 가기전에는

종목수가 한정이됩니다.

10개정도로 추려보면될거같아요

 

일단 화천기계 삼보산업으로

여의도 행님들-증권가와 국회커넥션형들이

작업을 들어간거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여의도 주식쟁이 행님들.

 

이것도 쥐고있는것 준비하는것있습니다.

차근차근해봅시다.

 

대선테마 뜨는게 저한테는 좀 속이 편해요

 

기술주섹터하나 뜨겠다한게

어제부터 오른

인터플렉스

애플 엑스알이네요

연이틀 폭등했으니

오늘 청산할꺼에요.

 

그리고 구제역이 4년만에 나옵니다

구제역은

동물전염병 관련주

육계 수산물 대체육 이런게 뜨기마련입니다

 

아직 감이 안잡혀서 그런지

주춤하네요

 

변화중 하나가

 

기후변화로

고전적으로

 

가물고 늦겨울에 오던

동물전염병이

 

우기 건기로 바뀌고 나서

타이밍이 지멋대로가 되고있습니다.

 

구제역 타이밍이 지금이 맞나싶습니다

조류독감이나 돼지열병같은경우는

그리 폭발적인 상승이 없었습니다

돼지열병은 중국영향이있어서 좀 나은편이지만

 

그리고 전 정권이

이런거 막는거도사라서

제가 동물전염병

문재인정부때 주가 기대하지마란거 기억나시죠?

그리 되었어요

그리고 이번정부에는

이거 한번 크게 터질거다했어요

이유는 못막는다 실력의 문제가 아니라

돈이없어요

 

방역의 실력은 얼마나 돈을 배정하느냐

예산배정이고 예산배정은 정부집중관리대상이라는

인식을 줘서

공무원들이 긴장해서 방어하는데

예산안주는건

총알 안주고 전장보내는격이라서

이 전선은별로 신경안쓰나보다 하고

생각하는거에요

원래 보수정권초반에는

잘 막는걸로보여요

전정권매뉴얼이 아직 돌아가거든요

그런데 이젠...안그럴꺼에요

 

뉴스 몇개보고

오후장 빨리 보고 매도 할것하고

다시 정비합시다..

차근차근 하면됩니다

 

 

이 내용이 먼고하니

 

미국주식이 좀많이빠졌어요

4월에

유럽은 좀 오릅니다

 

이 내용이

미국 부채천정 이야기를 하는거같은데

 

이게 얼마나 바보같은 이야긴고하니.

 

미국 부채천정 디폴트 사태가 나면

당장 부도 위험이 생겨서

달러 강세가 납니다

그러면

미국만빠지는게 아니라

이머징 하이리스크 투기성 자산 벤쳐성 자금들이

줄줄이 다 빠지는거에요.

 

그래서 미국이빠지고

유럽이나 다른나라가 안전하다..하는

이런 바보같은 해석은하는게 아니에요

 

미국디폴트위험으로 미국에서 빼고

유럽간다는 늬앙스로 저 지표를

이해하신건데

저런식의 해설을 하는 경제기자는

아마 주식안할꺼에요 안해봤거나

주식이 먼지 쥐불도 모르는 바보일확률이 높습니다.

 

미국 디폴트 사태가 나면

미국에서 달러표기가 급히 필요해서

미국내에 주식들 다 청산해서 증거금 마련해야하고

이머징 아시아권 주식들 채권 이런거 다팔아서

달러 환전해서

미국내로 흡수해야하거든요

 

이런걸 가지고 보수적 운용이라는 표현을합니다.

 

그래서

미국 어려우니

상대적으로 중국이나 다른 상대국 유럽주가가

오른다 이런 바보같은소리하면 안됩니다.

 

 

어제 한우농장2군데에서 구제역이 나옵니다.

 

한우가격 폭락했었는데

이제 좀 오르겠네요

돼지고기 소매가격은 30%올랐는데

코로나때 할일없으니

한우 엄청나게 키웠어요

그래서 한우값이 코로나 이후에 반토막나서

적자폭이 굉장했거든요

구제역나면 정부에서 얼마나 지원해주는지 모르겠는데

차라리 저렇게 해서 보상받는게 낫다 생각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야튼 4년만에..

꽤나 선방해 온거죠

문정부 2년차이후로는 저런일이 없었다 이런거에요

이제 터지기 시작하는겁니다

 

구제역 터지면

말씀드린대로

공식이

수산물관련주 돼지고기 관련주 육계관련주

동물백신 관련주 이런게 뜹니다

그리고 수입고기관련주들도 뜹니다.

 

cpi가 4.9%가 나온거같아요

주식이 쫄았던 이유가

지난달 5.1%였는데

 

감산과 곡물파동 러시아발 문제

그리고 계속되는 고용지표 호조로인해서

물가가 혹시 5.5%수렴하는 역주행하지 않나해서

엄청쫄았어요

그런데

예상치..부합이라고 나오면서

다우는 좀 내리고

나스닥이 1%상승합니다

그래서 아마도

기술주 상승이 있지 않을까했는데

 

그게 애플 xr 인터플렉스 쪽으로 수급이 몰립니다

 

이화전기 이트론 이아이디

이화전기는 얼마전

세무조사 이야기로 하한가맞고나서도

다시 리튬테마가지고

3종목을끌어올리다가

주가 줄줄 내리더니

이제 저 이야기까지 나옵니다

전현직이사..라는 표현인걸로봐서

이건 머 빼박인거죠

 

제가 지금 패밀리 잡주가 위험하다고 한이유가

남부지검 저거 조사하는검사들

성과가 필요해서

지금 이잡듯이 뒤지는데

그 타겟들이

안봐도 비디오

제가 패밀리 잡주라고 하는주식들

ㅋㅋㅋ 하는주식들이에요

그냥 이상급등후에 내려오면 다행인데

저런거 터지면 더 어렵다했어요

 

사실상 엔데믹이라는 표현을쓰네요

입국인 피씨알 안합니다

일본도 곧 이거 시행할꺼구요

who했으니

바이든도 이야기했었고

곧 cdc발 공식 엔데믹 나올거같네요.

 

뉴스 시점보세요.

 

이게 좀 된 내용이에요.

 

이젠 빼박이죠

지금가장 똥줄타는사람은 누구냐.

 

이낙연이리라

이낙연이랑 친할거같은 박지원이 견제구던지는거에요

간보기..라는 표현쓰잖아요

간보기는 이낙연이 잘하는건데..

 

야튼

 

지금 대선테마주 핵심은

 

이낙연 조국 한동훈 정도더라

그외에 수퍼스타가 나올만한 내용이 없어보입니다.

 

두가지짚어볼게 있어요

일단

1심에서 2년받은 조국이

만약에 2심에서도 비슷하게 받으면

3심은 서류심이라서 거의 새로운증거가 나오지않으면

뒤집히지 않습니다.

 

그전에..이제 2심하는 시간을 체크해봐야할거같네요

그전에는 어렵더라

또하나 테크닉이 있는데...

말안해줌

이건 대박뉴스에서 몇번 설명할께요

대선테마주 본격건드려야할시간이온거같아요

 

이재명은 김문기 사건계류가 핵심입니다

그러면 재작년 10월 대폭등사태가 재현될꺼에요

그런데 확률은 아주적습니다.

 

이재명 먼저 죽으면 조국이 이상급등이 훨씬 심해질꺼에요

이재명 죽으면..이낙연으로 흡수는어려워도

세력이조국으로는좀 수월케간다는 생각을할꺼에요

 

그래서 이제 테마주는

 

여의도 보좌관들과 여의도 증권가애들의

콜라보시간이 옵니다

 

물론 거기 기웃거리지 않으셔도됩니다

해운대에도있습니다.

 

이까지할게요.

 

오후장 봅시다..흥분하지도 슬퍼하지도 마시고

차근차근가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