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특강

[대박특강] 1382호. 흥분이 가라앉는 장세/하방박스권이 유력/거품이 빠지는중.

대박스탁 2021. 5. 17. 13:30

 

 

지난 한주가 장에서 워낙 난이도가 어려웠던지라

상대적으로 오늘장은 좀수월케 느껴지네요.

 

오늘장은 강보합 정도로 예상했는데

그보다 좀 못한 약보합이네요.

 

일단 단기투기성자금이 불안을 슬슬 느낄거같습니다.

 

큰 흐름에서 인플레 우려 상존

 

코인판이 불안하게 돌아갑니다

그리고 우선주가 급등보다 급락이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더 간다고 하는 사람이 많아지기 시작할꺼고

유투브나 까페 리딩방에서

더 간다 단기조정이라는 이야기를 힘줘서

말하는 사람이 많아질꺼에요...

 

이제 탈출해야할 시점이거든요.

 

주말동안에 정치적인이슈가 많아서

 

이재명-윤석열 관련주 순환

그리고 2등주자들 2군이라고

아예 우상호가 표현하네요...허허허...

대박스탁하시나?

 

그분들 주식 다시 부각된다는 이야기했어요

 

피앤풍년 김동연 주식 많이올라오네요

그외에도 2군주식들 부각될꺼에요

 

정치적 필요에 의해서 필연 다뤄지는 내용이라는

이야기를 입이 마르고 닳도록 했더라..

 

오늘 거기 포인트 하나

 

그리고 우선주들은 코인하고 비슷한 성격의

자금입니다.

하방압력이 더쎄고 잔존세력이 나머지

올렸다 내렸다 중이구요

 

내릴때 일방적으로 내리는경우는

거의없어요

 

더 물고 들어와야지 안전하게 자산을 현금화시키거든요

 

이개념.안전하게 자산을 현금화시킨다..

 

바보들을 끌고들어와야한다

 

야튼 이것을 중심으로

간단하게 특강쓰고 오후장 쳐다보겠습니다

 

소강장세가 될거같아서

 

크게 오르지 않는 유망한 섹터 종목권하는거외엔

소극적인 거래를 할생각입니다.

 

한미정상회담외에는 큰 이슈가 없네요.

 

 

법적 미비 라서 안될거에요

 

코인에 대한 입법 자체가 안되어있고

사기죄라고 할만한 요소도 없고

 

불법자금세탁문제나 저런 입법미비 문제를

교묘하게 활용을 한거랍니다.

 

 

이런 상황이라캄미다

미국은 4.4만불까지 내렸던데

김프가 굉장한가보네요.

 

 

우리나라 백신접종속도가 나니까

한국관광공사가 중국가서 저러는거에요.

 

한중 관계개선이 지상과제입니다

 

코로나 이후에 재정문제가 불거질거라서

어떠한방법으로든 돌파구를 열어야하는 정부..

 

그중에 탐이나는게

2016년하순에 터진 한한령으로 쭉빠진

중국자본이

우리나라에 다시 들어와서

2022년이후에 경제와 재정적자 이슈를

커버해주기를 간절히 바라고있을꺼에요

 

물론 유커형들 오면 피곤한 일들도 많지만

당장 너무 사정이 어려워질수있으니

덮이겠죠.

 

여행사이트-롯데관광개발 이 패턴이죠.

 

 

평범한일이에요..

 

억측이 좀있긴하던데

저도 사실여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확진자가 별로 없었던게

진단키트가 부족해서였다는 그런 설이 하나있던데

저는 그거 사실여부모르고

 

사재기는 사실인듯하구요

 

확진자가 진단숫자가 늘어서인지는 모르지만

 

야튼 공식발표 확진자가 늘어가기 시작한건 사실입니다

 

대만 싱가폴 태국 베트남이 심각한 상황으로 접어든거에요

 

다 방역잘한다고 우리랑 비교하던 나라들이죠.

 

특징이 있네요

인구밀도가 높은 나라네요.

 

방역을 상대적으로 잘해서 코로나 확진을

잘 잡은나라의 특징...부작용이

 

코로나 백신맞을때되면

 

긴장감이 없어서

백신맞기 시작하는 순간

확진자가 확 늘어날수있더라..

즉 소수의확진자가 있는 상황에서

 

방역이 느슨해져서 확진자가 늘어나고 또하나는

우리나라처럼 민방위국가가 아니라서

의료보험이나 지자체시스템으로

프로그램이 잘 가동될리가 만무하더라

 

또하나 미국이 마스크벗었다는게

계속 탑뉴스를 장식하게되면서

 

반발심리가 생기더라

이런 내용이었어요

 

이걸 불균형으로 표현했어요

 

방역도 잘한편이고

 

백신수급도 쉬쉬해서 일부러 오해사고 공격당하고

그럼 니들 백신만 잘갖고오면 잘맞겠다 이거지?

백신없어서 문제다 이거지 하고

 

여론이 일어날때까지 기다렸다가

느닷없이 백신 수급 스케쥴 발표해서

이번주부터 공격적으로 접종시작합니다.

 

야튼 이렇게 판이 돌아가는거에요

 

뉴질랜드나 호주는

아무래도 땅에 비해서 인구수가 적으니

감염이 좀 덜되는편이려나? 대강 그렇습니다.

 

거긴 백신접종어찌되나모르겠네요.

 

 

처벌법 추진한다고 하는데

불공정 거래 행위?

이게 왜 애매하냐

 

주식과 그 이하 관련은

금융법으로 규제가 되거든요

그외에 사재기를 통해서 부당이득을 취하는것중

쌀이나 상품같은것도 입법된걸로

규제가 됩니다.

 

주식과 상품을 잘보면요

회사나 상품을 기초자산으로 해서

주식발행하고 파생상품발행하고

그리고 상품이나 회사 그 자체도 그렇고

사회적 영향이 있거든요.

 

그런데 저 코인은

코인자체로 보나 혹은 파생으로 보나

기초자산이 어떤사회적 영향을 가진다고

규정해서 저걸 처벌한다는건지

에효..

그 입법 부재,미비를 노리고 한

글로벌 수작이었는데.

기껏해야

 

코인 다단계나 상장하거나

샀다고 거래소에서 말해놓고 안사서

코인뜨니 그거 감당안되서

도망친거나 사기죄로잡겠죠.

 

야매 거래소는

돈받고 코인샀거든..해놓고

코인 깡통되면.응 니꺼 0원 포기해..해서

처음받은돈 다 꿀꺽할 계산이었어요

그래서 출금 막고 버틴거였는데

깡통되면 돈줄필요없잖아요

코인자체도 안샀을거고

상폐되고 0원처리되면 입금받은거 다 지들돈이죠

왜냐? 코인 대리해서 산적이 없으니..

 

이게 예전에

비상장주식 거래한다고 해서

폭등하면 그때미처 못샀다고 원금주고

내리면 깡통되거나 하면 모른척하고

알고보면

비상장주식 살 자금받아놓고

안산거였죠

이거 먼지 기억나시려나?

그걸 응용한게 저 코인거래소 사고뭉치들이더라...

 

대박라디오에서 개그처럼 이야기하면

당한 사람들 맘이 너무 아플텐데

야튼 그래도 또당하지마라고

이야기를 드리도록해야겠네요

 

저 내용이 그거에요

 

mrna백신 관련해서 연관된회사들이 뜨는데

이게 그리 쉬운일이 아니고 만만한일이 아닙니다

물론 주식은뜰수있어요

결론은..버킹검.

 

 

저게 본질이에요.

 

유동성이 풍부한 상황에서

고래 몇마리가

분위기 잡아서 사람들 코인판 끌고들어와서

메이저들도들어왔따

안하면 바보 하는분위기 만들고

 

저걸 누가 다 꿀꺽 삼키느냐..

그외에 피래미들이

코인 다단계해서 사기치고

채굴한다고 사기치고

거래소 만들어서 샀다고 하고 어차피

상폐될거 안사놓고 응 니가 준 1천만원 깡통이야 하고

본인이 1천만원꿀꺽하고

이런식으로 진행되는거에요.

 

에프엑스 거래소니 파생선물대행이니 하는 애들이

저런거에요

 

법적대응하는동안에 영업하면서 폰지사기 하다가

정점에서 도망치는 패턴이죠

 

왜 그걸 다단계식으로 하느냐

피해자가 피의자가 되는 구조가 되면

구슬리기도쉽고 시간벌기도쉽더라...

 

에효...

 

계속 합시다.

 

 

빅테크 규제 빡시게 들어가는거에요

 

체제전쟁에서는

확실히 중국이 미국보다 우위에 있네요

 

사랑하는 빌게이츠 이면이 막 드러나는데

결국은 금융/기술 권력들이

정부권력을 맘대로 교체하고 해서

자기네들이 돈버는것에 활용한다는걸 아는거죠

 

공산주의가 이런거 도사잖아요.

그래서 특정세력이 기준이상의 힘을 가지는걸

못보는거죠

 

일전에 중국 문화대혁명 이런것도 분서갱유 이런것도

이런 개념아닌가 생각합니다.

 

야튼 바이든이 코너에 몰리는 시절이 계속 올거같구요.

시진핑은

 

대응 잘하네요

 

여기서 잘한다는건

선하다가 아니에요..

능숙하다에요..

 

 

일시적으로..일단 단기적으로는

원자재 정점찍고 내려오는거같습니다

 

중국에서 먼저 나온게

투기성 자금이들어가서

원자재 가격 폭등시킨거라는걸 이야기하는거죠

물론 수요가 있어요

 

유동성풍부할때

인프라 재건들 해놓고

고용창출도해야하고

이건 순서대로 되는건데

 

일부 원자재들이 이런 수요가 있는걸 알고

사재기처럼 선물사놓고 끌어올린거더라

이걸 이야기하는거에요

 

이런 조정과정을 거칠것이더라

 

파생과 단기갭을 통해서 올라간 가격이

내려오는 지점을 이야기하는거에요

컨테이너선이 부족한 시점이 얼마나 오래갈것이냐

한두척이 나오는게 아니라

거의 비슷한 시점에 부족하다고해서

조선소에서 건조시작할꺼라서

갑자기 쏟아져나오면

해운운임은 뚝떨어질수있더라.

 

 

다른 코인에는 호재.ㅋ

이런식으로 몰이하는거죠.

 

비트코인은 채굴하는데 에너지들어가서

지구촌 건강에 안좋으니

건강에 좋은코인하자?

ㅋㅋ

 

저 이야기도

일론머스크는 선한 사람이고

지구촌 건강을 위해서 코인위해서 채굴하는거

멈춰야한다는 그 의도를 믿는거라는거죠?

 

이런식으로

갑론을박을하는거에요

 

비트코인이 더간다

도지코인으로 몰릴것이다

계속 들으면

하나쯤 선택지 더 생기겠죠

중도파들...이더리움이 비트코인 대체한다 이런식..

쭉 듣고있으면..

 

나도 한마디 해야할거같고

의견 내야할거같으니

이야기하다가

그럼 우리 내기하자

 

닌 비트코인 난 도지코인

그라고 삼식이는 이더리움사는거야

누가 오르는지 보자

내기도 아니네

본인 소신대로 사서 오르는놈이 승자지머..

 

하는건데..

 

머가 좀 이상하쥬?

 

 

평범한일이에요.

숨겨왔던 방역 구멍이든지

아니든지간에

 

두가지 문제

 

접종 속도와 백신 확보의 불균형이 생긴상황에서

저기도 다 외신들어가는데

미국이나 영국이 마스크벗기 시작한걸 보면서

방역이 느슨해지고

사람들이 더이상 이런식으로 답답하게 살기싫다

이런 여론이 생기는거더라

 

또하나는 접종시작되면 방역이 심리적으로

느슨해질수밖에없어요

 

접종 독려 이야기중에

빠른접종은

마스크를 벗게 하고 경제를 살립니다 하니

 

사람들이 아....그렇구나 하고

방역 구멍이 생기더라.

 

이 갭을 얼마나 잘 메우느냐

그리고 접종속도를 잘 메우느냐

정치적으로 어떻게 잘 대응하느냐의

문제가 있는데

저런 나라들이...뭐 안봐도 뻔하쥬.

 

싱가폴정도는 잘할줄알았는데

아닌가봅니다.

 

 

주가를 끌어올린

재료들이

하나둘 이렇게 터집니다.

 

흔한일이에요 놀랄일도아니고

놀라는사람은

게시판이나 같은 종목 사는사람들사이에서

설왕설래하던..

 

즉 혈장치료제는 효과있다는 전제로

혹은 혈장치료제 외에 다른 코로나 치료제를 보면서

누가 우수하냐를 가지고 갑론을박하는

그 사이에 끼어들어서

어딘가는 선택해야할거같은 상황에 처한사람들이

저기를 선택하던지 다른곳을 선택하던지

했다가 어려움에 처하는걸 말합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치료제가 다 안들을수도있고

다른 선택지가 있을수도있고

혹은 모르기때문에 선택안할수도있다는걸

이해합니다.

 

하지만 맘이급한 사람은

가진돈 100만원을 불려야한다는

강박에

 

머든지 선택해야한다면

가장 좋은 선택지는..하고 고민하거든요

전제가 100만원을 투자해야한다는걸

빼버리면 선택지가 하나더늘어납니다

즉...현금화라는거요...

 

 

바이든정책의 역습이 오래지 않아서 시작됩니다.

 

시진핑과 트럼프를 오히려 더 신뢰합니다

 

어려운상황이 되면

히어로가 필요합니다

좋든 나쁘든..

 

그런데 바이든은 절차와 룰에 따라서 하는양반이라서

평소때는 잘됩니다만

 

특이점이 올때는 그런걸 대처할수있는 능력이 있느냐?

글쎄요..

 

코로나때 트럼프가 미친짓을합니다.

 

이후에 부작용이라는 표현을했어요

코로나는 완진되고나서가 더 문제입니다

그걸 위해서 2년간 푼 비정상적인 유동성과 정책

그 뒷감당을 과연 바이든이 할수있을것인가?

옐런봐서는.....ㅋㅋㅋㅋ

 

이게 그들만의 문제가 아니에요

코인판을 보셔서 알겠지만

 

주요 경제 고래들..기술그룹과 금융그룹이

정권이 엎어지건 서민들이 죽건말건

주머니에 돈채워넣을 또다른 기회가 있다하면

무슨짓이든 할건데

 

그들을 막을수있느냐는거죠

 

시진핑은 이런문제에 대해서 단호합니다

마윈박살나는거보셨죠?

왜그리 심각하게 했는지

곧 이해가 될꺼에요

아.그게 옳다거나 좋다거나는 아니에요

민주주의가 전가의 보도는 아니라고

이야기하고싶은거에요..

 

야튼 상대적으로 중국이 통제가 잘되어서

큰어려움없이 지나가는데

미국이 휘청거린다면

 

역시..오바마 2인자 수준에 무슨..하면서

코로나 잘 막아낸건 다 잊어버리고- 원래 사람은

화장실 들어가기전 나와서 심정이 다릅니다

 

그리고 당장 닥친 일들에 대해서 어려움을 토로하는데

그때되면

 

아..그래도 트럼프가 경제하나만큼은 기가막히게...

중국하고 비교하면

허리 잘 분질렀는데..하고

트럼프를 그리워하는 상황이 올수있더라..

 

이까지할께요..

오후장 보고

매수매도 결정할건데

 

좀더 두고볼수있어요

조바심 내지마시고

 

 

세줄요약.

 

 

1. 흐름을 보세요

 

2. 특이점이 없어요.

3.그렇습니다.

 

100만원가지고 어디투자해야하지

하고 지금 투자를 해야한다는

전제조건을 단 사람은

무조건 불리한조건에서

경쟁하는거에요

 

투자할 타이밍도 본인이 가져와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