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특강

[대박특강] 1673호. 중국발 수산물 파동/주가 폭등시킨 이후에 등장하는 사건들/러시아 대형 사고 칠 준비끝.

대박스탁 2022. 4. 21. 13:16

 

 

러시아 사건이 적당히 끝날 생각을 안하네요

모스크바호 미사일 맞고 격침된이후에

러시아가 미쳐날뛰고있습니다

 

그 영향으로

곡물파동이후에 먹거리까지 이어졌었구요

 

미국이

공격형무기 공급까지 하자

핵실험까지 단행합니다

 

저 핵폭탄이 어마어마합니다

 

진짜 블랙스완이 되는겁니다

 

만약 저게 현실화가 되면

인류역사상 가장 큰 사건중 하나로

기억되겠네요.

 

전쟁이 오래되니 다들 좀 무덤덤해지신것들

같습니다

 

그 내용하나와

러시아발 수산물 타이밍이다했는데

중국봉쇄로 중국발 수산물 타이밍이 옵니다

 

이것들도 특징이 있는데

2000원전후의 종목중

매집하기좋은것으로

작업을합니다

사료는 한일사료가 여기해당했구요

수산물은

신라에스지가 낙점받네요.

 

그외에는 하던 이야기반복중입니다.

 

지수는 강보합수준으로 진행중이고

 

대형주중에서 턴이 돌아온

조선주가 오늘좀빠집니다

감익우려 다 반영되고난 이후에

이제 좀 오르나했는데

카타르발 32조 수주가

계약은

2년전 상황으로 하자

생산은

지금 후판가격 오른상황으로 해야하는 내용

그로인해서 이전 대우조선해양 무너진

저가수주 내용우려로 인해서

오늘 쭉빠집니다.

 

이후에 나오는 내용은

엘엔지선은 워낙 수익이 좋아서 그럴리가 없다

이렇게 마무리가되네요.

 

야튼 최근 급등에 대한부담감에

저 내용이 부각되면서

조선주가 좀빠지더라

 

이정도 내용이

있습니다.

 

원전 관련주는

원전 사용연한 연장 내용나오면서

원전주 장초반 조금강세였구요.

 

그외에는 고만고만한 장세입니다

뉴스보면서

 

정리하고

오후장 바로 보고 매수매도 준비하겠습니다.

 

계속 현실화라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형사합의금 현실화..이런거죠

보험이 이슈가 되는타이밍이

우리가 이제껏 그러려니하고 살았던것들이

비용이되면서

그 리스크를 헷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는것..이런것이 있습니다

 

엔텍붙은 환경종목들이 그렇구요.

 

이 내용이 거슬러 올라가면

쓰레기종량제 전까지는

쓰레기 아무렇게나 버릴수있었어요

이거되면서

쓰레기 배출하는게 비용이다싶어서

그전에 대량으로 쓰레기 배출되는 상황이 나왔었죠.

 

탄소배출도 이런 일환입니다.

 

현대차와 롯데가 손잡았다는 내용나오면서

디스플레이텍등

전기차충전소 관련주가 상승합니다

이 내용은

테슬라 호실적 이야기 나오면서

2차전지주식 흐름좋은것과 연동하는것도 있습니다.

 

미국도 리오프닝 본격화되네요

바이든 정부는 오히려 템포조절하고싶은데

법원이 제동을 걸어서

뒤집기도힘든상황입니다

 

혹자는...머 진실이겠지만

6개월정도 지난 가을에

백신효과 떨어지고난 이후에

잠복 코로나가 재활성화되면

100만명씩 확진자 나올수있다는 이야기를하더라구요

 

물론 그럴수있죠.

5차변이죠 지금이?

여기서 6차변이로 가면 아마

간섭효과로 서로 죽고죽여서 끝날거고

그럴리가 없다면

이 변이가 슬금슬금 잠복하다가

훅 올라오는 내용..백신효과 떨어진 상황에서

가능은한 이야기지만

그때는 이미

독감취급당한 이후일꺼더라..

 

가을에 다시 백신관련주들 진단키트 관련주들

한번 들썩할수있겠다싶은 생각듭니다.

 

 

시간이 지나면 둔해지기마련이지만

러시아 우크라사태는 더 심각하게 진행중입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말살할듯이 몰아부치고있습니다

미국이 공격무기 제공하고

북유럽이 나토가입하려하니

핵 위협도 하고있고

이전까지는

기자가 바이든에게

푸틴이 핵쓰겠냐 하니?

그럴리가..했는데

지금은

그 위협을 테이블에 올려놓았어요.

 

밤새 먼 이야기가 오고간건지

미국이 괜히 저러지는 않을건데요.

 

러시아가 구체적인

핵 위협을 하기 시작했어요.

 

이걸 시험발사했는데

이게 좀 이상하긴합니다.

캄차카에 떨궈봤다는건데

 

저게 얼마나 위력적이냐

프랑스가 소멸하고

텍사스주가 소멸되는 수준이거든요

안에 탄두는 안넣고 했다는거겠죠?

 

저거 워싱턴 떨구면

도망칠곳없겠네요.

 

미국이 핵무기를 러시아가 쓸수도있다고

경고하고있습니다

화학탄은 이미 쓴거같구요.

 

러시아와 나토가 붙으면

이건 진짜 대형사고입니다.

 

출구가 안보이네요.

 

아마 신정부측에서 말하는거같아요

 

문재인정부에서

해양진흥공사 만들어서

조선과 해운을 살렸잖아요.

그게 hmm으로 결과물이 나온거고

 

저때 해양진흥공사와 해수부가

협력해서

조선과 해운을 살립니다

그런데..조선은 국토부소관아닌가싶네요?

 

야튼

저런 공사 하나 만들어서

공기관과 국토부랑 합작해서

또 먼가를 만들려는거같습니다

 

제가 정부 바뀌고나면

눈여겨 봐야할게

산은의 움직임이라고했어요.

 

신정부에서는

산은 지분가진 회사들

열심히 팔꺼에요.

 

 

우리나라가

4단계에서 1단계로

뚝떨어집니다

미국에서 우리를 대하는것이..

일본도 저 상황이 벌어지면

관광 재개가 되겠죠?

머지않은거같은데 말이죠..

 

이전처럼

일본불매 이런게 별 영향없을거같아요.

 

도요타- 유니클로 데쌍트 매출보면

회복다 한거같거든요.

 

중국영향으로

수산물주식이 올랐더라 이런 이야기죠

일본 원전수방출내용도있었는데

이건 쉽지 않더라 뉴스가 나오더니

중국서 터지네요.

 

 

액분하고

최대주주변경까지 갑니다

수순이죠?

 

이제 이런것에 익숙해져야합니다

 

테슬라가 생각보다

실적이 좋다

생산량 자신있다는 이야기에

2차전지주식들이 오늘도 대체로 강하더라

이야기..

 

이정도 하고

오후장 지켜보고 매수매도 결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