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특강

[대박특강] 1644호. 기술적 장세라고 계속 우겨대는중/시진핑과 바이든이 통화함/푸틴은 여전히 막무가내/포스트 코로나/돈이 귀해지는 시기에 벌어지는 일/

대박스탁 2022. 3. 19. 15:15

 

 

오늘 이야기는 가볍게 들으셔도 됩니다.

 

만약 제가 정신적으로 체력적으로 여력이 되면

 

내일 특강이나 특집 정리 하는 내용에 대해서

하나 더 쓸 예정인데 그건 모르겠습니다

 

관심종목 정리를 대선끝나고 하겠노라 해놓고

가이드라인가지고 아직도 고민중입니다..

 

관심종목은

 

유니버셜과 타겟형으로 나뉩니다.

 

이전에는 제가 유니버셜 수준으로

가능하면 많은것을 담고자 했고

 

이후에 업데이트하면서

타겟형으로 향후 짧게는 6개월길게는 1년안에 가장 유력한것 중심으로 세팅해서

보내는중입니다.

 

유니버셜은 그냥 네이버에 테마 정리를 참고하는게 나을듯하고- 사실은 이것도 맞지 않은게

 

유니버셜을 본인만의 방식과 순서대로 가지고있는게

정말 중요합니다만

이게 사실상 개인거래 전업수준이래도

이걸 정리해서 가지고있는게 거의 불가능이에요

 

작전세력같은 혹은 주식정보회사 직원많은곳에서는가능할수도있지만.

 

그래서 그냥 유니버셜은 정리안하는걸로 하고

 

타겟형으로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이게 가이드라인 제시하고 정리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어렵다라는 것보다는

결정을 해야하거든요

 

판단과 결정 하고 나면

거의 6개월에서 9개월간 변함없이 써야하는 문제라서

그리고 한번 배치하면 다시 재배포못한다는

압박감때문에

 

이게 늘 심장을 어렵게 합니다

 

1년중에서 가장 고통스러운것 하면

1번이 관종 업데이트

2번이 매달 돌아오는 대박노트 월간메일

3번이 신년사

4번이 반기정리와 예고

 

이정도로 요약이 됩니다.

 

 

제가 신경바싹 쓰고 고통스러울수록

받으시는분이 편하고 안전하다고 믿고

 

대박이를 갈아넣겠습니다..

 

오늘은 편한 이야기를 주로한다고 했으니

 

쭉 이야기하도록 하죠

 

갈수록

기억력이 퇴행하고

깜빡깜빡 합니다

 

종목 이름도 기억안나고

주요인사들 기억도 안나고

 

기억력하나만큼은 천부적으로 좋다고

자부하고살았는데

몇십년전일도 어제일처럼 기억하고 그랬는데..

 

부쩍 기억력이 없어져서

근심걱정중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한거같지도 않고...스트레스라면

해소하면 되지만.

 

그래서...집중할일이 더 많아져서

발열잡으려고 성능다운을 강제로

뇌가 하는걸로 단정했습니다.

 

 

그리고 월요일 발치합니다.

 

어금니 뽑기로했습니다

 

수요일부터 너무 심하게 부어올라서

잇몸에 염증주머니가 3개가 생겼다고 하네요

그래서 임시방편으로 치료하고

약 받고

월욜 발치하기로했습니다.

 

파노라마 사진을찍으니

 

가장 안쪽 어금니 안으로

옆면과 바로 후면 그리고 가장 윗부분까지

뼈가 모조리 다 녹았다고합니다.

 

어릴적부터

스트레스가 심하면

어금니 잇몸이 안좋았는데

 

대박스탁하면서 이게 더 심각해졌습니다..

 

문재인대통령이 비서하면서

임종석이 비서하면서

발치하고 임플란트했다고 하던데

제가

 

그 모양이네요..

 

잇몸뼈 이식은안하는걸로 하고

발치후에

3개월에서 6개월 지켜보면서

뼈가 자란이후에-뼈가 자란답니다..허허허..어린이신가?

임플란트하기로했습니다..

 

대박이는 대박스탁에 영혼을 갈아넣고있습니다.

 

코로나도 걸렸었고

작년에는

발등뼈 손날뼈도 부러지고

잇몸이 부어서 광대뼈까지 시큰거리지만...

 

대박이는 그런거 모릅니다

 

대박스탁은 아무런 변화없습니다

 

무조건 돌격앞으로..

 

------

오늘 새벽끝난 미국장은

주춤하더니

다시 강세로 진행되면서

 

상승으로 끝납니다

 

상승요인으로

 

파월의 미국경제는 튼튼하다는 발언 하나

그다음은 바이든과 시진핑이 1시간 50분 통화했다는

내용이 부각된거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의 기술적 요인이에요.

 

3/18일 네마녀의 날이었죠..미국의.

 

이번 한주간 상승율이 미국 단기 상승율중

탑클래스중하나입니다

왜냐?

 

근과거 낙폭이

역대급이었거든요.

 

그 반작용입니다

 

숏커버와 파생 조정등이 있었던 내용입니다

 

폭락 이후에 숏커버 다시 흐르고

이벤트 생기면 폭락..다시 파생적 조정으로 리바운드

이런 패턴이라고했어요

 

물론 그 사이 사이에 강도와 속도 반전이

모멘텀으로 인해서 생기지만

 

큰 흐름은 뒤집을수 없다는 이야기를 계속강조합니다.

 

여기서

 

기자가 기사를 쓰는데

경제 기자 증권전문기자가

저런 기술적 요인만 계속 강조하면

 

기자명찰떼라는 소리를 듣겠죠

그래서

저런 상승 하락요인을

모멘텀으로만 해설을 하는거에요

 

 

한참 푸틴이 유가곡물 상승과

지수 하락에 베팅해놓고

대형사고치는걸꺼다 하는

농담반 진담반을 하니

 

기자가 저런 이야기를

구구절절 해설을 하더라구요결국은

 

 

유동성이 엄청난 시절에

ipo를 통해서

글로벌 고래들이 떼돈을 벌었고

코인도 그중하나였어요

 

그렇게 흡수한후에

한후에...이게 핵심입니다

 

한후에....투자자들의 눈이 높아지니까

그정도는 못해도 어느정도

투자수익을 기대할수있는곳으로 이동하고

유도 유인하는 요인이 머냐

파생이더라..

 

기억나시죠?

그래서 파생적 움직임으로 인해서

급등락의 강도와 속도그리고 진폭이 커지기 시작하더라

이게 긴축과 재정완화가 되는 그 정점의 지점에서

흔하게 벌어지는거더라 이야기했었죠?

 

그래서 우리나라도

미국도

선물옵션 만기일의 영향이

모멘텀보다 더 강력하더라 하는 이야기를하는거에요

 

하방 압력이 쎈

긴축의 지점에서는

모멘텀이 하방쪽으로 기울때는

폭락을 이끌고

기술적으로는 상방으로 가는

이런 패턴으로 가더라

 

그 사이 사이에

레포트가지고 장난치는 일이있더라

 

그리고 이런건

5년마다 혹은 10년마다

사건이 반복되기 때문에

사람들이 긴가민가하더라..

 

그러나 주식쟁이는

기록으로 먹고 사니까

계속 기록을 해나가면서

몇년전일도 어제일처럼

기억하고 그 사건의 메카니즘을 기억해야지

수익을 낼수있더라.

 

결론은

 

 

원터치 투터치로 설명할수 있지만

그런 점쟁이식 해법에 익숙해지면

 

결국은 블랙스완이나 메카니즘 전제가 바뀌는

상황이오면 대응이 안되고

그대로 주저앉습니다

 

얼마나 아깝습니까

 

그 오랜 세월 꾸준하게 공부하고 조직을 만들어오고..

 

이런게 회사를 차려서 영업망 만들고

교육하고 하면서 그 오랜 지난한 세월동안

자식키우든 공들여온 그런 귀한것들

유무형자산인데

 

어느순간

점쟁이가 이야기하는대로

경영하다가 망가지면..얼마나 맘이어렵겠습니까?

 

그래서 자극적인 말로 먼가 특별한

비법이 있는양

하늘문이 열린양

 

인토네이션 없는 말투로

이야기하다가 윽박지르면서

겁박하는 신적 통치를 위임받은듯한 사람들

유투버들을 경계하라고 하는거에요.

 

늘 프레임과 흐름을 중시하라고 하는게

이런식의 공부가 안되면

 

혼란스러운 상황에 휩쓸려서

인생이 망가지는거에요

 

그때가 되면

메시아가 저기있다 여기있다할것이다..

 

그때가 언제냐

 

변동성이 커지는 파생적 거래가 만연하고

사건사고가 많이 나서

본인의 판단능력을 벗어난 그 시절을 이야기합니다

 

메시아가 저 메시아인지 아닌지 알필요 없어요

본인하던대로 꾸준하게 잘살다보면

 

인생흥하며 들리움을 받는거고 아니면

그대로 주저앉는거지

 

대강살다가

메시아 만나서 인생 뒤집히고 그런거 없단 이야기죠..

 

지금

다시 활개치잖아요

 

먼가 본인만의 비법이 있는양..

점쟁이 같은..

 

거듭말하지만..

 

그런거 없어요

그냥

정석대로 공부하시고

프레임과 흐름에 대해서 놓치지 않고

가는길외에는 없어요

 

그게 단련된 사람이

외교도 하고 정치도 하고

그렇게 리스크 관리하면서

자기삶과 나라의 위임받은일을 잘 처리하는거지

 

먼가 하늘문이 열려서 신적인 삶을 살고

신적인 지령을통해서 인생을 유복하고 환상적으로

살수있게 한다는 사람은

 

 

자연이 스스로 피고 지고 하면서 사람들의

삶을 윤택하게도 그리고 삶을 저물게도 한다는

평범한 진리를 거부하는사람입니다..

 

그리 따지면

 

대박이도 주식무당아닙니까?

 

그런데 제가 언제

하늘문이 열리고 신의 시각을 가지고

특별하고..그런 이야기하던가요?

똑같이 일많이 하고 신경많이 쓰면

이나 빠지고 스트레스로 인해서 과로로 인해서

겔겔대니

운동해서 조절하고 사람 안만나고

그런 연약하고 유약한 인간이라고 하지

 

영매라고 하는적 있던가요?

저더러 영매라고 생각하고

먼가 특별한게 있다고 말씀해주시는분한테

맞아요..저는 특별해요...하면

 

다 떠나세요..대박이 사기꾼으로 변신하는 타이밍입니다

옆에 있다가 돈 털리지 마시고

빨리 손절하시고 가셔야합니다..

 

이런 이야기라 하려고 가볍게 들으라고 한겁니다..

 

같은 평범한 사람일뿐입니다.

먼저 공부해서

선생이고 저도 계속 공부하고 오차를 줄여가려고

생각을 놓치지 않을뿐..

 

그럼 가봅시다.

 

 

 

 

우크라가 우크라 영공에

비행금지구역 설정해달라고

미국과 나토에 요청했는데

그건 방공망 방어로 즉

거기 러시아 전투기 날면

우크라 영토에

미군기나 나토군기가 진입해야하는

전쟁상황이라서

그걸 거절했어요..

 

그런데 이번에 러시아가

남부쪽에 비행금지구역 설정합니다

우크라 전투기든 머든

뜨면 격추한다는거죠

점점 푸틴이 노골화되어져갑니다.

 

 

개통되었네요

김총리가 기념식을 한거같더라구요.

 

이게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다리일꺼에요.

터키가 유라시아의 중앙에 있지 않습니까?

 

에르도안 멍충이가

나라 다 망쳐놓고있지만

 

그 덕분에

서방 자본들이

터키 부동산들을 집어 삼키는중입니다

 

제가 그래서

코로나 이후에 가장 유망한곳으로 터키 일본 한국 태국

정도로 관광지를꼽은겁니다.

 

리라화 폭락하면서

좋은 빌미를 준거죠.

 

우크라이나 서부는 폴란드입니다.

이곳이

만약 확전되면

우크라 보급기지가 될수있으니

여길 폭격해버린거같네요.

폴란드에서 여기로 나토물자가 들어오고

확전이 되니까그렇습니다.

 

얼마전에 이지역근처같은데

우크라군 훈련시키는 군사베이스를 폭격해서

30명넘게 죽고

170여명이 사상자가 나왔었죠.

 

돈바스 비행금지구역설정하고

폴란드에서 우크라로 진입하는 지역들 폭격중입니다

 

그러면 미국이 대응하느냐 마느냐 결정은 두가지

우크라 비행금지구역설정으로 대응하느냐

하나는 미그기 보내서 폴란드공항서 발진하느냐 여부인데

위 두가지는 머냐

 

미그기 보내면 보내는 그 지역 바로 폭격한다 하는 내용입니다.

 

거의 분수령에 가까웠어요.

폴란드에서 발진하는 우크라 미그가..이건

러시아가 폭격하게되고

나토군 참전이 자동이죠

그러면 전술핵 하나까고 시작할수있습니다.

 

이게 이제 진짜 역사에서 기록되는

비슷한 수준의 나라의 공방전에서

핵이 사용되는 첫 사례가 되는거에요.

 

왜 이렇게 나오느냐

러시아가 생각보다

종전이 더디니까

마무리 하려고

나토군 들어오려면 들어오고 아니면

가만 있거라 하고우크라 조지기 들어가는겁니다.

 

확전이냐 종전이냐 기로에 서있는겁니다.

 

더이상 서부우크라이나에서

나토와 미국의 보급이들어갈수 없는 상황이 된거죠.

 

저 지역에 이근대위가 있을꺼에요

그래서 폴란드로 빠져나가려고 하는중인거같고

 

먼소리냐면

 

다국적 의용군들의 베이스캠프가폴란드를 통해서 서부우크라이나 저 도시를 통해서 들어가는데 저기가 첫 폭격을

당한거죠

 

우리나라 동란때

부산과 인천을 통해서 진입했는데

상륙작전은 인천이지만

주요보급은 부산통해서 들어갔는데

부산이 폭격당한거에요.

 

 

 

아이고..행님아..

저는 진심 석열이형이

잘했으면 싶은데..

 

왜냐?

저형이 지지율이 떨어지면 사고가 납니다

지지율이 떨어지면

진보에서 강공으로 나갈꺼고

그러면

캐비넷정치를하든 서로 맞대응을 하고

그러면 또 서울사시는분들

광화문근처는 다닐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지난일이지만

탄핵 촛불집회가 꽤나 오래있었고

광우병 사태때도

그지역 주민과 상인들이 얼마나 고통받았습니까

 

그런데

윤석열이 잘해서

지지율이 유지가 되면

저런 곤란한 상황은 생기지 않거든요

그래서 제가

지지율이 빠지면 위험하다..하는 이야기를하는거에요

그러면 개혁드라이브 걸면서 정계개편을 주도하고

시끄러운일이 생기는데..

 

이 형이 지난번에도

사드는 우리가 갖다 박는다고 미국이 주는거 아니라고했는데

그런 이야기하더니-저는 사실 그 이야기할때

옆에 참모가 그래도 친이계 베테랑들인데

저런 이야기하도록 두는건

선거문제다..생각했어요

 

그냥 저런 말을 시키면 표가된다

반중 내용도 그렇고

사드 내용도 그렇고

정치적 발언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위의

쿼드...

 

즉 균형외교..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접근해야하는 외교방식이라서

쿼드가입이 친중 반미노선도 아니고

야튼 그런게

 

이번정부 기조였거든요

 

그런데 선거도 끝난마당에

쿼드가입이야기를 하는거 봐서..

 

아....내가 생각한것보다..석열이형....

옆에 있는 인간들 양심없구나

 

우리 착한 석열이형은 좀 멍청하긴해도

순수하고 좋은분인데...이런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목욕탕가서 단지우유도 빨고 동네사람들하고

인사도 하는...

 

위에 내용이 먼고하니

미국중심의 쿼드 동맹은

비 쿼드국.비 가입국과는 협의하지 않는다

즉 지금 쿼드 구성이 끝난 이후에는

신규가입에 대한 프로세서가 전혀 없다

즉 준비된적도 매뉴얼도 없는 상황이다..

즉 누가

 

가입하고싶다 아니다해서

우리가 검토하는 프로세스 자체가 없다는거죠

 

이건

누군가 우리에게

fta하자고 하면 우리가 협의해봅시다 하는것과

나토나 유럽연합처럼

가입원해연..하고 신청서내면

저기서 어느시점에 어느 위원회를 통해서

가입여부를 심사하는것과는 다른.

 

그야말로 쿼드는 지금상황에서 종결된 내용이다하고

확인해주는거죠..

 

옆에서 쿼드발언을하려면그 정관이라도

파악하고 외교조언을 해야하는데

절친이라는

김성한이라는 분....머하는분인지 ...거참

 

순수하고 좋은 석열이형을

자꾸 동네바보형을 만드네요..

 

이게 반복되면

강대강으로 가는 그런 정국이 됩니다

 

제발..지지율이 30프로 이하로- 임기초반에는

저정도면 심각한거에요-떨어지지 않기를 바라고있습니다

 

조용히 살고싶습니다.

 

ㅋㅋㅋㅋ

 

기술적 우위는 끝나버렸다.

 

먼 모바일에서

삼성이 기술적 우위가 있었다고 이런 소리를 하나..

 

그리고 시스템반도체까지 들먹이고..

으이그..

 

 

갤노트7사건기억나시나요?

 

ㅋㅋ 이미 뉴스들 많이 나올꺼에요

 

이런거 나오면

어제일처럼 기억해야한다고했죠

 

밧데리 발화사건이었거든요.

 

그래서 fe라는 이름으로 바꿔서 판매를했었죠

 

팬덤 에디션이라고

 

갤노트7사건은

대박스탁 검색해보시면 쭉 나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게 큰 사건이라고 칩시다

글로벌 이슈였죠

 

저게 삼성의 기술력에 대한 의문이었을까요?

 

그리고 매출이 줄었을까요?

 

시끄럽긴했는데

결국은 갤노트7 팬덤에디션이후로

나오는 모든 제품들이

별 판매량 지장없이

그냥 사이클에 따른 매출 증대 감소분만 있었어요.

 

그리고...미스테리라고 하고

제가 마무리지었습니다.

 

그런데 우리주식에서 가장 놀랜부분은

먼고하니.

 

인터플렉스가 일전에

 

애플 아이폰 x 첫 올레드 모델나오면서

주문량이반토막고

귀책사유먹고 주가 주저앉은 기억이 있어서

그런 우려를 하는거같아요

그때랑은 완전히 다르고

갤노트7사건과 비슷하다고보시면됩니다.

 

 

 

1시간 50분간 통화한 내용이

미국장 상승에 영향을 미친건 아닐꺼에요

 

별다른 내용도없어요

바이든은

시진핑한테 경고하고

시진핑은 우크라 침략 원하지 않았다 하고

 

그게 전부지머..

 

중국이

크렘린 지원을 고려한다는 내용을 부인했다

이정도가 전부입니다

 

지금 주가의 움직임은

 

선물옵션만기일

그전에 워낙 다이내믹하게 떨어져서

만기일 조정이 강력했다라는 내용이고

이제 월욜부터는

다시 보통의 장

 

푸틴의 사고로인해서

급락할수있는 장세로 진입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확진자 숫자 추이를 주목해야하고

 

연속적으로

하이트진로 롯데관광개발 아모레 등등

 

리오프닝 관련한 주식들에 대한 호재 뉴스가 이제야 쏟아져나옵니다.

 

 

 

이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말에 공부해야할게 많아서

 

내일 하나더 쓸지는 장담못합니다

 

오늘 내용은

 

쉽고 재미없는 내용이니

서너번만 읽으세요

 

요약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