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특강

[대박특강] 1428호. 옵션만기일 혹은 델타변이/연준의 테이퍼링 의사록/다음 모멘텀에 매수하기 좋은포인트

대박스탁 2021. 7. 8. 12:52

 

 

장초반엔 강보합으로 시작하더니

 

코스닥을 기준으로 내려꽂기 시작하네요

 

중국장은 괜찮은편이고

 

홍콩장이 내려꽂습니다

 

일본장도 상태 괜찮구요

 

오늘 아침끝난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내려꽂았는데

 

그거연관같지는 않구요.

 

어제 미국장이 버텨낸게

 

연준 의사록

테이퍼링 서두르지 않는다는 시그널에

약세로 시장한 장이

보합으로 끝났습니다

 

델타변이 변수는 어제 반영했어야 하는데

어제는 괜찮았습니다.

 

그러면 옵션만기일 지수조정정도로 보는게

맞지 않나싶습니다

 

상대적으로 초강세던 코스닥 쪽에서

차익실현매물이 급하게 나오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현대차 파업도 확정이고

현대차 부품사들 코스닥쪽 회사들

 

설비확장하고 부품 잔뜩 만들어놨을건데

이번에

 

올려준다는돈도 꽤되는데도 불구하고

압도적지지로 파업 결의했거든요

 

고통받는 회사들 많을거같네요

 

그래서 현대 기아차 연관으로 상승했던

자동차 섹터들

 

뇌진탕 각입니다.

 

부디 기다림의 달콤함이 있기를 바라는 바입니다만.

 

악재를 보면

 

어디에 히팅포인트가있는지

 

침착하게 잘 생각해보세요

 

이게 스트레스를 이겨낸..

 

조바심을 이겨낸 분들에게

 

주식시장이 주는 선물입니다.

 

델타변이 추이는 오늘과 내일쯤이면 거의

확인이 될거같습니다.

 

그리고 나면

 

델타변이로 인해서 수급이들어올포인트에게

다른 리스크는 없는지 체크하면서

매수 타이밍 잡으시면되구요.

 

델타변이 확산의 추세로 보면

 

20/30이 많이 걸리더라

백신접종 사각지대 이야기죠

그리고

여기에 대통령이 지시해서

임시선별소 대거 설치하시라.이야기때문에

검사수를 늘리니

당분간은 확진자가 늘수밖에 없더라

 

어디 소대는 통째로 확진자가 나왔더라구요

이게 델타변이가 맞다면

충격과공포입니다.

 

그리고 이번의 특징이

에어콘 환풍 시스템이 위력을 발휘했던데

 

습도와 더위로 인해서

에어컨을 안틀수 없는 상황이니

 

일단 긴장하시는게 맞습니다..

 

 

야튼 이번일로 인해서

매수포인트 잡는것

하이라이트가 언제인지 예견하는걸

또 연습한번 하시고..

 

시간외부터

아침에

 

창투사 주식이 대거 상승이네요

일자리 관련주 이후에

이게 부각되는거같습니다만

다른 내용이 있나모르겠네요.

 

그외엔

수작부리는 종목 중심으로 상승과 하락이

반복됩니다.

 

 

제가 아직 아무에게도 알려주지 않은

 

종목 고르는 비결이 있습니다.

 

 

이 작업은 좋은 종목을 골라내는 작업이 아니구요

 

지금 개수작들어온종목

나중에 사고가 나서 상폐되거나

꼴아박고 올라올 생각하지 않을 종목을

골라내는 방법입니다.

 

어제 저녁에 이 작업을했는데

 

이건 노트북 하나 덜렁 들고 서너시간 돌려보면나옵니다.

 

등꼴이 오싹했습니다.

 

대박이에게 딱 두가지 배우라고 하면

 

하나는 종목 선별하는 초벌작업- 완성은

모멘텀을 완벽히 이해해야하니 가르쳐주고

싶어도 그럴수가 없구요

 

또하나는 저 작업입니다

 

주기적으로 저 작업을...뭐 한달에 두번정도?

하면 충분합니다

 

해서 지뢰를 피해가는거죠

제가 감각적으로 패턴따라서

ㅋㅋㅋ를 날리는 종목이 있는데

저건 확정하는 작업들입니다.

 

야튼 작년과 올해초에

최근래 10년중 가장 상폐와 거래정지가 많은 시절인데

이게 진행중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년과 재작년에

메일로 저에게

이런 종목 어때요 누가...하는종목들은

지금 어김없이 상폐나 거래정지가 되어있더군요.

 

보통...그래요..

 

많이 들리는 종목

핫한 종목은 지뢰밭일 확률이 높더라.

 

 

지금 외교가에서 가장 핫한 내용이

이 부분입니다

 

바이든정부에서

 

북한의 제재를 유지하고

중국은 압박의 강도를 높이고있습니다.

 

북한이 보면 좀 웃길수도있어요..

 

아놔...미칭놈들이

 

왜 내가 대화테이블가는걸 가지고

지들끼리

저러고있는거지..하고.

 

북한에 대해서

계속 접근할수 있는

절차나 정당성을 확보할수 있는 방법을

미국이 찾아가고있습니다

누구한테 성김이

대통령한테 말해서

북한하고 전격적으로...하고

건의하라 하니

성김이..그러면 나 짤린다 캄미다했다지요.

 

유엔비제재 대상인

인도적 지원들

그중에서 식량과 의약품이 가장 가깝구요

다음은 개별관광인데..이건 코로나 상황에 어렵고

철도 다음 북한이 탐내는게 개성공단의확대 정도일겁니다

 

그래서 최근에 수급이 다 저쪽으로

들쑥날쑥이라 캄미다.

 

 

그래서 제가 가능성높은 시나리오에

 

바이든은 유엔하고 따로놀생각이 없으니

모멘텀을

유엔총회 김정은 등판같은 시나리오도

생각할것이더라

 

사실 현실화 안되어도

타진 정도만 진정성있게 해도

경협주는 춤을 출것이더라..

 

바이든이 전격..이런거 없어요

 

지금 6자회담당사국들 접촉하고

유엔 비제재 대상 손보고

이런과정들입니다.

 

미국이 접촉하는 사람도

중국의 대북담당이라 캄미다.

 

 

현백 무역센터점탓에

난리도 아닌가보네요

 

오늘저녁의 확진자 숫자가 중요합니다.

 

저 내용이

 

보복소비주식을 어렵게 만든 내용이거든요.

 

아마 김총리나 대통령의 의지- 방역방해자들

가만두지 않겠다는 의지였죠

로 봐서는

 

단기적으로 저쪽이 어렵게 진행될듯합니다만

그 이후에는 그 낙폭만큼 좋은 회복세가 있을듯싶습니다.

 

 

앞서 말한 내용이네요

영국에서도 마찬가지였구요

 

백신미접종자가 아무래도 건강상으로 유리한

젊은층이었고

이 계층이 또 가장 많이 돌아다니는 세대래서

 

백신 사각지대

 

코로나 확진자 숫자가 가장 많이 나오는 쪽이죠.

 

이번 델타변이로 인해서

 

긴장감이 확 올라가면

 

접종율이 더 빠르게 올라갈수 있습니다.

 

 

이것도 좀전에 이야기한거죠

 

트럼프처럼 탑다운이 아니라서 좀 답답하겠지만

 

이런식으로

다자간 시스템 외교를 하고있습니다.

 

바이든하고 문재인은

외교스타일이 좀 비슷하고

성격도 좀....그래요

 

차근 차근 시간이 걸려도 견고하고 조직적으로

처리하는 스타일입니다.

 

결과야 나와봐야알겠지만

 

북한은 압박을 별로안하고

중국압박이 심하네요

 

 

대만문제입니다.

 

미국이 압박하니

중국은 징집 이야기로 대만을 압박하면서

대응합니다.

 

미중갈등이 심각해지면

 

우리나라 증시에도 악영향입니다.

 

 

500미리..허허허..

 

비 왕창오고나면

 

소독차 신나게 돌아다니겠네요..

 

아 폭우로 피해입은분께는 죄송합니다

하지만

방역회사는 신이 날꺼에요.

 

 

일본은

한국이 정상회담 해준다 카면

도꾜올림픽 갈꺼임..하고 타진했다하는데

 

청와대는 부인합니다..ㅋㅋㅋ

 

진짜 저 쪽바리 색히들...특히 저

머저리 스가...저거

 

아 어제인가

 

우리는 해외 아이피 로그인 차단걸어뒀거든요

느닷없이

해외에서 불법적인 로그인시도가 있었다네요.

위치가 일본으로 나옵디다..

 

누가 우회해서 그런가보네요..

 

누구여?

 

 

미국장이 이걸로 한숨을 돌린걸로 나옵니다.

 

하지만...

 

호재가 나온 이후에는

어김없이 하락장세가 생기고있습니다.

 

이까지 할께요

 

더 기다릴꺼에요.

 

오후장 지켜보고

 

매수매도 결정할거구요

 

 

세줄요약.

 

 

1. 갑자기 급락

 

2. 옵션만기일에 최근 코스닥 강세가 걸린건지

 

3.홍콩하고 우리만 폭락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