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특강

[대박특강] 1375호. 대박라디오업로드-거래꿀팁/블로그개편/주린이멘붕시절/인플레는 필연이더라

대박스탁 2021. 5. 9. 16:30

 

https://youtu.be/9orUEBpIwi4

 

오늘 새벽에 대박라디오 업로드하나했습니다.

 

구독-좋아요-댓글...안하는 사람들

집주소삽니다..킬러보냅니다.

 

 

새친구들을 위해서

라디오에도 연번을 붙이기 시작했습니다.

 

벌써 18회째 업로드한거네요

부지런히 필요하시겠다싶은 정보들을 올리겠습니다.

 

더불어서

 

대박스탁 블로그도 게시판 정리좀했습니다

 

일전에 대박뉴스 노트 발송알림을 게시판으로해서

거기 남아있던것들을 지웠습니다

대박노트에 관한 내용은 공지로 하나 올려서

새내기들 가입하면 도움받으라고 남겨뒀구요.

 

100여개 조금못되는 대박라이프를 대박특강으로 편입시켰습니다.

 

대박라이프는 원래 취지는

주식이야기외에 멘탈에 관한 이야기 대박이 사는 이야기

종목 이야기를 하려고했는데

뒤죽박죽이 되어서

그냥 대박특강에 편입했습니다.

 

대박특강이 고로 1500개정도되네요..

하.....도대체 제가 무슨짓을 하고있는건지 모르겠네요

 

특강 1500개에 대박뉴스 1000개...허허허

 

오늘은 주식 이야기를 좀 덜하고

싱거운 이야기를 주로 하고싶네요.

 

그래도 해야할건 해야죠.

 

 

여긴 부산국제 금융센터입니다.

 

지방자치제의 의미로 공기관을 지방으로 밀어내면서

이곳으로 한국거래소외 기타 비슷한 성격의

기관들이 들어왔습니다.

 

금욜까진 바글바글하고 주말되면 한산합니다

 

공원처럼 되어있고 주차도 무료거든요

소문이 안나서 사람이 별로 없어요 .

정말 좋은곳인데...

 

저에겐 아주 익숙한 동네입니다..

 

아 그리고 한국거래소에 친구가 있는데

작년 여름에 보고 못봤네요

여름에 본것도 휴스턴가서 2년 금융연수받느라고 못봐서

돌아왔다고 본거구요.

 

한국거래소에 요직에 있는거같던데.

 

뭐 특별한 정보있을거같죠?

 

그런거 없다캄미다..

 

대박이 직업은 우상파괴자입니다

 

평일에 오면 한번 불러내서 커피라도한잔해야겠네요.

 

집은 서울인데 직장이 여기라서

주말에 서울올라간다캄미다..

 

공기관을 지방으로 내려보낸 이유가

가족이랑 같이 지방으로가라는건데

 

기러기 생활해버리고 서울발령나기를 기다리더라구요.

 

참 이걸 어떡하면 좋나싶습니다.

 

 

 

어제 필라델피아 사는 친구한테 톡이 왔습니다.

 

작년에도 한국 못들어오고 올해도 못올거같아서

칸쿤이랍니다.

 

그러고보니 벌써 2년전이네요

2년전 여름 해운대암소갈비에서 본거였네요

시간이 정말 활시위를떠난것처럼 멀어집니다.

 

이 친구도 대박스탁에 종종 등판하는친구네요.

 

 

초상권 그런거 모른다 이기야.

 

이 친구는 미국으로 스무살때 이민을 갔습니다

 

해마다 여름에 나와서 짧게는 한달길게는

두달 휴가를쓰고 갑니다..

 

그제 그러네요

대박이 부럽대요

해운대에서 너무 살고싶다고..

이 친구의 진심입니다

 

그래서 제가 그리 말했어요

저도 해운대 좋아한다고..깔깔깔.

 

제가 사는 삶이 답은 아니에요

흉내내거나 본인 삶의 궤적을 저때문에 바꾸지 마세요..

 

주식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제가 정답은 아니에요.

 

 

회원분이신대

새벽에 출근하러 가실때

대박라디오 들으면서 가신다고

사진보내오셨네요.

 

힘이 나네요.

 

가능하면 일주일에 3회이상 심야에 녹화해서

업로드할까싶습니다

 

첫화면에 제목을 붙이고싶은데..

중간에 다른것도 삽입하고싶은데

 

못해서 안하는건 아니구요

편집프로그램쓰면

그거 하나붙이고

추출하는데만 1시간여듭니다.

 

그리고 다시 업로드 1시간여..

 

업로드는 어쩔수 없이 해야하는거지만

 

딱지 하나붙이는것도

편집프로그램에 붙여서 추출하느라고

시간드는게 엄두가 안나네요..

 

심야시간 1시간은 저한테 진짜 비싼시간이거든요.

 

지금 가장 머리아픈 문제입니다.

 

첫화면에 제 하품하는 게슴츠레한눈 나오는게

부담스러운데

아...유투브업로드할때 자르는건 있는데

왜 간단하게 붙이는건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좋은 방법아시면 좀 알려주라...응?

 

새로 대박라디오 시작하면서

아직 여유가 없는데

좀 여유가 생기고

돌아댕길만하면

 

00:03

[대박특강]대박라디오업로드-거래꿀팁/블로그개편/주린이멘붕시절/인플레는 필[대박특강]대박라디오업로드-거래꿀팁/블로그개편/주린이멘붕시절/인플레는 필

 

낙동강변 캠핑장가서

이베리코도 굽고 라면 실력도발휘하고 그러고싶습니다.

 

라디오에 브이로그도 좀 올려보고..

 

대박스탁친구들 불러다가 머좀 먹기도하고..

 

라는 생각을 뒤로 하고

나중에 다시 이야기합시다.

-----

 

 

최근엔 단연화제중 하나가

빌게이츠 이혼건입니다

더 부자인 아마존 오너때보다

더 이슈입니다.

 

아마 사회적 영향력이 커서 그럴꺼에요.

 

음모론자는 아니지만

별 생각이 다들더라구요

 

일단 코로나상황이 종료되었다고 판단되어서

외부에서든 자의적이든 저런 내용이나오는거구나

생각했구요

 

외부에서 더이상 빌게이츠가 필요없다 판단한 세력이

이제 영향력을 차단할 목적으로 작업하던걸

이제야 드러내는건가? 하는 생각도들고..

 

빌게이츠가 사회적 롤모델로 한동안 오래도록 있었잖아요

지혜자..뭐 이런 이미지.

 

그리고 또하나 생각이드는건.

자녀에게 유산 안물려준다는 이야기를했는데

 

멜린다와 재산분할을 하는건

증여세가 나오지 않을거같은데

우리 민법은 그런데 미국 민법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그 이후에는 자녀들한테 재산이 넘어가도

사실 별문제가 없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드는거에요.

 

둘중에 하나지 않을까싶구요

 

이러나 저러나

코로나 방역에 대한 위기가 벗어났다는 판단에서

벌어지는일인거같더라..

 

참 나이스한 타이밍이네요.

 

상속증여는 재산가치가 가장 저평가 되어있을때 하는게

상식이고

 

재산분할은 정점에 있을때 하는게 상식아니겠습니꽈?

 

정점? ...정점...ㅋㅋㅋ

 

 

오리온 이야기가 나오네요

 

제가 최근에 대기업 몇가지 언급한게

롯데-오리온-cj cgv였어요

 

이제부터 이야기가 길어지네요

 

저 3가지는

 

로컬 대장주들입니다

 

역시나 실적개선이 뚜렷한거죠

 

 

여윽시 이종목 이야기가 나오네요

 

제가 이종목 이야기를 하려고

미리 넷플릭스의 상황에 대해서 설명했던거였구요

 

이종목이 공매도 대차잔고 급증과 공매도 타겟이 되어서 요놈들 의도가 멀까 생각했었어요

두가지로 분리를 했는데 하나는

문재인정부 방역에 대한 불신이 있을것이다

즉 보수지지자들이 백신접종거절이나 야튼 여러문제로 인하여서 확진자 늘것이라고 베팅하나보다..하는것하나

또 하나는 그런 이후에 급락되고나서 넉넉히 사서 이후 보복소비 이후 정상화까지 노릴것이다했어요

 

그래서 실적 발표날때 기술주 중심 코로나 수혜입은주식은

실적과 주가의 괴리를 볼때 충분하고 넉넉하지 않으면 그리 좋은 성적표라는 생각이 안들것이다 만의하나

그마저도 안된다 하면 두려워하시라..했구요

코로나로 피해입은업종이 실적개선..적자폭 감소 내용이 나오거나 흑전이라도된다면...턴어라운드다 이런 이야기를했어요..단 하나주의할점은

적자폭이 커서 재무적으로 어려움에 처할회사 피하시라

대장주 중심으로 접근하시라.했구요

 

그래서 이종목을 언급했던거였어요

 

빅바스단행한건지..재무구조개선이나 적자폭감소등이 눈에 띄네요

 

이종목을 예로든거고 이런식으로 접근해야하더라 보복소비 이후에 코로나가 백신으로 종결에 가까우면

대장주와 재무구조를 잘봐라..적자폭 감소 빅바스까지 단행했는데

재무구조 악화로 인하여서 무너지거나 혹은

초대형 유증으로 주가 훼손이 심각한 회사가 될수도있더라

 

턴어라운드는 무조건 대장주쥐고가는겁니다

 

그런데..같은 타이밍에 벌어지는일이

단기급등주 코인판이 벌어지고 하니까

이런 종목을 추천해봐야 안사거나 사고 좀꺾이면 원망불평 어려움을 토로하셔서..그래서

저는 사람말 안믿어요

 

장기종목 추천하는것의 어려움이 이런거더라..

 

흠슬라때 제가 너무 심하게 데인지라

자신감이 없다캄미다..

 

제가 대박스탁하면서 가장 크게 공격받고 여러번 공격받은게 흠슬라라는 종목입니다.

진짜 저를 좋아해주고 따르던분인데

왠수지경까지 간거죠..

제탓이죠뭐..사람맘이 ㅈㅓ같지 않더라..

심지어 저도 제가 하는판단을 못믿는데

 

야튼 턴어라운드가 어려운건 이런 이유입니다

턴어라운드 시점에는 단기급등섹터가 생기고

거기로 시선이 다쏠려서 못기다린다캄미다..

 

지금 시장의 이원화가 그런 의미입니다

제가 계속 투트랙...이야기하는 이유가 저런것하고

깊은 연관이 있는데

 

저 내용을 못배우면

결국 전문투자자로서 배워야할걸 빼먹는거구요

 

턴어라운드 종목을 공략하는건 흔한기회가 아닙니다.

 

이게 시장전환기에서 점유싸움으로 주가가 폭등하는

내용이거든요...

 

지금 기술권력이 ipo를 통해서 수익실현하는 그런

방법을 응용하는거에요.

 

죄송합니다

제가 여러분한테 너무 많은걸 바라는거같네요.

 

펀드 운용하는분이나 관심가질법한 내용인데.

 

 

드디어 본격적으로 이런 이야기 나오네요

 

다들 제가 테슬라가 자동차 팔아서 수익내는회사 아니더라 할때 머저런 사이비교주가 다있나하셨죠?

 

지금 투자한것과 차팔아서 나는 거가지곤 적자 못면합니다

결국은 탄소배출권수익이었어요

그런데 전기차 수소차시대로 접어들면

더이상 탄소배출권사줄회사가 없고

탄소배출권가격자체가 내려가서

지금상황에서는 테슬라가어려워지는거에요

일론머스크가 기이한 행동을 계속하는게 저런 내용입니다

까딱하다간 잡스형처럼 주주한테 쫓겨날수있거든요

그래서 도지코인이나 비트코인

그리고 스페이스 엑스 이야기를하는거에요

 

도지코인 비트코인은 본인이 처음 아이티진출하게된

페이팔에서 응용한거구요

 

스페이스엑스를 손댄건

나사로부터 알앤디비용을 지원받는 성격입니다

 

우주산업의 특징은

소재가 최첨단이구요

자율주행이 최첨단입니다

 

지구에서 응용하는기술로는 도저히 따라잡을수 없는거고

그 소재의 가벼움과 강성을 통해서

소재가 중요시 되는

트럭산업을 진출한거구요

지금 곧 출시됩니다

거기서 또한번 승부를 내야합니다.

 

또하나는 자율주행에서 승부를 봐야합니다

전기차 수소차시대로는 더이상

테슬라가 우위에 설수없어요

전기밧데리는 지네들꺼아니잖아요

글로벌 빅3하고 겨우손잡아서 규모의 경제로 올라온건데

다음은 피벗으로 넘어가야하거든요.

 

스페이스엑스에 활용하는 자율주행기술을

자동차에 접목해야하는데 그 시점까지 잘견뎌줄지 모르겠네요..

 

같은 이야기 여러번해서 죄송합니다만..야튼 그래요.

 

듣는 이야기로 판단하지말고

회사의 본질을 이해해야합니다.

 

테슬라관련해서 다른회사 포르쉐나 벤츠까지 엎어서 이야기하면 소책자 한권나오겠네요.

 

 

산케이 구로다 이야기도 나오고

일본애들 열일하네요

한일간 관계개선은 지금정부에서는 어렵다

즉 니들 일본 놀러오고싶으면

현정부엎으라 이건가?

 

정부교체기가 출구를쓸수있는거맞죠

가을에 선거 걱정이나 해야할판인데

지금상황보니

스가 내려오면 아베가 등판할 모양이더라구요.

 

야튼 우리정부가 지금 한일관계개선에 손내민건사실이구요

일본정부는 그손을잡는게 아니라 정권교체..레짐체인지를 시도하는것도 사실입니다..

즉 일본정부가 원하는 국힘당..이런 프레임이 씌워지면

국힘당에 오히려 안좋을텐데..

 

산케이 구로다...지국장도 그렇고

그걸 인용하는 보수신문도 그렇고

좀 멍청한듯.

 

 

옐런이 금리인상 염두에 두는발언이후에

아..그런뜻아니야해놓고

이번은 고용지표가 안좋게 나왔다고

시점에 대한 의견이 4개월더 뒤로 밀립니다.

이런식이에요

 

강물은 굽이쳐 흐릅니다

직선이 아니에요..

 

고용 소비지표가 기준이 된다했는데

왜 고용 소비지표가 엇박자가 나느냐

 

수표 뿌렸잖아요

그래서 일시적으로 소득지표는 소비지표에 4배가 나오고

그러면 따라서 소비지표가 좋게 나오는데

고용지표는 인터벌이 있을수있더라

이런 이야기에요

 

보복소비는 맞지만 고용은 좀 다른 템포로 가더라

만약에 고용이 같이 회복이었다면

파월이 테이퍼링 시작할 명분이되는데

지금은 명분이 없는거죠.

 

 

보복소비 이후로

여름에 아마 에너지난 심각할거같아요

분수령은 블랙아웃이 생기느냐 마느냐구요

일단 산업은 다 풀가동이에요

원자재 가격 폭등한걸로 유추가능하죠

다음은 일반 전기 가정용전기나 기타등등

이 풀가동되느냐거든요

 

미국은 신재생에 원전이 편입되었어요

우리도 이걸 어떻게 처리하느냐입니다

 

한전 주가랑 깊은연관이 있어요

 

국힘당은 원전을 신재생으로 편입하고

고전 에너지인 화석연료를 밀어내자 이런식으로

나올꺼에요

그 명분이 되는게 여름에 블랙아웃이구요

그러면 원전주식이 그때부터 다시 달릴껍니다

 

대선에너지 아젠다에 국힘당이 힘을받느냐 안받느냐

대선주자가 공개적으로 저건 내 정책이다 하느냐

안하느냐 문제가 생기는거죠.

 

 

보복소비 이야기가 나오죠

그런데..

 

이게 불균형이 있더라 그래서

약한고리에서 금융사고가 나더라

 

친구가 칸쿤갔어요

백신접종하고 종이쪼가리 들고가면된대요

 

그런데 칸쿤상황은 방송으로 다나오지만

백신접종상황이 동일하지 않아요

그로인해서 경제상황도 동일하지 않아요

하지만사람들은

 

우리도 마스크벗고 놀고싶고

쓰고싶다 하고 뛰쳐나오다가

코로나 확진이 늘어나는거죠

 

하반기의 핵심단어는"불균형"입니다

이불균형으로인해서 약한고리에서 부터 시작되는

금융사고가 나서 그게 블랙스완을 불러옵니다.

 

아...주린이한테는 너무 어려운이야기네요.

 

 

대선은 대선시즌인가보네요

별이야기 다 나오네요

 

모병제를 못하는 이유가

돈때문만은아니에요

저 명분이

청년숫자 줄어서 지금처럼 쪽수로 가는

군대가 아니다 이야기

그리고 디지틀군대가 되어서 고전적인 방위개념이 아니다 이야기가 있구요..

 

핵심은 저들이 솔직히 이야기 안해서 그런데

지금 20대 남자애들이 페미니즘 문제가 벌어지면서

대선의 핵심 세대가 되었거든요

그걸 잡으려는거에요

 

그런데 문제는

예산도 예산문제지만

병역이라는건

징집은 취직으로봅니다

실업율을 낮추는효과가 있는데

예산문제도 그렇지만

정부가 실업율지표 올라가는걸 감당하려 하느냐

문제가있는거죠..

 

선거때 되면

핵심은 쏙빼고

표만 쏙 빼먹으려는 저런 양반들

보면...개 한심..

 

 

플랜비 이야기하며서

자꾸 말 빙빙돌리는데

 

대선시즌이 되면

세력들이

누가하나 끌어올리면

돈이 되니까

계속 부추기는거에요

얼마전에는 김동연이었죠

 

여론조사 몇푼들여서

이름올리고 항목조정해서 발표하고

거기해당하는 사람들 주가 끌어올리고

돈버는 패턴이 노골화됩니다

 

여 야 지금후보외에

상품가치가 있는후보가 누가있는지보고

 

그리고 정치인은

존재감이 가치라서

본인이 이번에 등판하던지 안하던지

슬쩍 시장가서 내가 얼마나 받을수있나

간을 보기 마련입니다

그러다가 여차하면 등판하는거구요

그리고 그 후보 자체가

작전의 주체가되기도하고 그렇습니다

이걸 대놓고 말하면 문제가 되니

말은 하기 그렇구요

 

이런게 우연히 벌어지는일이 아니에요.

 

제3의 인물이나 정책이 이제 대선테마의

주요한 흐름이 됩니다.

 

 

최근의 저런 흐름은

 

3월 접종후 인플레 우려 부각

4월 인플레 우려부각된후 백신접종속도 높다는걸로

호재

5월직전과 5월에서는 다시 접종속도높아서 인플레가 본격화..그걸 추동하는 원자재 가격상승

이런뉴스가 나오는거고

우린 거기에 공매도 재개가 엎어져서

더 변동성이 커진거라 캄미다..

 

저게 펀드구성하는 주요종목들의 문제고

저기에서 기웃거려봐야

 

코인하고 비교하는 주린이들을 만족시킬수 없어서

결국 손대는게 저유동성 우선주 도박이더라.

 

이런 흐름을 잊지 마시라.

 

 

곧 현실화될이야기입니다.

 

작년 여름에 우선주 급등이 있고

내사를 한후에

연초에

유투버 까페 오너 둘을 압수수색을합니다

기소여부가 어찌되었는지 몰라도

그게 이 난리를 만든게 될꺼에요

 

일전에 워런트 전용선 사건 기소후에

무죄나옵니다

규제가 되어서 시장자체가 사멸수준이되지만

 

지금 우선주거래는 그게 아니거든요

 

현행법으로 금융종사자의 거래는 철저히 규제가되는데

리딩방이나 기타등등은

입법미비입니다

비 금융지역이라고 봐야해요

기껏해야 이번에 이야기한게

사기죄 기소여부였어요

미리 사두고 리딩방에서 매물쏟아내는게

기소가 되느냐 여부고

그걸 위해서 압수수색을했는데

 

증거불충분이나 입법미비로 인해서 불기소처분이 난다거나

약식기소 벌금조금난다거나

하면 오히려

 

더 활개치는거죠

그걸 법이 용인할수밖에 없는 지점으로들어오는거에요

 

지금 자본금넣고 제도권으로 못넣는게

지금 리딩방 활개치는분들이

음지로 들어가 버릴까 겁이나서였어요

 

이제 분수령이 온거에요

 

야튼 저 압수수색이후에

기소여부나 처벌여부가 나오면

오히려 ..아 해도 기소안되네 벌금얼마 안되네

하는게 이번 우선주 동시호가종목 폭등을

불러온 요인이 되었을꺼에요.

 

코인거래소가 비 제도권이라서

입법미비로 처벌이 어려운내용

그래서 현행 법령으로 유사수신정도로밖에

처벌 안되는 내용이

오히려 코인사고를 더 부추긴거죠..

 

다 맥이 닿아있죠?

더 이야기 길게 해주고싶은데

피곤해..시러 그만할래...

 

 

이번 대선은

삽질을 얼마나 줄이느냐 이게 관건이고

또하나는 방역의 관점으로 봐야하더라

지난 4번의 선거에서 민주당이 압승하게 된비결이

방역이 가장 큰내용이고 그다음은

사이다 적폐청산기대감이었거든요

물론 이제 그게 피로감이 쌓이고

보궐에서

방역도 시원찮네..백신은? 이런게 있었고

또하나는 선거의 본질인 이익의 문제로 귀결되면서

완패한거더라..했었어요

 

지금 글로벌 몇개국 선거에서

방역여부로 선거 승패가 완전갈립니다.

 

문재인정부 바닥치고올라온게

두가지 요인이죠,

 

하나는

방역박살날줄알았는데

600명대에서 방어해내노..일본은 7천명인데

이런 내용 -그래서 어쩌면 보복소비주 공매도친 세력들 지금 안절부절일수도..

 

그다음은 민주당이 이슈에서 멀어지고

보궐이후에 야권단일후보만 되면 대통령 각이네 해서

이제 서로 이빨드러내고 윤석열 홍준표 등등 물어뜯기시작되니

상대적으로 여권 대통령 지지율이 올라가는거죠

 

누가 삽질많이하느냐와 방역의 문제더라

 

 

선진국중 미국 영국이 최악일때 미국은 레짐체인지가 되고

영국도 엉망이었는데

백신접종이 속도가 나면서 불리한지역에서

완승합니다

그래서 영국이 eu에 아제를 안주는거에요

가까운나라들 엉망인거보면

영국이 돋보이잖아요...보리스존슨이 양아치인건

하루이틀 이야기가 아닙니다.

 

백신을 국내정치에 이용하기는 미국도 마찬가지죠

야튼 백신접종율이 높은 선진국으로

미국과 영국 그리고 이스라엘이 꼽히면서

그런나라들이 좀 득세합니다

이스라엘은 좀 다르긴해요..선거 판이 이상하네요.

 

인도도 압도적이던

모디총리 지지율이 곤두박질치고

선거에서 완패하고

스가도 4군데 보궐에서 자민당우위지역에서 완패합니다

9월선거에 따라서 최소 스가가 물러나고-아니면 정권교체까지 가능하더라..

 

야튼 그나마 최근 500선넘을때

우리도 1천넘나했는데

백신수급정상적이었다는거 알려지고

확진자가 그리 안늘면서

지지율이 유지되는거구요

 

이걸 이런관점으로만 볼께 아니에요

9월에서 11월사이에

완진되면

지지율이 올라오고

김정은이 그때 다른생각할수있어요

잘하면대선때 본인이 역할하면 남조선하고

미국하고 잘지낼수도있겠다..이판단까지 하느냐죠.

 

지금은 김정은이 움직일 이유가 없어요

이유는 너무많이 이야기했구요

만약에 일본이 올림픽 나가리되고

9월선거 완패해서 레짐체인지되고

확진자가 1만명오르내리는수준이 되는데

우리가 마스크라도 벗는날에는

또 정세가 역전되는거에요

그타이밍에 정부는 남북미관계에 올인하게될겁니다

 

그때가 엄청난 분수령이됩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문재인 뇌속의 뇌내망상이구요

과연 그대로 될런지 봐야죠.

 

-----

마지막 이야기해야할거같습니다..

 

대박스탁을 연말까지하면 5년입니다

10년약속했으니 곧 반환점을 도넹

그때까지 유투브도 하죠뭐...

 

누군가는 할법한일인데

사명감으로든 재미로든 할법한 일인데

왜안했는지 의문이었어요

하다보니 이리되었지만

 

왜 안하는지 하면서 알게되더라구요

돈안되고 품많이들고

그리고 잘해봐야 좋은소리못드고

못하면 개쌍욕듣고 외면하는 이런일..

 

제가 흠슬라가지고 가장 욕을 많이먹었습니다

맞는거하나로 이야기해서 죄송하지만

17년도에서 18년도까지

흠슬라가 어떤형태로 일어설지 가격까지 예언다했거든요

다른종목은 예언한게 거의없어요

아 대우건설...

 

그런데..제맘같지 않더라구요

오래걸린다..독보적이다 이야기했는데.

 

게시판마다..망할회사 흠슬라추천했다고 욕하고다니시고..

 

근데 두명인데

저랑 아주 잘지냈어요..

제가 애정하는분이구요

다시 대박라디오들으시러오는거같던데..

이글도보시겠죠.

자주오시고..들으시고 도움되는거있으면

적어가시고하세요

제가 모른척하겠습니다..

 

제가 너무 순진한거였고

그리고 제 실력을 과신한거였구나

그리고

 

사람맘은 본인이 잘먹는다고

그대로 되는게 아니구나 하는걸

처절하게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 시절즈음에

다 때려치울까 하는 생각을

하루에도 몇번씩 하면서

어떻게 했던 약속을 자연스럽게 번복하면서

출구를 찾을까? 고민하던 시절이었습니다.

 

그리고 금리인상이 되면 또 그런일이 반복될꺼구요..

최소한 한번은 그런 위기가 더 남았다싶네요

약속한 10년이 되기까지....

 

야튼 그런 시절을겪어오면서

괜한짓했구나 하는 생각을 하고있구요

 

지금 마음은

10년채우고 제도권으로 가느냐

아니면 이걸 계속하느냐에서

전자로 완전기울어진 상태입니다.

 

그리 맘먹고나니

더 조심스럽네요

 

지금제가 가는길이

10년짜리 금리주기설을 포함해서

대선을 3번은거칠거같구요

 

그외 턴어라운드도 두번은 거칠거같은데

 

누가 그러더라구요

 

처음가는눈길갈때 조심히 걸으라고

누군가에게는그게 이정표가 된다고..

 

제가 지금 그런심정입니다.

 

저는 그때되면 없겠지만

대박스탁과 라디오는 존재할꺼고

 

거기서 도움을받는분들이 있겠죠.

 

이후에 제가 신들메 메기도 감당치못할수준의

분이 오셔서

검색하기 편하고 필요한분이

쉽게 도움받을수있도록

자료들 잘 정리해주실분이 오시면 좋겠네요...

 

이까지 할께요.

 

저는 내일 아침 대박뉴스에서 회원과 먼저 만나겠습니다.

 

세줄요약

 

1. 읽어주시고들어주셔서 그저감사합니다.

 

2.당신들 아니면 누가 대박이같은찌질한 인생의 의견을 들어주고 읽어주겠습니까.

 

3.그저 감사하고 황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