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특강

[대박특강] 1363호. 유투브업로드-주식실력,기술외적요소&/호재하나 악재하나 시소게임/코인자금이 비슷한 성격의 테마주로 올때/파생이 늘 급락을 몰고옴/백신문제는 바뀐게 없었음

대박스탁 2021. 4. 25. 06:27

 

 

https://youtu.be/cDG9vBqss5g

 

낮에 아래글들을 다써놓고

새벽에 녹화하고

업로드까지 하니 아침이 되려하네요

 

아래 글읽는것만해도 한시간여 걸릴듯한대

녹화내용이 1시간 30분에 육박합니다.

 

대박스탁하고 친하게 지내기 갈수록 어려워지는것같네요..야튼

 

위 내용은

지난시간에 이야기한 멘탈관련부분의 이어지는 내용과

대선테마주 관련내용중

양 정당 지지율추이를 가늠할수 있는 기술을 첨가?했습니다.

 

---------------

 

 

 

미세먼지?황사가 여전히 심하긴 한대

 

야튼 봄날을 너머 이른 여름날 같은 쨍한 날씨가 너무 좋네요.

 

오늘은 서너개? 주요한 이슈를 다루고 얼른 마무리짓고

주말에 주식공부나 좀 하면서 지내고싶네요.

 

지난 유투브에 올라온

변동성장세에 대응하는 멘탈이라는 주제로

이야기한것중에서빠진 내용이

망상을 걷어내려면 각 사안 사안이 독립사건이라는걸이해해야한다는

내용인데요 이건

오늘 심야에 녹화하고 이 글을 저장해두고 뒤에나 앞에 붙여서 이글과 함께 업로드하겠습니다.

 

정신병이 오기 좋은시절이라서 몇몇에게는 도움이 될꺼에요..

 

마지막에 듣기싫은 이야기를 하도록 하고

 

쉬운 이야기먼저 차근차근 하도록 할께요

 

 

요즘은 브라질 원두를 마십니다

스타벅스 리저브는 보니까

당연한 이야기지만

원두가 품귀가 되더라구요

그 시절 좋은 신선한 원두 몇개 선정해서 공급하니까 당연한거고

그렇게 사이클을 돌려서 매니아층을 유지하는거겠죠

 

초반에 마셨던게 먼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데

최근엔 브라질원두를 마십니다.

이건 핸드드립이구요

원래 핸드드립좋아합니다..기계로 추출하는거 안좋아합니다.

 

인생이 한번이라는것...윤회는 없다라고 믿는 사람으로서

참 안타까운것중에 하나가.

 

인생 한번 멋드러지게 살고싶다 이런생각

수직적 사고보다

 

수평적 사고를 할때 참 맘아플때가 많아요..

 

내가 자그마한 까페를 하면서 인생을 보낸다면-저는 그런것도 좋아합니다.

후라이팬에 원두볶아서 갈아서 거름종이로 걸러서 커피를 내고싶은데..하는 생각도 하고

 

브런치까페도 꼭 해보고싶고

 

편의점 알바하면서 전국최고로 친절한 편의점 알바맨이 되고싶기도하고

 

일전에...신도시에 고기집이 있었는데..정말 친절하고 멋진 청년이었어요

어느날 그집이 문을닫고- 닫을때 일성도 진짜 감동적이었어요...폐업사례라고 쓴것..

제 가슴에 새기고 살고 어느날 대박스탁 접을때 폐업사례를 꼭 그렇게 쓰고싶다라고

다짐하고있습니다.

 

어느날 간 그집이 폐업사례붙여놓고 없어졌을때 그 청년..실장직을 하던

그청년은 어디갔을까했는데

 

좀 먼곳의 중국집과 국밥집을 같이하는곳에

국밥집 점장을 하고있더군요

문닫은 고기집이 낸 국밥집 중국집이었는데

손님들이 많이 도와주셔서 사장님이 점장을 맡겨주셨다고 환하게 웃는데

 

늘 감동이었어요...나도 저렇게 살아야지했는데

얼마전 가니 그집에도 없네요..묻지는 못했어요

 

대기업에서 cs담당자 시켜도 될법한 분이셨는데...

 

야튼 이런 저런 생각을 하면서 삽니다.

 

나서 정치해서 대통령한번 해봐야지

대기업 회장 되어봐야지 이런생각은 잘 안드네요..

 

아마도 주제파악에 능해서 그런듯싶습니다.

 

 

야튼 커피 한잔 주문해서 사진찍고

글쓰기전 워밍업하면서

이런 이야기를하고싶었어요...

 

능력이 넘치는 이익을 탐하면 결국은

인생 어려워진다...

 

연속된 운은 운이 아니다..그러니

당신에게는 그 운이 연속되리라 기대하지마라..그게 정신건강에 유익하다.

 

이런 이야기.

 

저는 제삶...

지금 누리는 삶과 환경들이

운이 좋았다고 생각하지만

이게 계속 되리라는 생각은 안해요.

 

충분히 보상받고있고

제 능력이상의 삶을 누린다고 생각해서

별로 무리수를 안두는 편입니다.

오히려 소극적이고 소심하다 겁이 많다는 이야기를 듣곤 하는데

 

그게 대박이가 생존해 낸 비결입니다만...

 

말이 나온김에

 

오늘 유투브녹화할때 이번 대선은

누가 실투를 줄이느냐...의 승부다 라는 이야기를 좀 하려고해요

일전에 유장관과 김영춘장관을 다겪은 선배의 이야기를 한적이 있죠

그걸 대입해서 이번 선거의 승부수가 어디에 있는가를 이야기하도록 하죠

앞으로 선거판에서 이런내용이 주된 변곡이 될것이고

그걸 기준으로 선거 결과를 예측하고 거기서 반사익을 얻는 정치인

그리고 그정치인관련주를 베팅하는 연습을 하면

훨씬 수월케 정치테마주를 다룰수있을것이더라 이야기를 하도록 하죠

 

부디 이 내용을 안까먹으면 좋겠습니다.

라고하면서

 

최근 몸이 너무 너무 안좋아서

이유가 먼가 계속 추적중입니다

유투브때문에 공 차는걸 멈춰서 운동부족인가했는데..

생각해보니

몸이 너무안좋아서 공찰때 힘들어서 먼저 쉬기로했으니

인과관계가 안맞구요

 

지금 자고 나면 목에 가래가 낍니다..목감기처럼..

열감은 있는데 열은 36도구요.

 

소화력도 현저히 떨어지고

머좀먹으면 곧 기면증처럼 기절했다가 일어나곤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벌꿀오소리 독사한테 물리고 나서 일어나는것처럼

그렇습니다.

 

눈밑 떨림도 극심하고 얼굴색도 새까맣고

보통은 목욕을 부지런히 다니면 괜찮은데 전혀 나아질 기미도 보이지 않고..

 

생각해보니 근 10년간에 작년빼고 늘 이랬더라구요

 

기침도 나고 해서 내과를 갔더니

역류성식도염이라고해서 겔포스같은 현탁액을 먹고 낫곤했는데

그제 사서 먹고있습니다.

 

스트레스탓이라고들 하는데 뭐 하루이틀 겪는일도 아니고

 

작년에는 미세먼지 황사가 별로 없었잖아요...

 

미세먼지 황사와 지금 이 몸상태랑 무슨 상관인지는 모르겠지만

야튼 분명 인과관계가 있는거같아서

 

작년 황사가 없는 시절을겪었던지라

잊었는데

 

1년중 황사가 극심한 봄에는

제주 1달살이를 꾸준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깜빡했네요

이번해에는 이미 늦었고

내년부터는 계획 잘짜서 한달살이 실천해야할거같아요

황사 미세먼지 가장 심한 봄에 딱 한달간...

 

그러면서 책도 쓰고 만나볼 사람들 제주도로 불러서 만나고 그러면서

인생의 또하나 루틴을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야튼 도무지 약속을 잡을수 없을정도로 몸상태가 안좋네요

암이려나? 하고 걱정까지 했을정도입니다

기저현상처럼

작년이 워낙 좋았던지라 상대적으로 올해 너무 몸과 맘이 어렵네요...

 

분발해서 더 나빠지기전에 완전히 몸이 이상해지기전에

하고자 했던것들 완수해놓고 퇴장하겠습니다.

 

 

오늘 새벽끝난 미국장이

나스닥 중심으로 반등합니다.

 

박스권등락을 계속하는데

 

어제 끝난 미국장 하락의 이유는

 

금융소득세 인상내용이었죠

핵심은 증세였구요.

 

그리고 나서 이번엔 주요경제지표가 개선되었다고 반등합니다

당연히 증세와 경기부양을 내용으로한 것들로 인해서

지표가 상승하지

 

이런식으로 호재 하나 악재하나 내면서 박스권등락을 하고있습니다

 

다음은

 

유류세 인상제안합니다

공화당이 지금 3가지의 바이든이 제시한 경기부양책에 대해서

돈이 어딨노 임뫄..하니까

하나 하나 카드를 내는거죠

첫번째 재난지원금성격의 경기부양책은통과되어서 시행중이고

두번째 내용이 인프라2조.지금 협상중

다음이 3번째가 가족지원성격의 지원금이었어요

 

그래서 중산층까지는 피해입지 않는

고소득자 증세와 금융소득과세 증세를 제시했고

 

다음은 오히려 2번째 경기부양책인 인프라 2조달러 내용에 대해서는

유류세증세를 시도하는중입니다.

 

연관이 있는지는 모르지만

또 워싱턴dc를 주로 승격하는 작업을 민주당에서 하고있습니다

숫자가 10명 모자라서 부결되겠지만

지난번하고 똑같은 작업인데요

 

알면서도 저걸 왜하는지는 생각해봐야죠

디씨가 와이오밍등등보다 인구는 더 많고 땅은좁고..

주로 승격할수 있는 내용은 되거든요

알라스카 하와이를 주로 승격한이후로 60년이 넘은거라는데

 

당연히 공화당은 반대하구요

아시안과 히스패닉 흑인인구가 압도적으로 높아서

상-하원이겠죠

의석수 하나씩 추가해주는거고

지금 거의 동수에서 왔다리갔다리 하는데

공화당이 밀리기 시작하거든요.

 

야튼 이 카드를 민주당이 왜꺼낸걸까 생각해보면

 

저거 부결되고나서 저런 증세안을 던지면

점점 공화당이 반대만을 하는정당이다 이런 이미지를 주는거죠

그래서 하나쯤은 양보해라 하고 압박하는 내용입니다.

 

아 싱거운 이야기네요

그 이야기를 하려는게 아니구요

 

유류세를 증세하면

유가는...여러번 말씀드렸지만

 

산업의 혈액입니다

돈은 자본주의의 혈액이구요

 

가장 중요하고 영향을 많이 끼치는건데

안그래도 금융소득 증세 나온마당에

유류세 인상까지..그것도 거하게 해버리면

원가부담감이 팍옵니다

 

안그래도 인플레 우려가있는데

유가 상승은 저런걸 가속화시키는거죠

저게 어느순간 되면 산업과 주식에 큰 부담으로 돌아오더라.

 

당연히 증세입장에서는 좋죠

돈의 단위가 늘어나니까

세금걷히는게 한단계업그레이드되거든요

 

당장 현안해결하긴 좋다 이거죠.

 

이런 내용이 트럼프시절 감세와 기업프렌들리로 그리고 미국우선주의로

끌어올린 주가를 반납하는 수순이 될것이더라...

 

저런건 흐르는내용입니다

급락은 아니구요.

 

주식에서 급락만 무셔워하는데

진짜 공포스러운건

서너해에 걸쳐서 아무런 호재에도 반응않고

호재는 오히려 매도하기 좋은타이밍으로 인식되고

슬금슬금 흐르는겁니다

 

사람 피말린다고 하죠...

 

 

기후정상회의는 그냥 저냥 끝났구요

다음 남은게

g7인데

드디어 신장위구르까지 건드리네요.

 

바이든도 트럼프와 별반 다를바 없는길을 택하는건

 

앞으로 미국 경제가 좋을리 없다에 본인도 베팅하는거에요

 

당장 닥친 코로나 리스크에 하고싶던 증세 실컷하고

두어해 지나고 나면 후폭풍이 오더라

그러면 이걸 어떻게 무마하느냐...중국탓이다 이러고싶은거에요.

 

신장위구르 건드려서 중국과의 긴장을 계속 촉발하고싶은거죠

중국도 양보하기 힘든 내용들이구요

 

죽어나는건 금융소득 개정을 통한 금융업들과

반미운동 불매운동이 생겨서 어려움겪을

미국 빅테크들입니다.

 

테슬라 개불쌍....

 

이까지가 미국에서 벌어질 슬금슬금 주가가 흐를수있는 악재들이구요.

 

 

언제나 폭락은

파생으로부터 옵니다.

 

유럽하고 미국에서 상품을 만들었어요

먼 상품?

비트코인을 상품화해서 파생을 만들었거든요

그래서 레버리지 이용해서 비트코인 가격을 급등시킨게 이번에 드러난거죠

그러다가

금융소득법문제가 생기고-이게 생기면 미 국세청에서 해외계좌를 더 깊이들여다보고

성실납부를 촉구하겠죠? 왜냐...미 정부에 대항하는 민간중심의 화폐를 미국정부가 좋아할리가 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는거고 거기 탄력받은 국세청이 대강 안넘어갑니다잉..하고

해외투자된 파생 비트코인등등을 들여다보니까 놀래서 청산시킨거아닌가 하는거구요

그 내용이 연이틀 비트코인 급락한 주요요인으로봅니다

 

제가 얼마전 비트코인 도지코인 파동이야기를 하면서

게임스탑이 상징성이 있다는 이야기를 했구요.

 

이 게임스탑에서 헷지펀드가 진것처럼 보인게

팔을 내어주고 몸통을 취하는게 될것이다했어요

 

5.3일 공매도진행되면

초반은 개미들이 우세할거라고보구요

 

이후에 금리인상기가 되면 그때 이긴걸로 흥분한 개미들과..개미를 흥분시키는

이중스파이들...그리고 결정적인 순간에 배신때리고 개미들을

한강으로 몰고가는일이 생길꺼에요..

 

그게 굉장히 다이내믹하고 빠르게 진행되어서 제가 생각하는 거의 유일한

폭락 계곡 구간이라고 보고있습니다

 

이런 파생사고는

이전의 블랙스완보다 훨씬 빠르고 강하게 낙폭을 가져가고 회복하게될것이더라..

 

위에 미국정부의 입장으로 인한 악재와

이 내용을 잘 이해하시고

둘다 연준의결정하고싶은 연관이 있다는것도 이해하시고.

 

 

하이라이트 구간에 진입한 여러가지 증거들이 나오고있습니다

 

변동성구간에 대한 멘탈 관리라는 내용의 유투브 녹화본을

미리 올리길 잘했네요.

 

몇가지 핵심증거들이 있다고했고

18년도에 제가 겪은 이야기도했어요

미성년자와 주부 아이까지 뛰어든거에요

 

그럴수도있지..하지만

누군가는 피를 흘리거나 목숨을 반납해야하는 그런 상황까지 가고있습니다

 

도박의 수준이 낮을땐 그냥 울거나 우울한걸로 끝나는데

도박판이 커지고 수준이 높아지면

누군가는 회복못할 상처를 입거나 목숨을 반납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지금그까지 들어온거에요.

 

 

감정적 감성적으로 접근하고싶지 않습니다

 

벼락거지라는 개념을 만든

부동산 폭등이후에 유동성은 여전하고 부동산규제는 심각하고

코인은 사고난 이후에 손실난 사람들이 나오고

사기거래소 불법 코인다단계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고 재판까지 시간이 있어서

유동성흡수하기 좋은 상황이라고했어요

 

제가 일전에 작전세력에 대한 편견이 있더라 했어요

사채업자들과 몇몇 저축은행꼴통 형들이 전환사채받고 돈빌려주고

깡통회사만들고 패밀리잡주를 만들어서

돌리고 하는..

 

그래서 그림을 그리면

용문신그려진

비열하게 생긴.

조폭과 비아냥 대는 미소를 한 사람들이

작전세력일거라고 착각들하시는데

 

그렇지 않다했어요

특히나 먹잇감이 크다면

국가원수나 저명한 분들

빅테크 오너들도 참전한다고했어요

 

돈없는애들은

지들이 지명도없으니

전직...퇴직한 유명한 사람들에게

용돈 쥐어주고 뒷방할배로 사는것보다 이게 낫지 않으냐 하고

고용해서 사고를 치고..

 

판이 커지면 누구나 믿을만한 사람들을 이용하거나

그들이 직접 참전한다고했어요

 

그들에게 자존심이나 명예의 가치를 계산해서

벌어들이는 돈이 더 크면 참전한다는 이야기

 

욕은 잠시지만 현금은 영원하다 이런거죠.

 

이걸 또 해설하려면 한참 길어지는데

더 말하기 싫습니다만..

 

입 더러워집니다만..

 

당한분들에게는 애도입니다.

 

이게 금융이고 금융에서는 더러운돈 깨끗한돈없습니다.

 

그냥 돈만 남는거에요...

 

그래서 금융과 주식에서 이념과 도덕을 드리대는분이

복싱에서 무거운신발신고 게임뛰는것처럼 불리하다고했어요..

그렇다고 불법이나 작전에 참전하라는 이야기를하는건 아니에요..

 

그리고 제가 작전의 강도가 쎄지면

저정도까지 하겠어하는일들이 벌어진다했어요

 

법무부학교 누가 입학하는것도 개의치 않더라

재판까지 가더라..

실익이 크면 저런 사고도 감수하더란 이야기를했어요.

 

일전에 일론머스크가

금융당국에 주가 조작 조사까지 받잖아요

 

장난꾸러기라서?

그때 이미.. 본인의 영향력이 어디까지 퍼지는지

계산해본거에요

 

코인 장난을 위해서 그때 경로와 강도를 파악해본거죠.

 

코인이 화제니까 제가 이런 이야기를하는게 아니라

 

곧 대선테마가 시작되면 이런일들이 비일비재합니다.

 

순진하고 착하게만 살아오신분들이 감당하기는 어려운 판이 벌어지는거죠.

 

물론 이런소리한다고

누가 고맙다거나 대단하다고 하거나

그런거 없어요

 

누군가는 위해를 가하려들고 저를 못살게 할것이고

당한 사람은 고맙다고 할 기회를 갖지 못할것이고

당하지 않은 사람 소수만 저랑 유쾌하게 계속 여기서 노는거죠.

 

계속 하겠습니다.

 

 

이광재가 대선나오려 하는건지

괜한 소리를하네요

원래 저 양반 포지션은

경제적 진보 포지션입니다

여기서 경제적 진보포지션이라는게

복지를 두텁게 하거나 이런 이야기도있지만

빅테크의 길을 가는 이야기를하는거에요

 

규제를 다 풀어야한다는 주장을 하는 분이에요.

진보적 규제에서 보수적 자유주의를 넘어서

두터운 복지와 기술규제를 풀어서 성장을 견인해야한다는 포지션을 가지고있는분인데

 

여윽시 저런 소리를 하네요.

 

저분 대장주가 손오공입니다

최근에 많이 올랐죠

손오공이 헝셩이랑 같이 디즈니 라이센스 물건생산한다는 이유로

이번 쿠팡 대전때 디즈니플러스 ott이슈에 오른건데

사실 별 관련 없어요

 

손오공이 오른건 대선주자 예비군들 관련주로 누군가 슬금슬금끌어올린걸로 이해하는게 낫습니다.

 

일전에 도지사직 잃고

베이징대에서 공부하시다가 국내들어와서 강연하실때보니까

이전보다 더 자기색채가 강해졌더라구요.

 

위에 말하는 저런 규제해제에 대한 확신과 두터운복지와 기술권력 옹호사상.

 

 

이 내용도

지난번 로빈후드 - 게임스탑 사건하고 비슷하죠

로빈후드에서 게임스탑 공매도 대응을하면서

폭등하고나서 고점에서 쭉 빠지는데

그래도 그지점이 절대 낮은지점이 아니었어요

 

작년에 유투버와 까페주인이 사고친 내용으로 올해 초에

압수수색을당했나보던데

그게 저런 내용이죠

 

우선주 매입후에

급등시키고 청산하고 쭉내려와서

시세조작혐의를 받은듯해요

물론 결과는 아직 안나왔네요

개인적 견해로는 무죄나올거같아요.

 

핵심은 그래도 제자리로 내려온건 아니더라..

시작점보다 높더라

지금 우선주들 포지션이 그렇죠..최근 급등전을기준으로 봐도 그렇습니다

아로와나라는 한컴위드 코인이

그랬죠.

 

폭등후에 쭉쭉빠졌는데도

상장시초보다 지금 높을꺼에요..

 

대박이도 의도한건아닌데

 

원전 핵심은 원전부품주들이 아니고..머시기다했는데

폭등후에 이틀지나서 급락이 나오네요...

 

우연이겠죠뭐...우연이 반복되니 좀 걱정이 되긴하는데

 

 

 

아니 은성수가 멀 잘못했다고 그래.

 

아니 늘공 금융위원장이 저자리에서

정치를 하란 이야긴가?

 

그냥 세금은 소득있는곳에서 떼는거맞고

저걸 법적으로보호하지 않는다

예금보호도

5천만원까지 하고 그 이상은 청산시에 배분하는거잖아요

 

그냥 그런 원론적인 이야기를 하는거고

법적화폐가 아니라서

거래강제를 할수도 없고 하는 아주 원론적인 이야기를한건데

그걸가지고 부들부들떠는척하는거죠.

 

아 금융위원장이

 

2030세대가

부동산 폭등과 주식폭등으로

근로소득으로는 집도못사고

더 올라갈 사다리가 없어서

암호화폐붙든것에 대해서

책임지거나 공감대를 표시해야할 위치는아니잖아요

 

심지어 여당인사까지 저러네요

 

저게 일전에 18년도에 지금 국힘당 위치에 있던 사람이 하던 행동이거든요

 

그땐 저런소리안했어요

왜냐? 선거에서 연전연승하니까 그런 생각안한거죠

심지어 진보 빅마우스 유시민이 은성수입장을 표명했던상황이거든요

 

선거지고나서 20대 남자애들이 보수를 찍은걸로 나오니

공감대 형성한다고 저러는거죠

 

저런 이야기를 하면 할수록

정부 실정을 인정하고

부동산 정책 전면재고처럼

우왕좌왕하는 상황이 되는건데...

 

초선들이 철이 없는듯.

 

 

이번에는 국힘당 이야기를 좀할까요?

 

유투브 첫회때

이번선거는 그냥 평범한 선택이었다

즉 실리적 선택이 그대로 드러난거였다는 이야기를했어요..

 

즉 정치적 판단 보다는 실리적 선택

즉 본인에게 득이되느냐 안되느냐를 드러난 현상가지고

심판한거였다 이렇게 된건데

 

 

화들짝 놀랜 민주당은

오바질이고 엉뚱한데서 이유를 찾고 내분중이고

 

보수는 이때가 찬스라고

이명박 박근혜 집어넣은 집권여당과 정부에 대한 심판이라고

 

탄핵무효론 혹은 사면론을 들고 나오는거에요..

 

그러니까

바로 보수측을지지한

계층들이..아 그건 아니고..하고 나오는거죠

 

윤석열의 지지가 사면론을 지지하는것과는 거리가 멀다는거죠

 

물론 모르는 바는 아니지만

이게 현재 양당에서

 

대선보다는 본인금뺏지 다는게 우선인상황에서 벌어지는일이고

이게 극심해지는게 똥볼차는거고

 

그게 대선의 주요관전포인트중하나입니다

 

가을야구들어가면

홈런타자보다는

투수놀음이라고합니다

 

즉 방어율좋은 특급투수가 홈런타자보다 우승을 결정하는데 더 중요하다 이런 이야기를

하거든요

 

즉 실투가 없는쪽이 유리하다..이런 이야기죠.

 

대선이 정치로 치면

가을야구에 가깝지 않나 생각하구요

 

오늘 심야에 유투브에 이 내용하고 지난번 내용중 독립사건이라는 개념을 올리고나서

 

이거 저장하고 나서 앞이나 뒤에 붙이도록 하죠...

 

여러번 반복하는건..잊지 않으려고

 

유투브에도 한녹화에 같은 이야기하는건

중요하기 때문이기도하고

제가 제 마음속에 새기려고하는것이기도하고...

 

 

사실 백신 사건은

별로 달라진게 없어요

 

미국이 지네 맞기도부족하다는 이야기한건

부스트샷 3차접종 이야기 머 이런 이야기가 나왔는데

 

전부 정치적인 헤게모니싸움이었어요

 

아스트라 제네카 부작용이 하루이틀일도 아니고

화이자도 있어요 모더나는 말할것도 없고

생산량이 줄거나 공급이 취소된것도 아니구요

그냥 그대로였어요

얀센외에도 스푸트니크 허가 내용이 나오고 변한건 없어요

 

정치공세와 외교 국내상황이 변하면서

스피커들이 입을 좀 놀려서 그렇지

 

그리고 부작용우려로 허가 유보한 것들 허가하고

순서대로 자리잡아가는거에요

정부의 11월 집단면역에는 이런 스케쥴을 계산하고 그리고 심리적 정치적 회피 내용을

다 가지고 판단한걸꺼에요.

 

그런데 왜 저런일이 벌어지는가?

백신은 언제나 부작용이 나옵니다

특히 많이 나옵니다

긴급승인이 필요한 상황이나 일반승인이 되는시점은

현재 상황과 정치적 고려거든요

당연히 부작용나오죠

그러면 승인 유보하고

유럽상황보고 권고안 나오고 숙고했다 하고

위처럼 승인내는거에요

이게 나중에 의회감사에서 변명꺼리 만드는거구요

 

이게 외교적 갈등에서 국내정치를 위해서 브리핑할때 각자 합의안은 낮게 하고

국내정치위한 브리핑은 한 두수위높게 하는걸로 하자 이런식으로

외교적 합의하더라 이야기하고 비슷한거에요

 

저기에 흥분해서 주가가 들썩 들썩하는거구요

머저리들은 저런 내용을 이해할리가 없으니

저런거 가지고 정부 죽일놈 정부욕하는 기레기 죽일놈 하면서

서로 물고뜯고씹고맛보고 그리고 한숨자고..일어나서

언제 그랬냐는듯이 일하러 나가고...

 

야튼 이런 상황이에요

스푸트니크도 승인이 날듯하네요

우리정부가

왜 독자 승인내서 선제적 대응을 못하느냐

 

우리나라가 다른나라에 비해서..특히 주요국에 비해서

민주화율이 굉장히 높은나라에요

그래서 정치적 공세도 더 강하고

언론의 자유도도 굉장히 굉장히..과하다싶을정도로 높은나라거든요

그래서 정부의 운신의 폭이 적습니다

그래서 늘 방어적이고 수세적입니다

특별한 경우..막 사망자가 넘쳐나고 이상한일이 벌어지기전에는

긴급승인을 낸다거나 독자적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늘 유럽과 미국 cdc의 상황을 보는거에요.

 

늘 최선의 선택을 정치적 상황과 연동해서 볼수밖에 없는거에요

 

그정도해서 지금 백신불신론이니 하는걸 이정도 수준에서 방어하는겁니다..

 

참 아이러니 하죠

민주적 상황일수록 이런게 어려우니

 

그래서때론 민주가 통제가 되는게 유리할때가 있더라..

 

코로나 방역은 원래

전시상황으로 보는데

우리나라는 그런거 없네요..

 

워낙 재난을 많이겪고 희한한일을 많이 겪어서 그런지

이것도 평시처럼 언론이나 정치가 돌아가네요.

 

야튼 국내백신 생산은 연말즈음에 임상 되고 승인나나본데

그까지가 거의마지막 백신랠리지 않을까싶습니다.

 

 

이 형이 이런 이야기를하네요

처음은아니에요..

 

이 형의 주장은

cdc 주장인9월 집단면역지점

바이든은 7월 독립기념일정도로 보고

 

야튼 이형은 cdc입장을 지지하는입장이고

경제는 11월즈음되면 정상회될것이다

즉 오버슈팅난 넷플릭스를 비롯한 배달업등등이 실적에 준해서 현실화되는주가로 돌아온다는 의미가 있을거고

공포수준으로 하락한 여행업이나 기타 로컬 관련주들이 점점 제자리로 돌아가는 상황이라고

해석하면될거구요

 

그리고 돌아가는 상황을 보고

내년즈음에는

판데믹 해제 선언을할것이더라...

 

저 말이

일본이 말하는

지금 주요 5개 지역이죠

긴급상황을 발효한건데 그걸 해제한다

이런 내용이 아니라

글로벌 판데믹 해제를 의미하는거에요

 

그러니 지역별로 상황차이는 그전에는 있는데

내년되면 글로벌 판데믹해제로 거의 모든...지역이 안전화된다는걸 말하는거겠죠?

 

빌게이츠 중심으로

연준의 결정을 따라가는게 투자하실때 안전할꺼에요

 

일전에 제가

 

경기지표호조와

자산매입축소 금리인상시작점- 점도표와 연준이사들의 거수상황

거기에 연동하는 지수와 개별섹터들의

움직임을 이해하는법에 대해서 설명드렸고

여기에 대해서

좋은관점을 가진분들이

 

지구촌에서 손가락 꼽힐거라는 대박이 의견을 말했어요.

 

 

대박이 블로그 놀러오는

코흘리개 형들한테 대박이가

별소리 다하네요

 

리플리증후군도 아니고

거의 정신병자

주식계의 허경영급이네요....

 

라고 하면서

 

마지막에

 

사람의 성품이

 

주식 실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글로쓰고싶었는데

 

더 길게 못쓰겠어요

 

지금 저장하고

 

머릿속으로 가슴으로 생각깊이 하고

 

이부분도 오늘 녹화분에 넣어서

 

뒤나 앞에붙여서

이글을 업로드하겠습니다

 

고로

 

오늘 녹화분도 꽤나 길어지겠네요...

 

 

---

야튼 녹화해서

제일 첫부분에 올려뒀습니다.

 

잘 들으시고 잘 읽어보시고

 

그럼 저는

 

받은 메일 회신하고

 

월욜 아침에 대박뉴스에서

회원과 먼저 만나겠습니다.

 

고생하십셔~~.

 

 

세줄요약.

 

1. 유투브 녹화중 가장 기네요

 

2.글도 무척 기네요

 

3.골탕먹어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