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특강

[대박특강] 1588호. 반등? 모멘텀 변한건 없더라/패턴은 동일하다.연준이사와 고래들이 바람잡고 파월이 그정도까진 아닌데..하는것

대박스탁 2022. 1. 12. 13:30

 

 

오늘 드디어 반등이 들어오네요.

 

장초반보다 후반으로 갈수록 강세입니다

 

홍콩장이 강세로 시작한 영향이 있네요

 

 

장초반에는 미국장 영향

후반에는 중국쪽 영향받는게 국롤입니다.

 

반등이유는

 

1. 숏커버 - 머 이건 누구나 예상하는거고

2.유가 상승-경기회복기대감

3.파월이 자산긴축- 자산 매각 을 바로시행하진

않음 하반기까지 볼꺼임..

 

이런 이유입니다.

 

3번이 재밌는거죠

 

연준이사들과 제이피모건등

바람잡이들이

당장이라도

금리인상이후에 바로 자산매각해서

시장을 멘붕만들것처럼 바람잡고나서

파월이 저런 이야기하는거

 

거의 패턴처럼 움직입니다.

 

이번에도 매수하고 단기차익실현하는내용이었으려나 싶습니다.

 

 

가상화폐가 소폭 올라와서

우리나라돈으로 비트코인이 5300까지 올라오네요

몇일전 5천깨지네 마네했어요

 

지금 이런건 추세는 절대아니에요.

 

다시 미국 전기차3사가 주목받으면서

루시드 리비안 테슬라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그러면 따라서 현대차 미래차 종목들이

주목받게 될꺼구요.

 

반등이 테슬라가 가장 강력했네요.

 

테슬라에 대한 유망함에 베팅하는게 아니라

단기 차익노리는 낙폭과대 내용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테슬라 고점에서 초대형주 치곤

엄청나게 내려왔거든요.

 

오늘 가상화폐 nft등 투기성 자산에 수급이 좀 들어오는데..아마도 이것도 낙폭과대 노리고 들어오는거같은데요

 

반대편에서는 여전히 말도 안되는일이 벌어집니다.

 

금융에서 빈틈이 몇가지 있었는데

자금이 거의 메이져급으로 들어오면서도

 

주식이나 다른 금융과 달리 비규제지역이라서

통수치기 좋은것..

 

 

그중에 하나가

 

ipo 정확히 말하면 프리 아이피오죠

 

이 문제가 이제 대두되는거구요

또하나는

게임사가 nft엮어서 발행해서 수익좋다고 하면서

그걸 무차별 발행하고 매각해버리는 그런 내용들

 

카카오가 그 내용이 나왔었는데

성장 가능성보다는

본인이 현금화할수있을때 다 해두자.

 

하는 심리가 있어요..

 

이게 이제 하나둘 나타나기 시작하는거에요

이게 한 두회사들만의 문제가 아니다

하는 순간이 버블이 꺼지는 타이밍입니다.

 

 

그외엔

뉴스보면서

하나둘 해설하도록 하죠.

 

위메이드가 자체발행하는

위믹스코인이 업비트상장할거라는 기대감

이런게 나오는데

위메이드최근에 많이 올랐어요

그런데 뒤에서 재미나는일이 생깁니다.

 

 

 

이번 코로나 시국에서

가장 주목받은 회사중하나가

화이자입니다.

 

지금은 치료제까지 나온거고

이까지 오니

이젠 비용을 줄이겠다고

감원을합니다

저게 우리나라 이야기가 아니라

글로벌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감원 인원이 거의 반입니다.

 

주주들의 의사대로 잘 진행되는거죠.

 

제가 일전에

ceo가 선택할수있는여지가 많지 않다

주주들의 압박을 받을수 밖에 없다 하는

이야기를했었고

 

코로나 시대에 제약사들에게

윤리를 강요해봐야 무쓸모라는

이야기를했어요..

 

몇일전

이야기했던 내용중하나

 

경영분쟁은 주가상승의 요인이 된다

이 내용같은게 하나 나오네요

그런데 하나같이

문제가있거나 혹은 거래량이 크지 않은

회사를 타겟으로합니다.

 

byc경영분쟁 유도하는 뉴스같습니다.

 

 

이 내용이 먼고하니

상장된 회사들을 가지고주가를 부양해서

현금화 하다가

다음에 유동성이 풍부해지니

ipo타이밍을 노리다가

그것도 만족못해서

ipo전에 비상장시절에 거래해서

돈을 만들어내는 내용인데

상장전에 비 규제지역에 있을때의

일들이 문제가 되기 시작한거에요

 

정상화 과정중에 하나인데

이런 규제가 있다는건

슬슬 버블이 꺼지기 시작한다는 증거입니다.

 

 

이제 선제타격론까지 끌고들어오네요.

 

여성가족부폐지

 

북 선제타격

 

들어보니

 

상남자네요 속이 시원합니다.

 

멸공이런것도 속 시원하잖아요

 

친일아웃처럼

 

중국공산당 북조선 아웃

이런거 속시원해하는 사람들있잖아요.

 

속만 시원합니다..

 

 

바이 더 딥? ㅋ

 

내리면 산다 이런거잖아요.

 

그런건 유동성이 풍부할때 쓰는 카드가 아니에요.

 

바이 더 딥 개념은

 

추세 상승이 확실할때

 

혹은 점유싸움벌이면서 수익성은 악화될때

이기면 다 가지는 상황에서

쓰는 방법입니다.

 

이번 상황은

단기적으로 낙폭과대가 와서

숏커버 자금이들어오리라는 기대감에

들어온걸로 봐야합니다.

 

 

한두푼도 아니고

수천억원 매도래요.

nft 게임산업진흥을 위해서

규제를 늦추는사이..사실은 그게 아니죠

 

저기에 투자된 투자자들이

선 투자된 사람들이 뒤에들어올 사람들이

없으면 곤란하니

이 사람들이 표를 가지다보니

그걸 눈치를 보는거에요.

 

야튼 입법부재 미비 뭐 이런걸로 봐야하는데

 

발행해두고

엄청난금액을 매도해도

공시나 규제가

상장사와 다른 내용이 있으니

 

이게 쉽지 않은거에요..

 

이 내용이

이번 긴축시작점에서

가장 큰 위험입니다

지금은

 

7월이었죠 작년

공포탄 막쏘아대면서

겁을줘서 주가 내려까고 다 걷어내고

경기부양책 유도하는 의견내고

그때 팔아치워서 문제가 된건데

 

나중에는

 

버블형성을 위해서

괜찮다 괜찮다

미국경기 좋다 더 간다

이런 내용으로 버블형성한 후에

빵터지게 하고 풋잡는 상황

 

이게 진짜 무서운겁니다

똑같은 상황이

리먼 사태때 있었던거고

그때

큰 역할을한게

연준과 신평사들이었습니다.

 

 

에디슨ev가 이걸로 다시 상승하기 시작했는데

본계약체결했지만

아직 저런 문제가 남았더라

하는 뉴스에요.

 

 

저 내용이 먼고하니

2017년 9월중하순 미사일 문제로

우리나라가 대응하기 시작하고

남북간 심각한 갈등이 생기죠

그리고

 

미국이 항모 끌어올리면서

전쟁 이슈가 난거였어요

 

그래서 이번에도

저런 남북미간 블랙스완이 생길것인가?

하는 상황입니다.

 

그때랑 다르다 하는건

 

그땐 남 북 간에 전혀 신뢰가 없었어요.

 

우리도 동일하게 대응을했었더라

하지만

지금은 남.북 간에 심각한

갈등은 없는 상황이고

 

남쪽이 미사일개발 국방증강하니

북한도 동일한 방향으로 하는것이다이런 견지에요

 

 

두번째 악재뉴스에요

그런데 그 직전에는 호재뉴스나서

아모레가 주가 폭등했던거 기억나시나요?

 

저기서 보면 막대차트를 잘보세요

저게 멀 의미하는고 하니

2016년까지 국내외 총매출 상승이었다가

2017년부터꺾이잖아요

 

2016년에 무슨일이 있었길래

2017년이 저모양이되었던건가?

 

저때 사드 보복이 시작된해에요

그때부터

한한령- 관련주들이

주저앉기 시작한겁니다.

 

2020년은 코로나 시즌이니 저게 맞는거구요

2021년 이번에 결산 나오는것도

코로나 타이밍이니 안좋겠죠?

저걸 보면

아모레는 끝났다...하고 생각하느냐

아니면 다른생각을 해야하는...

 

그리고 저 뉴스가 그런거라고 해설하지 않고

저 상황만 보고

악재를끌어오는데

무슨 의도가있느냐?

 

2017년하고 똑같아요

 

레포트내고 뉴스내고.

수고많습니다.

 

액면변경이 저리 많았어요

왜저럴까요?

말씀드린대로

코로나 이후에 주가 부양을 시도하는거죠

유동성은 풍부해지고

실적은 안나오고

그러면 주주들이 멀 원하겠어요?

배당할정도로 돈을 많이버는회사는

숫자가 더 줄어들어요

그러면 주가라도 부양해봐라

하는거에요

그때 쓸수있는 카드가

액면변경카드에요..

 

저걸 보면서

 

아..작년에는 실적외 요인으로 주가 부양한게

많이 있었나보다...하고 생각하셔야합니다.

 

빨리도 한다 이색히들

 

카카오는

이번에 사내 임원이

주식을 모조리 팔아대면서

문제가 되고 결국

취임 취소까지 나오잖아요.

 

일 다 터지고나니

골드만삭스가 이제 중립에서 매도로 바꿉니다.

 

다른 의미는 없어요

 

지금은 수급이 안좋으니

정책주가 아주 좁게 움직이는데

계속 이제 이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정책주가

나올거더라

 

 

이정도 하고 오후장 보겠습니다.

 

오후에 매수매도 결정할꺼에요

 

 

천천히 가겠습니다.

 

세줄요약.

 

1. 기술주반등

 

2. 긴축취소가 아니라 자산매각이라는 폭탄이

한분기 정도 뒤로밀린거더라

 

3.다음 긴축을 조금더 밀수있는 카드는 시장확대카드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