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특강

[대박특강] 1354호. 왕년의 대장주/정책주/윤석열 방향성 정해짐

대박스탁 2021. 4. 14. 13:30

 

오늘은 동영상이 없습니다.

아쉽습니꽈?

 

사실 어제 자정경에 하나찍었어요

 

어제 올린 영상 뒷부분 약 15분 분량이 짤렸더라구요

왜그런건가 아무리 고민해봐도 모르겠던데

 

어제도 58분짜리 찍었는데

저장하고보니 16분만 있더군요.

 

지금은 다른장비 안쓰고

아이폰과 갤럭시 로 번갈아가면서찍어보고있는데

갤럭시에서 이런일이 벌어지더군요

찍는중에 아이폰은

대박이 폰이 그렇듯이

밧데리 20%나마씀/10%나마씀 뜰때

손으로 눌러서 끄는거 보셨쥬?

 

갤럭시도 중간에 머가 뜨던데 그 이후론

저장이 안되나봅니다.

 

그래서 어제 멘붕이 오더군요

짤린 부분 기억더듬어서 보강하고

그외에 또 내용이 좀있었는데..

 

글도 쓰다가 날아가면 멘붕인데

녹화도 해서 날아가니까

다시 시작할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충전잔뜩한 아이폰으로 찍어야겠다 생각을 하고

아..음성에 관한 민원이 있던데

 

지금은 그냥 해보는거에요

마이크를 갤럭시용으로 할지 아이폰용으로 할지

머가 좋을지 좀 골라야할 시간이 필요해서

결정안한건데

이젠 골랐어요

 

적절한때 후다닥 처리하겠습니다.

영상이 5개 올라온거같은데.

 

계속 중요한 내용들 올라올거고

관념적인것에서 점점 실용적인것으로

이동을 해나갈겁니다.

 

주식 이야기만 압축해서 하면 너무 재미없을거같아서

나름 특유의 멍청한 헛소리들을 섞기도 하는데

저는 사실 이게 좋거든요

 

대박이 바보냄새도 나고

그게 거북하고 시간아까운분들도 있을거같아요..

 

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수정하고 이런식으로 할께요.

 

유투브를 하면서

 

또다른 루틴이 생겼습니다.

 

운동이나 글쓰는 루틴처럼

 

공복상태를 유지하는건데요

 

녹화한다 생각하는날은 그전에 가능하면

배를 비워둡니다..

 

녹화없는 날은

먹고싶은거 잔뜩?먹어요...으아아아...

 

저도 보통의 사람처럼

 

그냥 먹고싶은거 먹고

하고싶은거 하고

저런것들도 그 사이에 자연스럽게 되면 좋겠네요..

 

몸뚱아리가 고물차마냥 엉망이네요.

 

야튼

 

벌써 보름입니다

내일은 최근에 청산한 싱거운 결과들을

정리할게요.

 

지금 장의 특징중 하나가

대선에 세력이 점점 결집하기 시작하더라

 

클라이막스가 되면

외인이 참전하는게 최근에 바뀐 내용중 하나구요

지금은 그런거 없어요..

 

최근추세를 통해서 지금 어디쯤 왔는지를 점검해보겠습니다.

 

제가 지금 윤석열을 중심으로 한 대선테마주의

특징을 이야기할때

 

지역의 중원 충청대망론 이야기를했어요

그래서 반기문 관련주를 주목하라는 이야기를했구요

 

그리고 고전적인 대장주들이 하나둘 올라올것이다

이야기했구요

 

그다음은 정책주를 이야기했어요

정책주는 대립각을 세우면서 지지층을 결집하기

좋고

그 사람의 성격과 색깔을 드러낼수있거든요..

 

한 후보가 등판해서 유력주자가 되면

나타나는 두가지 현상이 있다는걸

말씀드렸어요

 

하나는 팬클럽이 광범위하게 형성되고

다음은 연구소가 설립됩니다

그연구소는 정책을 다듬고 공약을 만들어내는

역할을하고 세력화 하는 한 축이됩니다

 

그래서 대선후보는

 

당의 공식기구외에

팬클럽과 연구소라는 양 축을 통해서

정책과 세력화를 만들어내고

연구소를 파고들면

후보의 정책테마주를 찾아낼수있더라.

 

 

선발대 나가서 연구소 만들죠?

거기에 회비내는 연구소회원들이 모입니다.

폴리페서들 모이구요.

 

 

홍준표가 이제 윤석열 물어뜯기시작합니다.

일전에 유승민이 그랬죠

 

보궐에서 압승한 후유증이라고했구요

이젠 야권후보만 되면 대권잡는다 생각해서

이젠 우리편 그런거 없고

태양은 하나다 이런거라고했어요.

 

윤석열의 포지션에서 홍준표의 포지션을 정하는거죠

정통보수 기업중심의 정책을

홍준표는 주장할꺼에요

 

어제 오늘

윤석열 관련주중에서

폭등한게

일자리 관련이에요

고전적인 정책주는 누가가져가도 가져갑니다

 

윌비스 위즈코프 그외 아시아경제 등등

일자리 관련주들이 급등합니다

청년문제에 있어서

비정규직으로는 이게 해결이 안된다 이렇게 보는겁니다

그래서 일자리 관련주가 뜨고

이게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이 되는거에요.

 

 

대통령도 같은 생각이구요.

 

이게 세대의중원을 공략하는 양당간의 싸움터가 됩니다.

그래서 일자리 관련주가 뜨는거구요

어제 숙제로도 나왔는데

육아 유아복지 관련주들

 

복지정책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이 지점이 부각될것이다 이거였어요

 

육아 유아도 세대의중원과 관련이 있습니다

오늘 관련주들 떴어요.

 

윤석열의 포지션은

 

실리주의입니다

 

원전과 신재생에서 원전으로 가져갈꺼에요

그리고 스마트원전 이야기를 할꺼구요

이걸 실리로 이해할꺼구요

또하나 복지도 보수보다는 아무래도

중도나 진보의 정책을 흡수하려고 할꺼에요

 

그런데...시민운동 이나 환경하곤 거리를 둘꺼에요

자유민주주의에다가 두터운 복지

이런 포지션인듯하네요

 

유승민정책하고 비슷하게 갈거같습니다.

 

자세한건 연구소 멤버들 보면 대강 윤곽이 잡힐거에요.

 

그러면 정책주는 그쪽으로 슬그머니 들어가면되구요.

 

또하나는

 

반기문 주식들중

대장주들 그리고 충청대망론주식들이

계속 윤석열한테 묶입니다

그외에도

 

제가 이전 대장주들 고전적인 주식들은

피해가지 않을것이다했는데

 

유시민 등판론 나오니

ybm넷이 오늘폭등하죠

이주식이 원래는

반기문 후반 대장주였어요

 

그리고 우리들제약뜨잖아요

 

약속이나 한듯이...

제가 뜨는걸 어떻게 알았을까요?

설마? 그걸 알리가....

 

제가 쓴글들 정리해서

체계화시켜서 띄우는걸수도있지머..

 

닭이 먼전지 알이 먼전지 저는 잘 모른다캄미다

 

금강공업과 고려산업도 그런케이스고

디지틀조선도 마찬가지구요.

 

소문내면서 매수내고 매집하면

털어버리고 주저앉히려고들꺼에요

 

이젠 진짜 눈치싸움입니다.

 

 

 

캬...이 할배

침뱉기 신공 끝내주네요.

 

몇일전까지 몸담고 거기서 법인카드받아서

쓰셨을건데

나오자마자 욕찌거리 합니다.

 

민주당 나오자 마자 하셨던것과 다를바 없네요.

 

포지션 확실합니다

이번에 본인이 확실히 느꼈을꺼에요

 

민주당이 저리 주저앉기 시작하면

괜히 통합 이야기해서 내부갈등일으키는것보다

 

내부에서 힘모으고 자강론을 만들어내면

외부에서 들어오고싶은놈 알아서 들어올것이다

 

이게 확신이 든거죠.

 

일단 나가서

윤석열 데리고 -윤여준도 합체할거같습니다만.

이 상황이 되고 정책정리하고 세력화 성공하면

본인이 안철수랑 같이 할때 문재인이랑 같이할때

그리고 검찰출신이나 지금 민주당 내부총질하는 애들

홍준표나 유승민 안철수로는 대선 못이긴다 하는

국힘당 애들까지

 

다 자기밑으로 기어들어와서 이기고나서 한자리주십셔 공천주십쇼 하는 상황이 될것이다 판단하는거죠.

 

물론 상황으로 봐서는

빅텐트론 해서 제 3지대에서 해체모여하는방법이있지만

 

이게 대선에서 승률이 높다고 하더라도

김종인은 그걸 택하지 않겠다 이런거에요

 

윤석열이 창당하고 니들 다 해체하고 밑으로 오너라

이거에요

국힘당과 합당도 생각안하시는거같네요

 

이유는뻔하죠

 

가장 경악할만한 시나리오는 윤석열까지 내치고 본인이

대권후보 하려는 생각일수도있는데..그까진

오반거같고.

 

빅텐트론 제3지대에서 통합이야기를 하면

당대표는 누가 하느냐 최고위원은 누굴 할꺼냐?

지분은 어떻게 하느냐 여부가 생기구요

 

현재 김종인 비토세력이 범야에 많아서

추대받기도 어렵고

전대해도 어렵다 이거에요.

 

그리고 현재 국힘당은 당권대권같이 가는 체제거든요

그러면 본인이 할일이 없어져.

 

그래서 무조건 윤석열신당체제 대권후보와 당권 선대위원장 체제를 분리하고 난 이후에

다른세력들 밑으로 들어오라 이런걸로 가겠다이거죠

 

이제 문제가 머냐

윤석열이 볼때 이 할배 머꼬? 하면 꽝인거구요

그럴 확률이 높죠

본인도 본인 몸값 아는데

김종인이 본인없으면 범야권에서 또라이 할배

취급받는거 아는데

본인이 당권쥐고 대권후보 하면 자기 하고싶은대로

할수있는데

그걸 포기하고싶은 생각안들꺼고

곰곰히 생각해보면 본인은

김종인의 욕심 대선치르는동안에 모든 전권을

휘두르게 하는것과

본인 당선확률높이는게 충돌하면

후자를 택할꺼에요

 

이런 변수가있는거죠

 

김종인이 어둠의 기사일수도있어요

지금상황이면

보수가 후보 2명 나올 확률도 높습니다.

 

 

엔비디아가 이제 cpu까지 진입하려고하네요

이거때문에

엔비디아 주가 뜨고 인텔주가빠졌어요.

 

이번 비트코인 파동에서

가장 승자는

엔비디아 그다음은 테슬라라고 보거든요

이유는 너무 많이 설명했었죠?

 

gpu만드는 엔비디아가 왜 승자?

비트코인 파동으로 gpu엄청팔리고 그덕에

그자본으로 알앤디해서 엄청업그레이드하잖아요

 

4년전에

다보스포럼에 기조연설자로 엔비디아 씨이오가 나옵니다

그때 했던 이야기인데

자율주행시대에 2강을 꼽으면

엔비디아와 인텔을꼽는다 켔어요

이건 제가한말이 아니에요

게이츠형이 한말이에요.

 

결국 비트코인 파동으로

자율주행수준에 필요한 gpu가 거의 올라온거죠

 

전기차가지고는 테슬라가 이제 어려워지니까

자율주행시대로 완전히 넘어가야해요

그러면 우주선이야 워낙 비용을 많이 책정하니 상관없지만

지구에서 돌아댕기는 자율주행차의 수준을

업그레이드하려면 어떤 이벤트가 필요했더라

그래서 간절히 수작을 부리신거더라

 

이렇게 보고있습니다.

 

근거는?

대박이뇌내망상.

 

 

테마주 이야기가 이제 나오는데

그중에서

하나

제가 녹화에서 이야기한거죠

 

저건 승계가 남았나보네요.

 

야튼

평소 장사해서 버는것보다

대선테마주 편입되어서

주식 파는게 더 돈이되는 시절이 오니

이런걸 가지고 들썩거리는 짓을하는분이

있다했어요

일단 크라운제과는 아니라고 부인했네요.

 

대신 승계건 있다고 고백했습니다.

 

 

암테마가 불려나 안그래도

암관련주가 은근히 뜨더니

이런뉴스가 나오네요.

 

 

크림반도..ㅋㅋㅋ

우크라이나..ㅋㅋㅋ

아 푸틴형은

대박이하고 카톡하는 사이도 아닌데

말 하기가 무섭네요..

 

이번 핵심 갈등중 하나가

미국과 러시아 구요

직접 싸움은 피하고

러시아가 미국이 귀찮게하면

저렇게 국지전 일으켜서 회피하고 이런 패턴을쓸꺼에요.

 

미국입장에서도 고마울수있구요

 

왜? 출구를 어딘가에서는 만들어야지

끝을 낼수있거든요.

 

 

사회적 거리두기 상향이 되겠죠

 

앞으로는 좀 늘어난다고 봐야할거같아요

특히 서울중심으로

그러면 다시 코로나 관련주들 상승이 있겠죠

 

어제도 음압병동 산소호흡기 관련도 움직이는거같았어요

다른 이유지만 원격근무도 그렇구요

패키징도 그렇구요.

 

 

영국은 주로 아스트라제네카 맞았는데

집단면역 성공하나봅니다

이스라엘 다음 조그마한 불교국가 다음 3번째정도되네요.

 

다른거 주목하지마시고

야외나와서 먹고 마시고 즐기고

춤추고 여행가고

 

 

주식을 로또처럼 하시던

우리 주린이들 진입한 타이밍보세요

 

어제 녹화한 내용에 저게 있는데

날아가버려서 맘이 아프네요

오늘 다시 녹화해야겠습니다

 

왜손실났을까요?

 

단기고점 타이밍에 들어와서 그래요

 

왜 그때들어왔을까요?

 

그때 가장 많이 오른타이밍이고 꼬시니까 그렇죠.

 

이건 유투브에서 설명해야겠네요.

 

 

현대엔지니어링 상장한다 캄미다.

 

한주 가격이 후덜덜하네요

주당순이익이나 점유율도 좀 봐야겠지만

 

저건 시작하자마자 오버행이슈나서

쭉빠질거같습니다

현건이랑 정의선 글로비스가 가지고있는데

현금이 필요한거죠

현재 가격대비

아마 보유한 가격이 굉장히 싸서

지분정리를 할 필요가 있을꺼같구요.

 

아이피오 하는이유는

 

기업공개라고 하죠

사람들한테 홍보해서

싸게 쥔 주식좀 팔아서 현금화시킬 필요가 있다거나

혹은 상장된 주식 가격 담보로 현금이 좀필요하다거나

그런거에요

 

당신 부자만들어주려는거 아니거든요..

 

그 이야기하려는건 아니구요.

 

비슷한 회사의 주가가 비교되기 마련이고

그러면 저게 상장하면서 책정되는 가격대비

다른 비슷한 회사는 지금주가가 적정한가

이야기가 나오고

잉? 와이리 싸노 하면

수급이 훅 들어오는겁니다.

 

비교될만한 회사가 있겠네요

 

오늘은 이정도 할게요

 

장 쳐다보고

매수매도 결정하겠습니다

 

 

세줄요약

 

1. 새로 녹화한거업데이트는없구요

 

2. 싱거운 이야기들인데

 

3. 잘 보시면 오래지 않아서 뜰곳들이

군데 군데 힌트가 묻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