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특강

[대박특강] 1979호. 반대 매매/신용 융자에 너그러운 곳부터 터지기 시작/그리고 내일쯤 한 템포 쉬겠죠.

대박스탁 2023. 4. 24. 15:04

 

 

신용융자제한 나오면서 바로 반대매매가 한군데서

심하게 터지네요

그리고 숏커버들어와서

하한가 일시적으로 내려갔다가 쭉 다시 회복되었을꺼에요

이상급등 종목중심으로 터졌을꺼고

이거 보고

쫀 2차전지 뒤늦게 추격매수들어간섹터에서

공포매물이 좀 나왔을거고

 

그래서 후반들어서

코스닥이 폭락장으로 돌아섭니다.

 

가장 큰 내용은

 

금리인상 가능성이 동결가능성보다 높다

최근 리바운드가 강한건

금리정점론과

금리동결가능성에 대해서

매파가 이야기하다가

다시 한번이상은 해야하지 않겠냐

그리고 이걸 뒷받침하는

러시아 g7간의 갈등으로

핵심 인플레 요인인 곡물이 움직이고

다음 따라서 에너지파동 감산 우려가 다시 나올것이더라

그리고

핵심원자재들 미중간 갈등 경제블록화현상으로

다시 한번더 어려움에 처할것이더라

이런 내용이죠

 

이게 조금더 심화되면

자산가격 하락으로인한 부동산 버블이

더빠지면

다시 금융권 위험이오는거에요

 

3달동안에 한 20번은 이 내용설명한거같네요

 

원래 오늘 단기급락 나온것들

매수좀들어가고

추매좀 들여다볼까했다가

오전장 쳐다보고

아..한템포만 더 쉬자 해서

냅두고있는거에요.

 

2차전지는 지금 공매도세력이 폭격을 성공해서

이제부터

 

ai 알고리즘상으로

하락 요인에 대한 근거가 뉴스로 나오게되어있습니다

핵심 회사들 몇개 문제있다고 나오고있구요

 

그다음은

 

무자본인수회사들중심으로

검찰조사 결과가 튀어나옵니다

그래서 대형사고가 나기 시작해요

제가 ㅋㅋㅋ 붙이던 회사들

이상급등한다고 잔칫날인분들

갑자기 거래정지되고

그런거 각오하시고.

 

토요일에 워낙 자세히 지금 상황

공매도가 우세하냐

아니면 수급세력이 우세하냐에 대해서

조건과 가능성이런걸 다 자세히 설명했어요

 

사후약방문이라고 착각하는분 없으시면좋겠고.

 

월요일부터

하드하게 특강쓰고싶지 않네요

 

뉴스 해설하면서

이제까지 했던 이야기들

확인하고

오후장 보고

시황때 돌아올꺼에요.

 

뉴스가 많습니다.

 

 

금리정점론과 동결확률로인해서

오버슈팅난거고

당연히 조정이 있는데

거기다가

어? 이건 동결분위기가 아니라 인상분위기잖아 해서

낙폭이 심해지는거에요

 

그때 나오는

악재들이 지금 알고리즘상으로 다 튀어나오는중입니다.

 

전체적인

지수는 저 내용에 지배를 받고

그이하는 서브 테마들에 지배를 받는 패턴입니다..

 

아 바보같은유투버들

또 신나서 설치던데

그런 유투버들 코맹맹이 소리에

점쟁이같은 스타일로 해설하는애들은

좀 듣지마세요

 

아 숏츠에 또 늘어나길래

짜증이 치솟더니

이런일이 있네요

 

물론 그런 바보해설가들이 있어서

행복합니다

 

삼성증권 보고서같은데

26년에 1위까지간다고하네요

 

제가 한 7년전이죠

6년전인가

 

오래지 않아서

현대기아차가

이어받는 지위가 도요타그룹의 지위를 이어받는다고했어요

미국시장과 동남아 시장에서 추격을 할것이고

그외 제 3세계는 오히려 현기차가 매출역전이 된상황일것이다

했어요..

 

그때 제 욕하고 국뽕제대로맞은놈이라고

그런사람 많았어요

 

좀 정신병자나 망상환자 취급하는분들이

여기도 많았어요

 

심지어

 

현직장관이신분이죠- 먼가 대단한분이랑

커넥션있는것처럼 흘리는거같아서

민망하지만

그런건 아니고

어쩌다보니

그때 현직계신분인데

같이 식사하다가

러시아 문제와 미 바이든행정부

브루킹스연구소출신들의 정책과 정치방향성

이런거 이야기 하다가..주로 그런건

제가 들어요

워낙 실전경험많으신분이라서

그리고

미중분쟁-그땐 그러고보니

트럼프때군요

미중분쟁이 어찌될거같노

누가 잘견딜거같노해서

제가 리스크 아웃소싱이 더 유리한

중국이 미국보다 유리할겁니다

한이야기와

하이라이트는 이거에요

 

곧 현기차가 도요타 지위이어받습니다.

동남아도 곧 역전할겁니다 하니

글쎄다..동남아는 아직 격차가 많을거다 했는데

 

다음해에 도요타 따라잡았습니다.

 

제가 이런 이야기를하는것에는

다 이유가있었어요

 

올라오는 패턴같은건데

야튼 다 설명은 못하고..

 

현기차가 지금은 빅3고

2030년이전이라고봤는데

한 4년정도 더 당겨서 추격하네요.

 

이번 파동이 지나고나면

현기차 핵심 1차밴더들은

획기적인 번지점프 아니고 퀀텀점프를 하게됩니다

 

그중에 제가 눈여겨보는 회사가

이번 2차전지 때 너무 올라버려서

지금은 안쳐다보지만

성우하이텍 보고있습니다.

 

이 내용까지 해서

제2의 곡물파동이 나오는거에요.

 

저는 곡물파동뿐아니라

폭염이후에

폭우 수퍼태풍

재난 예산 부족으로인한

큰 어려움

그리고 폐기물주식의 상승- 이주식들

외인수급보세요 레포트는 이미 나왔을꺼에요.

 

미국 중국은

 

지금서로 헤게모니싸움하지만

서로한곳을

무너뜨릴 생각이 없습니다

다자구도를 싫어할뿐...

 

그래서 공화당이든 민주당이든

중국을 부술것처럼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아요

3월에 코로나 엔데믹 준비하는 중국에

가장 많이 투자한게

미국입니다..

이 개념을 잘 알아야해요

그런데 우리나라 정부는 왜저러는거지?

저걸 모를거같아요? 알지

정치적 이득

사적 이득을 취하기 좋은 포지션이

기본 기조라서그래요

 

그래서 순진한 사람은

주식하기에 맞지 않더라.

 

중기벤쳐부가

작년재작년

수퍼태풍으로 고생하고나서

풍수해보험들어라

특히 서울시...

오세이돈도시는

이번에 또 된통당할거에요

그래서 들라고

막 홍보하고 알리고 하는데

예산은 없습니다..

 

늘 하는일이 이모양이죠

이번 여름은

아마 우리나라 재난 역사상 기록적인 해가 될꺼에요

그리고 폐기물회사들의 주식을

누가 다 사모아서

장사를 시작할것이더라

 

이번 정부의 핵심은

각자도생과 민영화에요.

 

저 종목들의 특징이

리튬이나 합작법인이나

기존의 회사가 아니거나

혹은 무자본인수에 엮인 주식들이에요

 

충분히 올려서 이익을 취하고

바지사장을 법무부학교입학시키거나

이익의 일부를

김앤장변호사 구입해서

계산시키거나 이런 패턴입니다

그런데

언제 무너지느냐

첫번째 공매도세력은

무너집니다

이때 외인은 오히려 매수세에 가세해서

공매도 무너뜨리고나서

나중에 개미들이 흥분해서

이상급등가는 그시점에

빚투가 증가하고

증권사에서 빚투중지 신용융자 회수들어올때

공매도 폭격시작합니다

그리고 언론사와 외부의 악재 나오는 타이밍으로

대응하는거죠

이게 최근1주일간의 대응입니다.

 

그런데 제가 이런 이야기를

한 1주일전에 하니

망상이다

곰장추종자의 망상이다그랬어요

 

그러하더라...

 

중국 경제 봄바람분다이건

미국에서 투자할때 이미 나온 상황이고

중국과의 관계가 이상하지 않기 때문에

최근래 1달간

우리나라가

오이씨디국중

지수가 가장 가파르게 상승한거였어요

이 기대감이 반영되는거였는데

 

지금은

내려꽂는 이유가

수혜를 본격적으로 입을타이밍

즉 결과물이 나오면서

차익실현만 나올 타이밍에

외교적 공포로인해서

차익실현뿐아니라 공매도한테 맞아서

손절 반대매매까지 터지는상황이에요

지금은 아직 개미들 수급이 있어서

공포감이 덜해서

버텨내는중이에요

그게 지금 1.5%하락수준이고

만약 이게 밀리면

투매가 나옵니다.

 

이것도 토욜 이야기했죠

어차피

한미정상회담하고나면

우리나라 전경련에서

정부에 압박넣습니다

다 죽는다 하고

엥간히 해라하고

이걸 중국이 읽은거에요

그래서

그냥 땅에 머리 콩콩콩 처박는수준으로도

안될거다했어요

우리정부가

일단 완화하려고

하나의 중국원칙 인정이라는

카드꺼내지만

이미 칼부림났는데

사과정도로 끝날수있겠냐? 하고

중국이 핀잔주는거죠.

 

이뉴스도 잘봐야해요

원달러가 내려가서

가격경쟁력이 생겨서

수출이 잘되야하는데

원달러가 내려가도

수출이 안된다

이런 논조에요

바보아닌가싶습니다

 

수출이 안되어서

원달러가 문제가 생긴거

즉 환율이 꼴아박은거에요

이건

환 메카니즘의 문제가 아니라

무역경쟁력이나 대외환경탓에

수출이 안되고

그 결과로 환율이 내려꽂은거에요

이걸 거꾸로해설하고있으신겁니다

 

아....기자행님들

요즘 공부 너무안하심.

 

얼마전에

금감원에서

조사한다

통제한다했죠

그러면 결과는 저런식으로

이제

숨겨진 부실이

드러나는거에요

이게 다 드러나야지

끝이나는겁니다

 

전세사기 문제

대통령이

경매 유예 가이드라인이 나오면

이게 얼마나 파급효과있는지

 

전 금융권

리스트 다 취합되어져서

국회와 대통령실로 올라가는거에요

그러면 그 자료를

언론에 베포하는거고

이걸 정부와 여당에서는

대응하는 실적 으로 홍보를하고

그게 다시 시장에 심각성을 불어넣고

이런 패턴입니다

지난주까지는

리먼때보다 심각하지 않다 라고

금감원에서 이야기했는데

과연 저 자료 받고나서인지

그전인지를 파악해야합니다.

 

머 이미말씀드려놔서

더 설명할게있나싶은데

분노하긴

원래 저런 사람인거

저런집단인거아는데머

 

화를 심하게 내야지

방미이후에

대중국 외교할때

체면은 미국과의 거리두기 일본과 거리두기

나오는거고

실리는 또 열병식이라도 갈려나 싶습니다.

 

그러다가 바이든 또 열받으면

사드 두어개 포대 더 배치하고

예산은 한국에서 대는걸로 하겠습니다 하고

시진핑이 진짜 뚜껑열리는 상황만들지도

 

그땐 김정은 시켜서

독도옆에 단거리미사일 몇방 떨굴지도 모를일입니다.

 

그런데 저걸 모를까요?

그럴리가..ㅋㅋㅋ

 

외교적 결정은

이익으로 결정합니다

국가적 이익이냐

집단이나 개인의 이익이냐

이런거죠

 

트럼프는

즈그 딸래미와 사위사업때문에

중국압박하고나서

그거 풀어주는조건으로

사업도와주라 느그 조카들이라 생각하고

하면서 외교를했습니다

 

지금 정부는

저런 트럼프를 멋진분이라고 하고

전두환을 정치는잘했다고 이야기합니다.

 

이 내용이

곡물 에너지가

인플레의 핵심요인인데

이걸 부추기는

첫번째는

세계최대 곡창지대인 저 지역의 곡물이 나오지 못하게 하는

효과 하나

그다음은 오펙플러스가 감산을했는데

그걸 연장과 강도를 높이고

사우디를끌어들이는방법을쓸수있는거에요.

 

금양 불성실공시법인 나오네요

여기 홍보이사 행님이

배터리 아저씨로

이번 2차전지 폭등의 선봉에 서셨죠.

 

상대적으로

외국계증권사 한곳이

신용융자에 너그러운분이

풀매수한곳에서

펀드 한두개

터진거에요

 

주말에 말씀드린

신용융자 제한건다는건

머냐

첫째는

신규 신용융자는 안되고

개미들이 신용융자한거 사나흘 기간지나면

상환하그라 이런거죠

그게 일시적으로 터져서

몇종목이

하한가갔다가

숏커버 들어온거고

 

차근차근

저 증권사보다 좀덜한

신용융자에 너그러웠던 순서대로

그리고 2차전지 대주 물량 많은곳중심으로

어려움에 처하는거에요

 

제가 지수빠지는배경에는

저런 레버리지

파생상품의

사고가 있더라는 이야기했죠?

저게 터지면서

지수가 쭉빠지고있는거에요

 

이 내용이 먼가 하니

 

지난정부때아마

좀 강화했을꺼에요

이 내용이

 

아리송하실텐데

 

오늘 국무회의에서 통과된거에요

표면적 이유는

지금상장사들도그렇지만

 

회계사 처리문제가

비용이 너무 많아요

비상장사는

그렇게까지 할필요없는데

1천억이하해봐야 코흘리개 회사인데

감사보고서 쓰느라

시간다간다 해서

이걸 좀 완화해주라 이런게있어요

 

그런데 저 비상장사가

하는역할이 무엇이냐

증여 상속의 창구로 이용되는거에요

 

모 정당의 모 유력의원들

자제가 돈이 많아서

신나게다닙니다

법인차로..녹색번호판한다고 그게잡힙니까?

그리고 그 코흘리개가 돈이 어디서나서

아버지가 공인인데도 저리 지내느냐

 

다 비상장회사 지분을가지고

증여와 수익 그리고 소비를하는거에요

 

지금 증여 상속세가 비정상적으로 높으니

이걸 완화하자 하는데

의회는

민주당편이라서

이걸 잡은거고

 

안보이는 저런 구석에서

5천억까지는 좀 봐주자해서

국무회의 통과된거에요...

 

이것도 사례들어가면서

설명하면

귀에 쏙쏙들어오고 그러는데

저격당할수도있고

정치적 이해관계와 연관될수있어서

설명안하렵니다

야튼 그런거에요..

 

원전은 웨스팅하우스 협력 이슈일꺼고

바이오는 mrna시대에

바이오 시밀러 회사 투자 이야기인데

삼바는 이미 2위와 격차가 두배이상나서

더이상 투자여력이 없고

지금...약점잡힌...

셀트리온이 따라갔어요

얼마전 회사인수한다고 해요

대통령님의 면을 위해서

제가 그러면 한 2조정도 공장짓는다고 해볼까요?이런거에요

일단갑시다그러는데

바이든이..

정치적 자산 정치적 성과로 자랑하기에는

삼성바이오 아니면 안된다 이럴수도있어요

가봐야알지만

그러면 다시..-이미 조율중이겠지만

삼성바이오 이재용회장

그러니까..니들이 지금 송도에 공장크게지어서

그이상은 수요가 안생길....

경쟁사 없애주면 지을수있겠어요?

이렇게 나오겠죠

경쟁사 없대준다거나 아니면

지금 재판중인것들...가지고 협박을하거나

 

머 이정도 시나리오되겠죠.

 

저는 삼성전자와 삼성바이오와 둘중하나를

고르라고하면

저는 삼바를 고릅니다 이젠

 

이 이야기 슬쩍했었죠

 

지난주에

서울서 만난 회원하고

전북북콘서트에

조국이 총선출마 이야기나오니

말을 돌리더라 이야기했어요..

그 기억이 나네요

 

이재명을 죽이고나서

조국이 나오면

사실

국힘입장에서는

여우피하려다가 호랑이 만나는꼴이 될수도있어요..

 

대권잡는 패턴중에

조건이있는데

그조건에 조국이 훨씬 더 부합되고

지금 이재명의 억울함보다

이재명이 잡혀가고

그 에너지..불같이 타오르는 에너지가

만약에 다른비슷한 처지의 사람으로

넘어간다면

 

이재명 선거법으로문제 생겨서

빼박인상황에서

비슷한 사람인 저기로 그 힘이 옮겨붙으면

국힘입장에서는 굉장히 난감한거죠

이미 처와 딸가지고도

저리 의연한대....

 

본인 신변

즉 출마를 못하게되는상황만 아니라면

 

지금은조국은

출마를 금하는 조건이 사법적 문제와

연관된건 없거든요

 

그리고 저리 흘리는건

 

쭉빠진 서연그룹주들 사둔건가?

 

결국 구속된상태에서

재판넘겨지네요

그런데 이회사가

엮인회사들이 여럿있을꺼에요

작년 재작년

무자본인수합병주식들

이제 하나둘 터지는거에요

그게 옮아간 테마가

2차전지주식이에요

 

2차전지주식에서

90%폭락하는주식들 이제 막나옵니다

특히 리튬이나 광산인수나 협의라는

확인안되는 내용으로

허위공시한 회사들

 

골로갈 준비들하시고...

 

이까지합시다

오후장 끝나가네요

매수매도 결정하고

저는 시황때 등판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