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특강

[대박특강] 1630호. 코로나 정점을 향해서 갑니다/러시아가 점점 심해지네요/스태그플레이션 우려/다음 대선 테마는 의회에서 지자체 행정 경험

대박스탁 2022. 3. 4. 14:07

 

 

벌써 금요일이네요.

 

악재가 눈앞에 있는데도

슬금슬금 오르더니- 거래량이 없어서

밀어올릴만한거였죠

 

그리고 다음 악재인

스태그플레이션 이슈가 터지면서

미국에 이어서 우리가 어려워지고있습니다

 

그리고 러시아발 악재가

또 하나 현실화되면서

그게 큰 어려움이 되고있습니다.

 

올해의 거래 포인트를 짚을때

작년보다 딱 한두단계 아래서 스윙을 잡는다

생각하시라..

 

이정도쯤이면 좋노..하는 지점보다 한단계에서 두단계 더 아래서

다음 모멘텀이나 실적괜찮은걸 잡고

 

생각보다 한템포 정도 빨리 처리하면

스윙이나 단기거래는 유용할것이더라.

 

이런 이야기를했어요

 

이게 올해의 주요한 포인트중 하나

그다음은

 

롱텀 포지션잡을때는 그냥 믿어라..믿고 돌격.

이라는 이야기를했고

 

또하나는

 

생각보다

블랙스완 러시아사태 이런게 힘을 못쓸것이다

 

핵전쟁 아니면

어렵다...

그것도 국지적 전술핵가지고는 더어렵다

 

그만큼 견조하다는 이야기했어요

개인적으로

 

선진국반열 국가의

지수변동폭을

고점대비 30%정도로 봅니다

그이하로 떨어지면

파생상품 사고나서

롤다운되고

끝장나기 때문이죠.

보통 그 이상에서 반등이 나고

 

이게 예외적인게

근간이 무너지는 전쟁급사건

그것도 다른나라가 아니라

영향받는것

 

방역전쟁인 코로나

금융위기

해당국의 전쟁

이런 상황이 나면

 

폭락이있더라.

 

선진국기준으로

금리기조로 인해서

뒤집히는

하락폭은

 

고점대비 30%가 거의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3300포인트에서

계산해보세요

최악의 경우가 어디쯤되는지.

 

2400포인트 남짓이 제가 생각하는 저지선인거

이해하시죠?

 

지난번에 우리는 25xx까지봤습니다.

 

금리인상이 본격화되더라도

 

인상이후 첫동결점 이후에 반등포인트가

오고

상승포인트는

첫 인하점이 되더라

인상의 끝지점에서 동결과 인하지점까지는

밸런스를 맞춰가는지점으로

생각하면되더라..

 

3300포인트에서 긴축으로인한 -사고는 그 사이에서

저점 즉2400지점즈음에 해당하는 포인트까지

속도를 결정하지 폭을결정하지 않습니다.

이걸 이해하시면 또 한단계 올라가는거에요-

포인트는 고점대비 30%를 마지노선으로 잡고

 

지수 베팅 저점을 그 근처에서 잡고

실패하신분은

그때쯤 청산하시면됩니다.

 

위에 두가지 해설한게 있는데

그거 잘 기억하시고

 

기억해두시면 또 써먹을수있어요

10년정도후에 또 이런일벌어질때

다들 우왕좌왕할때

훈장질 하면서 에헴 에헴 거릴수있습니다.

 

 

오늘은

 

또무슨 이야기를할건고

하니

 

차기 대선주자들이 노리는포인트 이야기를할꺼에요

 

그리고 안철수가 왜 저런 행보를 했는지

 

해설했죠

그 이후 이야기 언론에 나온거보면서

대박이 말이 맞는지 틀린지 봅시다요..하는거고

 

이게 머냐면

 

의회가 이제 적폐로 규정되면서

의회와 행정권력을 분리하기 시작합니다.

 

이재명을 필두로

행정경험을 한 사람이 대통령에서 유리한 지점에

자리잡을수있는 시대가 오더라

 

이게 군사정권-계파정치 3김이후에

친노 친이 친박 친문

 

그리고 의회권력을 적폐로 여기는시대가 오면서

행정부 경험- 윤석열은 여기에 해당이 없어요

비슷한 케이스가 최선생님 지금 종로나오신분

그리고 윤석열 김동연 이런 수준이죠

이게 업그레이드부분이

이낙연-총리직 해본분..책임총리죠.

 

그리고 하나는 지자체 행정경험

이게 이낙연도 해당되고 이재명도 해당됩니다.

 

그래서 이제 잠룡들이

지자체와 책임총리직을 노립니다.

 

나경원이 충청도 지사 직을 노린다는 이야기나오죠

 

이제 국민들이

초보에게 못맡긴다

행정경험자에게 나라를 맡겨야한다

이런 기류가 생기는거에요.

 

민주당은 완전히

이제

계파정치를 벗어나서

미국식 이념공동체 정치를하는거에요

 

그래서 민주당과 후보가 분리되는거고

친이재명계 이런말이 안생길꺼에요.

 

국힘당은 모르겠습니다

여전히 보스정치를 좋아하는거같네요.

 

안철수가

 

이면에

뭐 캐비넷이니 머니 이야기를하는데

그게 사실이고 아니고를 떠나서

 

야튼 먼가 얻을게 있어야하더라

 

그게 하나는

김영삼 코스프레 한것하나

그리고 행정경험없는게 국민보기에 못미더웠구나

계속 회사 운영해본 이야기하는데

리틀 mb취급하니 짜증이 난거죠

mb는 서울시장도해봤는데...

 

그래서 노리는게

 

당권접수하는 내용으로는 ys의 3당합당 프레임이고

총리나 지자체장을 노리는걸로는

행정경험만 보충하면

자기도 완성형 정치인이 될수있다 이런 생각을 하는거에요

 

그런데

민주당으로 가려니

김동연이 부총리했으니

총리를 이미 낙점한 상황일거같고

 

지방선거 공천을 생각하니

이재명이 자꾸 시스템 시스템 해대고

그건 당에서 결정할 사안이다 이렇게

믿음직하게 이야기하니 발 뻗을곳이 없더라..

 

그래서

공천권과 임명권을 다가지는

총재형 대통령 윤석열이라면

선택지가 많겠구나 하는거죠

 

그래서 총리자리

혹은 부산시장이나 경기도지사(서울시장은 오세훈있잖아요)

이정도 생각하는거고

 

과학부총리 부활하고 거기도 이야기가 나오는거에요

물론 이 카드는

윤이나 그주위에서

타협하는 수준에서 내어줄수있는거죠

 

그리고 안이 후보사퇴하는 순간에

확 바뀌는거죠...

 

안이 티비토론 3회하는동안

포지션자체가

책임총리 포지션이었어요

 

그이야기를 했는지 안했는지

모르겠는데..

 

야튼 그렇습니다

 

그리고 김영삼이

군사독재에 맞선 민주주의 진보인사 이미지에서

보수당으로간 케이스로

본인도 그런 이미지를 씌워주고싶었던거죠

 

결국 김영삼이옳지 않았느냐..하고

니들이 봉황의 뜻을 어찌알긋노...하고

혼자 착각하는거에요..

 

어제 이야기 다시 해설하는거구요..

 

뉴스에 이후에 다 나옵니다.

 

다음 이야기는

 

푸틴이 물러설 생각을 안하더라.

 

그리고

푸틴이 핵위협하다가

핵무기 먼저쓰면

심각해지니

다음 노리는게

 

체르노빌보다 더 심각한

핵발전소로 위협을 시작합니다.

 

선 한참 넘은거같네요.

 

푸틴낙마를 점치는 백악관.

핵은 못쓸것이다..뭐 이런 내용이고.

 

핵발전소 위협이라면

핵쓰는것도 불가능한 일은 아니죠

 

전술핵 한두방 놓는거 그게 푸틴에게 머 큰일이겠습니까?

 

이번 러시아 우크라이나 상황에서

 

상황이 하나 변한게 있습니다

 

국수주의적 우파가 각국에 득세하고

 

자국이익을 위해서

머든지 서슴치 않던걸

선이라고 여기던 시대를 우리가 지나오고있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그게 옳은것이다

만인의 만인에 대한 투쟁 같은

정글같은게 인생이다

이게 옳은거다

하는것

 

이게 근 10년간 통용된거고

그이전부터

 

그러다가 공멸한다

 

공동체주의

이야기가 나왔죠

정의론 이야기입니다

 

사실은 이게 붙은거에요

누가 옳으냐 문제

 

물론 사조라는건

흐름을 타는데

 

저도 사실

이기주의 국수주의가 득세할걸로

예측한 사람입니다

 

코로나 끝나고 나서 다들어려우니

보수적으로 다시 회귀할것이다.

 

그런데 이번에 그런 극단적 자국중심주의

우익 사상을

푸틴이 보여주면서

반사적으로 공동체주의가 회복되는

그런 희한한일이 벌어집니다

 

먼소린지 개소리를 해대는거같쥬?

 

봅시다.

 

이슬람 난민문제가 터지고

특히 사회주의가 강력한

북유럽중심으로

 

그동안 평등사상이나 인류애 이런문제로 인해서

세금도 높고 우리가 너무 힘들었고

저 흑인과 이슬람 난민들

자국도 안지키고 도망친 저놈들을

도대체 왜 우리가 인류애라고 책임져야하는데

라고 하면서

 

사회주의 대표주자들인

북유럽이 우익이 득세하기 시작합니다

 

eu에서 이태리가 그런 내용이 나오기시작하고

사회주의 대부인 독일에서도

난민들의 난동으로

통제하자는 이야기가 나오고

급기야는

 

eu에들어가면서 독일한테 처발리고

난민탓에 고통받던

영국이 브렉시트 투표부치고

eu탈퇴를하게됩니다.

 

이게 영국의 심리는

eu탈퇴까지 생각한게 아니고

이번일로 인해서

eu의 난민정책이나

이민정책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보자

하고 경종을 울릴생각이었는데

덜컥 국민투표붙고 탈퇴하는 상황이 생긴거죠

 

그 타이밍에 등판한게

트럼프였죠

 

그래서 스트롱맨 우익들이 득세하는 시대를살아왔더라

이거에요..

 

극우세력이 득세하면

모든게 국가주의 개인의 개성이나 이성적 판단보다는

전체주의적 사상을가지기 때문에

사회의 정화 순화기능이 약화됩니다..

 

그기능이 자유주의의 강점이거든요..

 

야튼 뒤죽박죽이라서 그렇지만

 

야튼

그러다가

코로나 터지고

글로벌 대응이 안되고

자국만 생각하는 생각으로

대응하다가

아주 아작이 나죠

 

국가 의료보험 체제가 미비한 나라는

사람이 죽어나고

그러다가 트럼프 낙마하게된거아닙니까?

 

코로나 이후에 개인적으로

폭증하는 세금과 여러가지 후유증으로

저는 다시 이기적인

우익이 득세하리라고 봤거든요

 

그게 지금

우리나라 선거에서 보이는거고

바이든의 지지율이빠지는게 그런 현상이거든요..

 

그 상황에서

극우적인 성향인

푸틴이

바이든이 선택지가 별로 없다보고

우크라 공략한거고

다른나라도

지들 코가 석자인데

이거 개입하겠나?

국내외적으로 그냥 비난몇번하다가

말겠지했는데

 

미국이 특히 바이든이

공동체주의를 들고나오면서

군사행동아니래도

글로벌 단결력으로

저런 국가이기주의를 물리칠수있다하고

 

지지율손해 자국의 손해를 감수하고

강공책을 펴는거죠.

 

이 덕분에

eu와 러시아의 완충지에 있는

구 바르샤바 조약기구 국가들 중심으로

eu가입이 되는거죠

우크라 eu가입하면

현 eu국들 분담금 늘고 어려워요

그런데 이번계기로

돈가지고 계산하다가

러시아한테 다 먹힐수있다는

긴장감이 생기면서

 

당장 비용생각하다가

더 큰 비용내는일이 벌어진다고

전향적 생각을 하게되는거죠..

 

푸틴이 가만있었으면

 

스트롱맨의 시대가 오는거였는데

푸틴이 오바하면서

 

스프링효과같은게 생긴거죠..

누구더라?

 

거왜...윤석열인가요

홍준표인가요?

우익 스트롱맨의 세상에서

민주당같은 대화를 좋아하고

연약한 사람이

과연

 

국제사회에서 살아남을수있겠는가?

하면서 푸틴적 성향이

대세라고 했던 사람들

미국도 트럼프가 푸틴 천재

트럼프시대에는 푸틴이 저럴수없었는디하고

그걸 지지하는 사람이 있는디..

 

상황이 바뀌는거죠.

 

덕분에

정은이 도발하기 어려워진거고

푸틴 성공하면

시진핑

대만먹을랬는데

 

국제사회단결력보니

오오미.....겁나는거...하는상황이 온거죠?

 

아 다음 이야기하면

선거개입이라서....안할란다.

 

그래서 누군가 오바하면

 

반동효과가 있어요

 

그게 북유럽의 지나친 사회주의적성향이었구요

반대편이 푸틴입니다...

 

주식하면서 별거 다이야기하네 싶죠?

ㅋㅋㅋㅋㅋㅋㅋ

 

저런거 모르고 어떻게 길게보고 주식합니까.

 

 

뉴스해설하고

 

장 지켜봐야겠어요.

 

한 사오년 되었죠

짐로저스 욕하기 시작한게

 

이 양반이

주로 신흥국 중심으로

투자를 한다고하는데

 

그냥 이양반 스타일이에요

퀀텀펀드 조지소로스랑 한걸로

지금까지 우려먹는데

원래 바본지

언제부턴가

개소리를 해대기 시작합니다

 

첫번째는

공무원에 올인하는 나라는

희망이 없다..ㅋㅋㅋㅋㅋ

 

덕분에

우리나라는

코로나때 편했고

전세계에서 가장 우수하고 친절하고

스마트한 공무원을 가지게되었어요

그리고 그게 지나치면

이제 조절이 되겠죠

 

즉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거죠

 

30년전 공무원은

멍청하고 비리덩어리다 이런생각이있었는데

거기로 엘리트가 몰리면서

 

한때..싱가폴 교사가 급여가 높아서

좋더라 이야기처럼

 

우리도 그런시대를살게된거죠

부작용도있지만.

 

야튼 그 다음 단계못쳐다보는건

예나 지금이나똑같습니다

 

요 몇년사이에

저 양반이

적극추천하던

섹터가러시아에요..

 

짐로저스 믿고 베팅하면 대체로

한강갑니다

최근래

10년내에 판단중 제대로 된걸 못봤어요

 

파월하고 비슷한대

저양반이 머가 부족하냐

주식의 결정요소중

국제정치 외교에 대한

통찰이 없어요..

그래서

잘잘한 내용

재무적 문제나 경제흐름은 좀 읽어내는데

블랙스완은 못읽어요...

 

저분따라 한강가는걸로..

 

제가 얼마전

터키 이야기했죠?

권한다 하고..

 

ㅋㅋㅋㅋㅋ

리라화 폭락하고나서

거기에 부동산부터

실물자산을

외부에서 장악해요

 

그리고

관광이 열리면.....

야튼그래요..

케이스가 달라요.

 

 

오늘 원전 공격 속보전에 벌어진일이구요

루마니아 미그기가 사라집니다

러시아 공격으로 보는거같구요

eu국가입니다

만약사실이라면

러시아가 eu를 공격한 첫사례가 되는거에요.

 

ㅋㅋㅋㅋㅋㅋ

 

8시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한 다음 장면입니다

쌩하니 가고

합의문 두고가요

안철수가

합의문 안갖고가십니까?하니

 

듣지도 않고 획 갑니다.ㅋㅋㅋㅋ

 

이제 철수는 본인이 선택한걸가지고

기자가 좋게 해설해주길

간절히 바라야하거든요

 

하나 노린게 그걸꺼에요

민주진보진영은 무슨선택을하건

언론이 나쁘게 해설해서 보내고

보수는 좋게 해설해주니

본인도 단일화하고

한식구되었으니

좋게 해설해주겠지..해서

이제 하나하나 설명을 하려고 들어요..

그런데 누가 들으려하지 않을거에요.

 

이게 기자회견때에요.

총리직 약속받았는지 아닌지 모르지만

밀실약속이고

아시다시피

선거법상

어떤댓가를가지고

단일화하거나 사퇴하면

처벌받습니다

 

당연히

이후에

윤이 무슨 바보같은소리야

그럼 우리가 선거법 위반했단말이야?

하고 안에게 물을수있는거죠

 

물론안은

저런 생각을할꺼구요.

 

행정업무-책임총리

그리고 과기부총리

그리고 당권도전-김영삼식 정치

이런식으로

언론에서 좋게써주길 바랄건데

 

아마 언론에서 아무소리도 안할꺼에요.

 

 

말씀드렸지만

저 상황이 종료되려면

바이든 푸틴이 정상회담한다고 해서

바이든이 해줄수도없고- 말씀드렸다시피

역사상 첫 핵조준후 협상이 진행되어서

이게 허용되면

바로 시진핑이나 핵가진 국가가

비핵국가를 위협하면서

협상할수있는 선례를 남기거든요

결국은

푸틴이 죽거나 낙마하거나 외에는

없어서

저정도로 격렬하게 경제가무너지는겁니다.

 

 

국민의힘 변화시킬것..ㅋㅋㅋ

3당합당때 김영삼인줄..

 

바로 이준석이

단일화에 그조건없습니다만? ㅋㅋㅋㅋㅋ

하고나오는거죠.

 

만약에

안철수를 살릴려고하면

저 뒤에 이준석 이야기 싣지 않고

안철수

김영삼의 심정으로..라고

그때 하고 비슷하다..하고

지지층을 달래는 내용이 나와야하죠?

그런데

지금은 지지층을 흡수하는게 아니라

안철수를 망가뜨려버리고

니들이 안철수 지지한건

실수다해서 지지층을 굴복시키는 전략을쓰는거에요

저건 머냐?

나중에 총리니

지자체 공천이니 하는 꿈을

아예 지지층을 망가뜨려버려서

못꾸게 하는 전략인거에요..

 

살려두면

나중에 당권경쟁부터

공천내용까지

또 시끄럽게 할거니까..

지난번

오세훈때보다 더 잔인하게 대우할거에요.

 

ㅋㅋㅋ 맞죠..

저 종이쪼가리에 들어갈 내용이

사실은

신뢰담보 공동정부..이게 아니라

 

ㅋㅋㅋㅋ 총리직이나 공천 내용이 들어가야하는데

선거법 위반소지가있다는 핑계로...

 

아..진짜 재밌습니다..

 

쭉 해설하고싶은데

선거기간이라서..

 

 

 

전세계를 각성시키고있다..이게 위에말한

 

스트롱맨이 득세하던 시절

 

오바마 이후에 벌어진

자국중심의 우익 정치가 득세하던걸

끝내는 결정타가 되는거죠

이게 트럼프에서 시작해서

푸틴으로 못을박고

시진핑 김정은 바싹쫄아있을듯.

 

 

 

이게 웃기는 내용이에요

 

위에

 

윤은 믿는다

안은 잘해야죠..

 

원래 사퇴하는 후보가

믿는다.

단일화받고 후보로 나서는분이

잘해야죠 하거든요

 

먼가 거꾸로 된거같지 않습니까?

 

할말 많지만 더말안함..

 

나경원도 충북지사 선거 나오나봅니다

 

나경원도 할거다했잖아요

 

밸런스를 위한 임기말 총리자리 정도가 윤이되었을때

남아있고.

 

지금 뭐 닥치는대로 다나오고있는데

 

잠룡수순으로 지자체장 노리는거죠

 

최근 오세훈 강세가 서울시장이라서

요몇일 홍준표주식이 강세가

대구시장 노려서

그리고 잠룡몇이 있죠..그들도

아마 지자체장 하마평에 오르내릴건데

문제는....

 

윤옆에 분들이

이미 캠프참여한걸로 공천은

다 노나 가졌을듯...

 

캠프밖에 있는분에게는

그런기회가 없을거에요...

 

염두에 두는분이 국힘당에 두분계시는데

캠프에도 당 업무에도

참여안하시는거같거든요..

 

아 여기서 여담하나

 

트럼프가 당선된이후에

벌어진일이

우익적 사상의 위험 이게 전쟁같은일이 벌어졌을때

얼마나 나라와 세계를 곤란하게 하는지에 대해서

배우게되었고

또하나는 바이든의 기대는

부통령하면서의 행정경험을 본거죠

 

이게 트렌드가 되는겁니다

신선함이라는게 아니라

이제 행정경험가진 관록이

위기의 상황에 유리하게 작용한다

이런거죠.

 

 

 

 

3차 협상을 곧하나봅니다

2차에서는

일단 민간인 출구여는동안은

휴전한다였구요

 

말은 이렇게 하지만

푸틴 보니까

그럴생각 없는거같아요

그리고

 

대통령끼리 만나서

휴전하고싶어하는데

이상황에서

푸틴이 휴전해버리면

 

괴뢰정부들로부터 신뢰를 잃게되고- 체첸을비롯한

등등

카리스마도 무너지고

국내에서

푸틴이 신이 아니구나해서

더격렬하게 반 푸틴시위가 생길수있어서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꺼에요..

 

첫번째 출구인

 

돈바스지역먹고나서

다른 문제로 화제전환을했어야했는데

 

고속도로에서 출구 지나쳐왔는데

기름은 얼마없고

다음출구가 너무 먼거에요..

 

그리고 보험에 긴급출동서비스도 없는 상황인거죠..

 

푸틴이 선택할수있는건 달리는 차 세워서

기름뺐는거밖에 없네요..

 

 

오늘 26만..

아마 실제적으로 100만이 일확진 넘을거에요

 

다음주에 정점찍을거같구요

 

오늘 기준으로

피씨알 2명중 1명 확진입니다.

 

ㅋㅋㅋ

 

즉 줄서있으면

200명서있으면

100명은 확진자라는거죠

 

거기 서있으면

확진자 아니래도

거기서 옮겠다..ㅋㅋㅋ

 

더웃기는건

 

병원 다시 입원하려면 pcr음성확인서가 필요해요..

 

고위험군인곳들은 더 그렇죠

부친이

병원 코호트라서

집에 모시고왔는데

열리면 재활하려고 입원시켜야하는데

ㅋㅋㅋ

오기전날

pcr음성지를 가지고오래요

그래서 제가

 

아 고위험군 노령에 기저질환있으신분인데

2명중 1명 확진 나오는곳에가서

pcr하라는건

확진자 아닌데

확진자 만들어서 병원못들어가게 하는거네..했어요

 

물론 방역법문제지

병원직원이 무슨 죄랍니까만은

고령층은

검사 패스트트랙이있지만

그것도 같은 장소인데

ㅋㅋㅋㅋ

 

으이그..찐따들..

 

단순 pcr음성지가 필요한 사람은

거점병원으로 보내야지..검사를 다른곳서 하도록

 

개찐따들.

 

가장 위험한 사람을

가장 위험한 장소에

가장 위험한 상황으로 모는 찐따들..

 

열흘정도 계실거니

그땐 방역법 바뀌길..

 

야튼 오늘 11시까지 영업합니다.

 

정점을 담주에 지나면

 

..야튼 그래요..

 

 

한참

현대 기아차가

러시아 관련이 많아서

어렵다했는데

어느정도해소되었네요

그런데

러시아 공장은 안될거같기도.

 

 

어제까지 슬금슬금 오르고

파월의 발언까지 나오고 그래서

안심하실거같아서

이제

악재 뉴스 밸런스 차례다했었죠?

1번은

러시아발

2번은 연준발...

ㅋㅋㅋㅋㅋ

 

우리나라가 위중증 병상 2천석이 한계라보는데

2500까지 늘어날수있다는 뉴스가 납니다..

 

야튼 정점에 가까워지고있습니다.

 

 

이거슨 푸틴..

 

핵공격 위협으로인해서

제재를 하니까

 

그러면 핵무기가 아니라

핵발전소로 위협하는건 어떨까? 하는거죠..

 

ㅋㅋㅋㅋㅋ

 

체르노빌의 10배 위험이라고하는데

 

이 문제 터지면.

 

동부유럽부터 바람불면

서부유럽도 어렵습니다

 

여담인데요

 

이번 2011년 3 11때

후쿠시마 사태이후에

일본서

갑상선암 환자가 폭증했다는 소문?이 있었어요

 

1990년대

우리나라도

갑상선암환자가 폭증한게

 

체르노빌 이후에 기류타고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친탓이라는 뇌피셜도있습니다

 

이번에 체르노빌보다 10배 더 심각한게 벌어지면..

 

진압시간도 걸리고

그게 계절하나 바뀐다면

사방으로

암환자 폭증이 되는겁니다

그리고

우크라이나 북부지역일꺼에요

거기는 죽음의 도시가 되는거죠.

 

아..죄송합니다

얼마전

후쿠시마 쓰리마일 체르노빌 이야기했는데...

 

무슨말만 하면

유사한 사태가 벌어지니.

 

무섭네요.

 

ㅋㅋㅋ

우리나라 1980년대 사건이 생각나죠?

데모하면 잡아다가 군대보내던시절.

그렇게 해서

문재인대통령도 군대다녀왔잖아요..

 

데모하면

우크라이나 전투지역보낸다이..하는거죠.

 

갈때까지 간거에요

이전에는

이게 통제가 됩니다

언론통제해버리면되니까

그런데

이젠 오픈소사이어티라는 이야기를했죠?

 

그게 주식이나 사회현상에 큰 변화를가져오는데

아랍의봄도 그렇구요

지금

 

디지틀 통제를 시진핑이 하는데

시진핑이 보라고 하는거에요

 

어나니무스 해킹해서

티비틀면

어디든지

온라인 어디든지

우크라 사태가 벌어지고있는거 나오는거죠

그때랑 지금은다른거에요

 

예전에 아랍의봄 이런건

국가주도로 레짐체인지를 시도한거였다면

지금은

일론머스크의스타링크

팀쿡도 참전한다드만 먼진 모르겠네요

 

어나니 무스..이런식으로

민간들이

독재공권력을 공격하는일이 벌어지는겁니다.

 

이런 공개된 정보를 통해서

우크라출신들

국제용병들이

우크라로 들어가는거죠

 

푸틴..엥간히 하지

돈바스로 끝내고

 

타 미국과 갈등지역 으로 출구잡는선에서

끝냈어야하는데

너무 쉽다 싶었던거지..

 

덕분에

북한리스크가 훅 줄었어요..

푸틴은 한국의 흑기사..

 

만약 돈바스서 끝나고

출구를 북한서 찾으면

우리가 위험할뻔했어요..

 

그런데 지금 푸틴상황보니

대만이나 남조선은

일단 안전지대가 되어가는중입니다.

 

러시아가 궁지에 몰리니

왕이가 바로

한중관계금안가도록 관리하자고

우리한테 화해의 손을 내밀고

미사일 도발하던

북한이 갑자기

태세전환해서

위성만들어볼려는거에연..하고

이전의 미국 중거리탄도로 노린다는둥

하는 이야기 쏙들어가죠?

 

 

 

 

 

ㅋㅋㅋㅋ

 

푸틴의 낙마기미가

경협의 포인트가 됩니다.

 

 

파월이야기가

일단 .25%를 중순에 본회의때 지지한다 내용이었어요

그 내용중하나가

경기둔화 가능성..우크라 사태였구요

그 다음날 의회이야기같은데

당연한거죠

 

이미 해설다했는데

전쟁 유가 곡물 이야기

 

이게 유가 곡물 저점

중립금리지점에서 터지면

금리인하를 통해서 관리가되지만

지금은

금리인상기에 진입해서

좀 다르더라..

 

유가 곡물이 저점에서

올라오면 인플레 우려가 없는데

고점에서 올라오니

인플레를 하이퍼인플레 상황으로

끌고가는거더라..

 

이거 해설 한달간했으니

위에 뉴스내용 금방알아듣겠죠..

 

그래서

 

위에 나오는게

스태그플레이션우려와 함께

 

다음 파월의 발언

 

우크라 사태 장기화로

유가 곡물상승하면

인플레가 심각해져서

작년 여름같은

그런낙관하지 않고

금리인상으로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

이런 이야기를하는거에요

 

그게 어제까지 상승장을

꺼뜨리는

부정적인 늬앙스의

발언이에요

 

이걸 보고

차트가 상승해서

내려올때되어서

그렇다 하면

되요안되요

물론 기술적 해설이 맞을때도있지만

 

먼저 저 내용을 이해하고

차트가 같이 움직이는지

보는게 순서에요

 

뒤집으면

 

쉽지만

나중에 크게 당합니다..

 

 

 

다음에

 

성직과 공직은

게임이론을

드리대면 안된다

 

그런놈은...뭐..대략...상종불가형인간이다

이런 이야기를 좀 해드릴께요

 

주말특강에 이 이야기를하고싶어요

 

이까지하고

오후장 볼께요..

 

전술핵급 사태가 벌어진상황입니다..

 

세줄요약 없어요

 

저는

 

6시너머

 

시황과 시간외 그리고 주간마감할때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