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특강

[대박특강] 1625호. 대박라디오 49회 업로드/우크라 사태 진행중/다음은 북한 문제/푸틴 다음 파월 타임

대박스탁 2022. 2. 27. 19:12

 

 

 

오늘 새벽에

대박라디오 49회를 업로드했습니다

길지 않아요

 

단일주제입니다.

 

최근의 장세

긴축시작점이 가까워오면서

장이 빠지는데

그때 반드시 나오는

블랙스완들 그로인해서

 

이전에 고수하던 거래철학이 흔들리는

개미들을 위해서

 

녹화했습니다.

 

다들 지금장세에서 하는 이야기가

 

바닥이다

더 내린다

폭발적 반등이다

더이상의 악재는 없다

 

이런 이야기를하고

 

지수밴드를 이야기하는데

 

저는 그런 이야기 하려고

녹화한건 아니구요-물론제가 그런

의견이 없는건 아니에요

 

그런데 그런 의견을 내본들

믿을사람 안믿을사람

그리고그게 맞을지 안맞을지에

다 집중합니다.

 

그런 이야기

왜제가 그런 의견을 내는지에 대해서는

최근에 워낙 많이 이야기해서

더 이야기할 필요가없을거고

 

위에 이야기는

최근장세를 지나오면서

개미들의 심리가 어떠한가

이때 어떻게 대비하면되는가에 대해서

녹화해뒀습니다.

 

물론 막상 녹화해두면

들어야할 사람들은

이미 여기를 떠나고없습니다

 

마음이 급해져서

 

당장이라도무언가를 해줄

 

우상을 찾아떠났을거에요

 

그래도 누군가는 듣고 도움이 되시라고 올려봅니다

 

사실은 저 이야기는

대박이가 대박이에게...

 

하는 이야기입니다.

 

야튼 어렵지 않고 길지 않으니

꼭 들어두시고

 

지난번에

540명에 업로드하고나서

다시 544명이더니

새로운 4분은 다시 다 빠져나간건지

540으로 회귀했네요..

 

이정도면 충분합니다

많이 구독한다고 좋을것도 없구요

 

구독 좋아요 눌러주세요..

이런거 없습니다.

 

없어지면 아쉬운사람들이

구독도 하고 좋아요도 누르겠죠.

 

대박이는 아쉬운거없더라.

 

 

저는 저런잔에

내린 커피를 좋아합니다

에스프레소나 아메리카노 말고..

 

끊었다가 열흘만에 항복했습니다

 

물론 절충한게

 

낮에 점심전후로

특강쓸때

 

내리는 커피있으면그거

없으면에스프레소 한잔

그이상은 네이버로...마음먹었습니다..

 

확실히

 

생각이 쭉쭉 잘뻗어나가긴하는데

몸이 안좋아지네요.

 

앞으로는

토욜에 무조건 특강을쓰고

남은 하루라도

커피를 완전히 끊어야겠습니다

 

그리고 과일을 요즘 억지로라도 많이 먹으려

하고있습니다

몸에 나트륨을 좀녹여내려고...

 

몸관리에 올인중입니다.

 

야튼

 

지금 장세 먼저설명하죠

 

우크라사태 터지고

나스닥 먼저빠지고

다음 다우가 쭉빠졌는데

 

이틀간 미국장 반등에서

나스닥 먼저 반등

다음 다우반등입니다.

 

해설이 다양할수있는데

 

토욜 아침-우리시간 상황으로는

 

수도키에프 진격해서

하루이틀내로끝이 나겠다

 

나토사무총장 개입안함 미국도 군사행동안함

해서 여기서 종결되나하는 내용

 

낙폭과대 숏커버에 전쟁터지고나면

리스크 드러난다..

그리고 벌써 상황종료더라 하는

생각에 이틀간 반등이 온거에요.

 

그리고 또하나

 

금리공격적 인상을 3월부터하리라생각했는데

전쟁 리스크로인해서 경기둔화우려로

공격적으로 금리인상을 못하리라 하는기대감에

미국 금욜장에 다우중심의 강세장이 있었더라.

 

이게가장 우려하는사태

스태크플레이션이죠

저성장 고물가 상황

 

만약 저 우려로

다우가 오르고

실제로 금리인상을 공격적으로못한다면

저게 절대 좋은게 아니죠

최악의 시나리오중하나입니다.

 

그리고 또하나

봅시다.

 

왜 하필 푸틴은 지금침공하는가입니다.

 

우크라 러시아가 둘다

유가와 곡물 연관이있는데

 

그리고 한참겨울 유럽 천연가스 난방유필요한 시절

 

그리고 폭발적 유동성으로

그리고 코로나로인해서

공급병목문제로 하이퍼인플레이션이

제기되는상황에서

 

왜하필 이때냐는거죠

 

이유는

1번. 가장 좋은 타이밍..푸틴이 보기에

적국이 가장 어려워할 시점에 공격한거더라

 

그래서 여기서 하고픈말은

어설프게 착한 사람은

주식하면안되더라.정치도하면안되더라

 

2번.그 어려워하는시점

제가 파생의 공격포인트는

나라나 정부지도자 그것도 메이져들이

코너에 몰리는 시점이라고했었죠?

그 시점을 노린거더라.

 

야튼 이런상황인데

토욜 아침 이후의 상황이

심상치 않습니다.

 

제가 가장 우려하는게

 

러시아군의 사상자도 나오기 시작합니다

금방종결될줄 알았는데 그게 아닙니다

푸틴은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고 하는데

 

그중에 하나 남은 내용이

젤린스키 제거하고

친러시아 정부가 들어서도록 유도하는겁니다

 

러시아군이 직접들어가는게 문제가 될까봐

지금 하는행동은

그린재킷이라는 우리로 치면 북파공작원같은 친구들을 투입하고

 

각 자치공화국을 통해서

키에프 공격하고

젤린스키압박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호전적인 체첸공화국대장을 드리밉니다.

 

그양반 하는말이 가관이죠

러시아 대통령이자

총사령관 우리 푸틴행님한테

젤린스키는 살려달라고 빌어라..

그렇게 말하는 체첸대장은

인간백정이라는 별명이 붙은 사람입니다.

 

야튼 그리고 똘마니 하나인

벨라루스도 이용하고 그런상황입니다.

 

가장 우려하는 상황은 뭐냐.

 

일단 소기의목적 달성했다 해놓고

가능하면 젤린스키 제거하고

그다음 없던것처럼

 

출구 열건데..

 

문제는

 

우크라이나 저항이 만만찮아요

 

나토신속대응군을 폴란드국경에 배치해서

러시아가 나토지역까지 못오게 하는것까지는

괜찮은데

네덜란드 독일등 나토동맹이 우크라이나로

군사무기 반입중이고

 

포르투갈이 군대도파병합니다..

 

여기서 두가지 문제

 

푸틴이 대응하면 따꼼한맛을 보여준다고했어요

 

1번 파병군- 바로 대응할수있죠

2번 군수물자 지원군-이것도 없는시나리오아니죠

3번 유엔제재국 강도가 굉장합니다 스위프트이야기까지 나옵니다

 

그리고..여담인데

본보기로

키에프에 계속 저항하면

체첸등 자치공화국 짐승들 보내는걸로 끝내는게

아니라 소개령 내리고

핵맛을 보여줄까 걱정되는거에요

 

체첸하면 우리에겐

이슬람전사..그중에서도 라이트급 전설적인 ufc선수가있죠...얼마전 은퇴한.

 

아 그리고 ufc스타들 동네군요

러시아의 효도르 우크라이나의 크로캅

그리고 체첸의 하빕이 있네요..

 

아 살벌한 동네입니다.

 

한 이틀 미국장이 나스닥 다우 반등온건

위 내용이 적용되기전입니다.

 

반등 내용중하나가

 

시진핑하고 통화한 푸틴이

 

적당히 하고끝내겠엉.

 

하고 푸틴은 우크라 고위급이랑 협상할 생각이얌...즉 항복받아줄생각이얌..이거고

시진핑은 응 유엔제재 우리는 동참안해

미국 유럽애들 저러거나 말거나

니들 곡물 원유많이사줄께

안그래도 곡물가격 올라서 우리동네 돼지색히들

먹일거 없었는데..잘된일이지

원유도 우리가 사줄께 푸틴 너무걱정하지마

 

아 그리고 어쩌면 우리가 대만도 작업해야할수있는데

그때 잘좀부탁해..이런겁니다.

 

그래서 올림픽때 푸틴이 참은거더라.

 

푸틴의 우크라 고위급과 협상하길 원한다

하고 시진핑하고 이야기한건

젤린스키 항복하고

물러나라

그리고 재선거 해라..이런거죠

즉 친러위성정부 세우겠다는 심산이죠

 

그리고 무장해제해라 이런 내용입니다

 

그게 될법한 말인가싶은데.

 

야튼 저항이 본격화되고

무기도 공급되고

심지어 나토일부나라에서 파병도 하니까

푸틴이 띵받아서

 

우크라 키예프에

핵맛 미사일 하나 놓을까 걱정입니다

foab는 등판임박인거같은데

 

그것보다 쎈건

순서대로

군대파병

무기지원

유엔제재국

순서대로

 

군사행동 넓히는겁니다.

 

협상 가능한게

젤린스키 물러나고

총선거 다시 하는 상황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쉽지가 않죠.

이미 미친개 하이에나

벨라루스 체첸

루칸스크 도네츠크 풀어버렸는데..ㅋㅋㅋ

 

그리고 곧 중국도 미국이

중국기업들 제재한 내용으로

반격할꺼고

 

북한이 관건이라고했죠?

 

중국이 우리랑 밀접해서 걱정스럽긴한대

일단 미중긴장은 당첨이고

미국이 중국발 제재를 시전할거고

다음은 북한이더라..

 

푸틴이

정은이한테

 

마...돈필요없나?

미사일 하나 쏴봐라..

니도 파생도 하고

몸값도 높이고..

어차피 지금제재가 거의 끝인데

닌 뭐 더 맞을것도 없잖아요

 

러시아 원유 곡물 중국이 사준다 카는데

 

우리도 니들한테 지원해줄께

 

사나이답게

대차게 과감하게..응?

 

하고 정은이 응디 살살 간지른거더라..

 

제가 걱정하는것중

가장 높은 시나리오는

 

지난번

벨라루스가

 

푸틴한테

행님 행님

나도 핵하나 줘보소..전술핵이라도..

언제 한번 쓸때가있을지 모르긋소..하고

쪼르던 시절이있었죠

특강 검색하면 나옵니다

 

이미 준건지도 모르죠

그래서 벨라루스에서 한방 키예프로 놓는상황

도 가능성이 있고

 

그게 공포스런 가능성중에서

가장 높은 가능성이고

 

다음 높은가능성인데

이게 우리에게 치명타가..

 

바로

북미간 긴장 입니다.

그것도 개심각한...

 

미국이 러시아는 못패니까.

 

개입한

체첸과 각 공화국들 벨라루스 이런것들

비인도적 살상무기 사용을 근거로

줘팰수있고

그중에 하나가 북한이될수있습니다

 

이런 일들은

 

코로나가 종식되고나서

외교적 퍼포먼스가 있을때쯤되어야지

종식이 될거같습니다.

 

그러면

 

그동안..요 몇일 대박이가이야기하던

 

망상같던 이야기가

현실인지 아닌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스 하나하나 보면서

해설하도록 하죠.

 

 

전화논의를 25일에 시작했다고 나오죠

 

일단 시진핑이

푸틴 올림픽기간에 침공안해줘서 고마워

의리있노 하는거고

 

니 면도있고하니

유엔가서 말 잘해라

내가 우크라 고위급하고 협상을 원한다고..

여기서 고위급이 젤린스키면 물러서라는거고

젤린스키에 대항하는 야당이나

서열2위 국회의장 대법원장순으로

주요인사라면

젤린스키 물러서게 하고

새로 선거 치르는 방안

그리고 러시아가 계엄상황에서

평화유지군으로 선거때까지

개입하는 상황을 이야기하겠죠

무슨말을하건 말같지도 않지만

야튼

 

그러니까 시진핑이

유엔제재 우리는 동참안함

니들 원유 곡물 우리도 지금 많이 필요함

국제시세보다 싸게 공급해줘

내가 다살께

아 말나온김에

우크라이나 점령지 곡물도 우리가 좀싸게 살수있도록 도와줘.

 

이 내용이고

그리고 이건 우리끼리 이야긴대

대만...... 먼소린지 알지?

 

이거입니다.

 

이게 먼소린고하니

 

푸틴 타임 지나고나면

다음 파월타임이라고했어요

 

스태크플레이션이냐 하이퍼인플레이션이냐 상황에서

파월이 무슨결정하느냐죠.

 

지금 파월의 머릿속에는

 

두가지 결정이 다 떠오를꺼에요

하나는

2019년 8월에 미중갈등으로인해서

금리인하를 다시결정했던 상황 하나

 

2021년 6월에 인플레는 코로나로인한

일시적인거고 기술적 극복가능하다 해서

금리인상 스케쥴을 원래그대로 2년후정도부터

논의하겠다 하고 오판한 상황두가지가 다

떠오르겠죠

 

개인적 의견으로는

파월은

초반 강한 금리인상 결정이후에

유연하게 대처할겁니다

왜냐

3월결정이후부터는

오미크론이 거의 끝나간다고보고- 즉 엔데믹상황이 전개되고

추위가 가고나면

더블데믹 우려도 없고

 

공급망붕괴라던지 이런 문제가 좀괜찮아집니다

남은건

 

우크라사태가 확산되어서

해운 항공등 물류시스템문제

그리고

원자재 중 일부가 막히면서

공급병목이 또 형성되는게 있지만

 

오미크론상황하곤 좀 다르게 볼수있어요.

 

그래서 푸틴의 강경함과

미국중심의 대응도 강경함이

상수가 된거구요

 

변수는 핵을쓰느냐 문제입니다.

이게 서부유럽지원한 나라들까지 러시아가

위협하고 군사행동하느냐 여부..

 

그렇더라도 금리인상을 늦출순 없어요

 

경기둔화 우려로 금리인상을

제때못할것이다.우크라가 변수가되었다는

의견으로

미국시간 금요일장 다우상승을

이야기하던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장의 반응은 그게 맞지만

파월의 머릿속엔 그게 아니더라..

 

일단 지금 파월의 머릿속엔

초반 강경대응입니다.

 

지난번 금리인상과 테이퍼링 종결

자산매각까지 초강경으로나오고

시장이 놀래니

타이밍 을 한템포 더늦게 이야기하면서

조절하거든요

그런데

전쟁터지고 하이퍼인플레이션유도되니

경기둔화우려보다는 인플레 일시적으로

잡는걸

선택할거같습니다.

 

빠른금리인상과 공격적 인상이후에

바로 유연한 입장으로

지난번 2018년에서 2019년 상황처럼

그렇게 될꺼에요.

 

생각보다 많이 빠지는지점.

본인이 반등이 들어오겠지 하는

지점보다

한두단계 더 낮춰서

반등포인트잡으시고

놓치면어쩔수 없고

맞으면

스윙성 낙폭과대 종목잡으시고

 

혹은 상관없이

턴어라운드 잡고 흔들리거나 말거나

돌격앞으로-이때마음가짐은

대박라디오 49회를 참고하시고

 

이러합니다.

 

 

위 내용이 나오죠

이게 토욜 아침우리시간상황입니다

전쟁리스크로

금리인상을 파월의 애초 생각보다

공격적으로못하리라

경기둔화가 더심하노 하는것

 

제가계속 강조한게

8회니 머니

공격적 금리인상이 어렵다 한게

전쟁리스크말고라도

지금상황은

 

보통의 경기회복상황에서의

긴축이 아니라

사고로 인한 유동성 푼거 회수하는

상황이더라

그래서 기술적 산술적 평균내서

금리인상타이밍 재면안된다 했어요

 

그내용과

더불어서

전쟁종결상황예측한건데

그이후에 저항이 생각보다 쎄더라.

 

역시 미국당국은

염두에두기로

수일내로 키예프가 함락되는것

그 이야기였어요..

그런데

지금 현상황에서는

약간 어려워졌어요

 

미친개 푼게 어찌될지 모르겠어요

아마도

체첸애들푼건

주요인사들

암살조 푼걸로 봐야하는데..

 

홍차배달 열심히 다닐듯.

 

저 연준간부는 또 누군겨?

지금 입떼는놈은

다 푸틴과 금융사기꾼 편입니다.

 

ipo이후에 인수합병 이슈를 탔었죠

다음은

액분을씁니다.

 

그러면 잡주들이 폭발적 상승-작전붙어서

하다가 갑자기 액분한다고하면서

대형주들이 하던거 흉내내고

그걸 숨겨둔호재였다고-그전에 문자로

보세요..호재 터집니다하고

저 내용나오면서

캬...문자행님 대단하노하고

물량 끌어들이고

그리고 차근차근 팔아치우는일을합니다

 

중국관련주들 상승있었죠?

결산보고서타이밍완전진입입니다.

 

 

ㅋㅋㅋㅋ

푸틴행님 말하는거보소

 

이미소기목적 달성했다카시노

그리고 진짜이유는?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내용이

어디선가

펀드사에서 푸틴껄 관리하거나

관계자가 한 이야기입니다..

ㅋㅋㅋㅋㅋㅋ

 

그걸 뉴욕타임즈지가 인용한거죠.

 

저런 재산이 어떻게 형성된걸까요?

러시아 제국의 영향력을 통해서

군대를 움직이고 갈등을 부추기고

천연가스 원유 곡물마피아를 이용해서

파생상품거래를 하는거죠.

 

크림반도 사태이후에 이번은

역대급 돈을 호주머니에 넣으셨을꺼에요

 

푸틴형님 대박이집에

홍차배달하실듯..

 

하지만 대박이는 홍차 안마시니

괜찮을듯.

 

이게

미국장 금욜 상황이에요

서너개의 호재

 

폭발적 하락 이후에 낙폭과대

전쟁터지면 리스크해제 전쟁조기종결기대감

대화기대감

전쟁으로인한 경기둔화우려로 긴축완화 기대감

 

이정도가 반영된거죠

 

저 내용중에서 저게 지속적인 호재인지

아니면 기술적 문제인지

곰곰히 생각해보시라

 

다음 지속될 호재와

다음나올 반사적 악재와

둘중 누가 힘이쎌런지..

 

이렇게 푸틴 시진핑 전화통화하고나서

푸틴이 김정은한테 텔레그램으로

사나이 답게 한발 쏘아보자...

이런거죠.

 

캬..푸틴성님

상남자..

바이든 미국 찌질이...말로만 쫑알대고

아무것도 못하고..캬..

 

진핑이 행님

의리남...유럽과 양키색히들

제재하거나 말거나

우린 도원결의..캬..

그러며

푸틴성님 진핑이 성님만 믿고

일단

중단거리 하나 놔봅니다.

 

지난번은 괌이고

이번은

오산과 오키나와 정도입니다..캬..

 

이 상황이죠.

 

이건

미국 금요일장 이후에

벌어진일입니다.

 

독일 네덜란드 체코는

무기지원..여기서 독일이 더재밌어요

네덜란드는

독일한테 무기수입하는조건이

해외수출안한다는 조건이거든요

그래서 네덜란드가 독일한테

독일. 나 우크라한테 무기좀 보내려하는데

갠춘? 하고 물으니

독일이..마니 마니 보내..이건 계약위반

아님..하는거죠.

 

지금 러시아의 타겟 1번 우크라 키예프

2번 폴란드 3번 포르투갈 4번 독일

5번 노르웨이 정도될듯합니다.

 

나토군차원에서는 폴란드지점 국경지점에

우크라넘어서는 못쳐들어오게

신속대응군 배치했습니다.

그리고 계속 우크라에는

나토군없다.나토군들어갈일없다 하고쫄아서 묻지도 않는데..계속 나토사무총장이확인시켜줍니다

 

그러면..폴란드에 벨라루스와 체첸애들이

가면 어떨까?

 

준 중거리 미사일 고각발사 가능성..

ㅋㅋㅋㅋㅋㅋㅋ

 

요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미국이 떡밥 물어라..물어라...물어라...

하고 러시아가 정은이 풀어서

약올리는듯..

 

동유럽에는

체첸과 벨라루스 풀어서

나토야 물어라...물어라..물어라..이러고.

 

그리고 물면

큰싸움유도하고

출구전략..

 

미국이 마..그만해라..하고

자꾸 짜증냅니다..ㅋㅋㅋㅋㅋ

 

아 이번 우크라사태 조정이후에..리오프닝주식들

말이죠잉..

 

다음 리바운드는

 

지금오미크론이 약 20만명

실제론 서너배 이상5배정도 보거든요

하루 100만명정도 확진봅니다

왜냐

신속항원하고 pcr안하거나

아예 신속항원도 안하고

그냥 저냥 감기처럼 넘어가려는거죠

괜히 pcr하고 통보받아서

7일 격리하면

본인만 손해니까

격리한다고

고위험군만 화이자치료제 주고

그외에는 대증치료인

감기약으로 그냥 집에 있으쇼..하니

 

검사안하는거죠

 

그래서 3월초에 정점찍고 고점에서 출렁출렁하다가

확진자 숫자가 내려올거같습니다..그 내용이

부각되면서 리오프닝 주식들

상승후조정이후 상황이 진행될거에요.

 

 

이정도 할께요..

 

 

저는

 

내일 아침 대박뉴스에서

회원과 먼저 만나겠습니다.

 

오미크론도

걸리면

꽤아픕니다..

 

걸려도 너무슬퍼하지마시고

그렇다고

우습게 여기고

걸리고 퍼트리고다니지마세요

 

세줄요약.

 

1. 우크라상황 해설

2.곧 연준결정나옴

3.왠만하면 연준결정전에 하락 결정나고

일시적 반등.